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회사이자 그린 에너지 회사인 테슬라가 목표였던 1주 당 5000개 생산을 달성했습니다.
CEO일론 머스크의 말로는 저번주에만 7000개를 생산했다네요.
엄청난 생산력입니다. 만약 4000-5000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테슬라의 흑자 유지는 현실화가 될 얘정입니다 ㄷ ㄷ ㄷ.
우리는 현재 기름차의 죽음을 라이브로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BMW나 포드 등, 기존 메머스들이 전기차를 대량으로 팔기 시작하면 테슬라가 위험할 거라 생각하는데 전 오히려 반대로 봅니다.
애플이 폰에서 압도적인것 처럼, 일론이 리드하는 테슬라는 애플 보다 더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징 네트워크, 대기업과 오일 카르테일에 반항하는 슈퍼 히어로의 이미지, 스펙별 최고의 가성비, 드디어 현실화된 대량생산, 물량으로 인한 더 떨어질 가격, 신 에너지 사업의 리더, 브랜딩, 그리고 일론 머스크라는 사기캐.
지난 한 달동안 테슬라의 주식을 쇼트 한 사람들은 총 2조를 잃었다고 합니다.
당분간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의 승리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이네요.
첫댓글 문제는, 저 생산량을 위해 텐트로 만든 축구경기장 2개 규모의 임시 공장을 가동 중이라는 점인데, 전문가들은 거의 대부분 수작업으로, 하루 12시간 이상 노동을 하고 있고 위험요소가 많은 이 공장에 대해 임시방편일 뿐이라고 혹평하고 있고, 미국 관련 부서에서 이미 현장 조사를 실시 중이라고 합니다. 머스크에 대해 현지에서는 점점 혁신가 보다는 사기꾼 이미지가 씌워지고 있는데, 잘 극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오해 마세요. 전 그의 팬입니다. 저도 공학도라 그런지 저렇게 자기 하고 싶은걸 다 하면서 사는 공학 출신 사업가를 부러워할 수 밖에 없게 되네요)
기름값 똥값 되겠네요ㅎㅎ 에쿠스 타고 다녀야 하나ㅎㅎ
전기차의 빠른 상용화를 원하는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이네요!!
안정적으로 이정도 꾸준히 생산량 유지해서 시장 점유율 높이길!
자는 희망섞인 기대를 품고 바라봅니다. 이미 잡스는 뛰어넘었다고 봐요.
우리시대의 리빙 레전드입니다. 언론들, 그리고 기존의 거대 자동차기업들은 끊임없이 의심하고 폄하하지만 극복할수 있을 거에요.
기대를 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지지합니다.
지금 전기차만 두대째 운행 중인데.
테슬라 덕에 우리의 탈것은 바뀌리라 봅니다. 그게 자동차든 우주선이든 초고속 이동시설 무엇이든 간에요.
수많은 전기차 생산 후 전기의 충전을 위한 전력도 어차피 석유나 원자력 같은 소모성 자원으로 하는건데 전기차의 수요에 맞춰서 발전소 용량 충당이 될까요?
예 현재까지 연구(라 쓰고 곱셈이라고 읽는다)에 따르면, 전체 전기 사용 규모에 비해 전기차가 사용하는 비율이 미미합니다. 대충 40%가 전기차로 대체되고 전부다 한꺼번에 충전하는 케이스를 따져도 대충 원전 3기에서 4기정도가 커버가능하고 이는 현재 지어지는 가스화력발전기 6대에서 8대수준입니다. 지금도 연간 지어지는 화력발전소가 대충 10기가 넘습니다.
근데 전력 생산에 원유를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천연가스나 석탄 원자력이 대부분이고 최근에 재생에너지 비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원유값이 똥값되면 못사는 나라에서는 쓸수도 있지만 탄소배출권이 가시화되면 아마 후진국들 죽어나갈겁니다...
와~~~~~~
궁금한게 만약 전기차가 완전 세상을 누비게 된다면 오일 머니로 부국이 되었던 아랍쪽 국가들은 완전 타격 클텐데, 아랍쪽 석유 부국이 혹시 일론 머스크한테 안좋은 테러같은거 저지를 염려는 없나요?
완전 허무맹랑한 이야기일수도 아닐수도 있죠ㅎㅎ 실제로 이미 사우디 쿠웨이트 아랍연방들도 금융 관광 건설등 석유고갈에 대비하여 다각도화 한지 옛날이야기고
사우디가 정상국가로 바꾸려고 하고 있죠...
와...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