1975m로 국내 관광용 케이블카 중에서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케이블카에 오르면 통영의 환상적인 경관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사진/ 통영시 |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통영행 여행객이 늘고 있다. 통영은 하동, 광양, 사천, 진주, 함안, 창원, 남해, 거제 등과 이웃한 항구도시로 남해안 최대 볼거리를 지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 설치된 통영 루지부터 한려수도 케이블카 동피랑, 서피랑, 강구안, 미륵산, 장사도, 미래사, 박경리 기념관, 한산대첩 승전지, 소매물도, 비진도 등 하루 안에 다 둘러보기 벅찬 곳이 통영이다.
여름철 액티비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통영 루지. 사진/ 통영시 |
볼거리 많은 통영, 이것저것 다 보려 하다가는 진짜 절경을 놓치기 쉽다. 통영관광의 시작점을 한려수도 케이블카로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
국내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미륵산 8부 능선에는 한려수도 조망하는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필수 방문코스로 이름을 얻고 있다.
1975m로 국내 관광용 케이블카 중에서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케이블카에 오르면 통영의 환상적인 경관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참고로 이 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 자동순환 곤돌라 방식 케이블카로, 스위스 기술팀에 의해 설치되었다고 한다.
통영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인증사진의 명소 '동피랑' 마을. 사진/ 통영시 |
한편 케이블카가 설치된 미륵산은 높이 461m로 통영에서 가장 높은 지대다. 코앞 한산도부터 멀리 일본 대마도까지 조망할 수 있는데 미륵산 정상에서 대마도까지의 거리는 약 90km라고 한다.
통영 미륵산은 국내 최고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그림처럼 펼쳐진 한산섬 앞바다로 뜨는 아침해가 일품이다. 한산도는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갖은 어려움 속에 한산대첩을 이끈 무대로 옹기종기 크고 작은 섬들이 바다와 어우러져 절경을 빚어낸다.
‘통영바다횟집’은 청정해역 남해의 싱싱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통영맛집 DB |
통영의 소문난 횟집 ‘통영바다횟집’의 대표 메뉴는 두툼하게 썰은 자연산 회와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용궁 해물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통영맛집 DB |
한편 통영 내 수많은 맛집 중에서도 ‘통영바다횟집’은 청정해역 남해의 싱싱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통영의 소문난 횟집 ‘통영바다횟집’의 대표 메뉴는 두툼하게 썰은 자연산 회와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용궁 해물탕이다.
전복, 가리비, 새우, 게, 문어, 키조개, 오징어 등 제철 해산물이 한가득 들어간 ‘통영바다횟집’의 해물탕은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그만이다.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모든 메뉴를 조리하기에 식탁에 오를 때까지 선도가 유지된다.
제철 해산물이 한가득 들어간 ‘통영바다횟집’의 해물탕은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그만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통영맛집 DB |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관계자는 “고객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고품질의 해산물만 고집해 요리해 오고 있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통영바다횟집을 방문하면 남해의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지치기 쉬운 휴가길,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의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동호회 등 단체와 함께해도 좋은 곳이다.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