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인별 프로필과 스페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
76. 박민지
1999년생, 164cm/50kg, 연습기간 2년 4개월, MND17 소속
(1) 스카우팅 스코어 (20-80 scale)
노래 : 65, 춤 : 60, 외모 : 50, 예능감 : 40, 적응력 : 70
종합 : 60
(2) 개요
운명의 장난.
MND17 소속으로 프듀 팬들에겐 아픈 손가락 같은 연습생이다.
'흙시현'과 함께 프듀1 출신의 연습생인데, 당시에 김시현은 1차는 통과했었지만 박민지는 A등급 연습생 중 유일하게 1차 탈락이었다.
게다가 이채연처럼 오디션 프로그램 세 번째 출연이다.(첫번째는 JTBC의 '메이드 인 유')
박민지가 다른 두 명 못지 않게 외모와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도, 외모로는 김시현, 실력으로는 이채연에게 스포트라이트가 가고 있고, 박민지는 여전히 안준영의 무관심 속에 울고 있다.
'자기소개 1분'과 '마이크,내꺼야!'에서 여전히 매력적인 음색을 선보였고, '히든박스 미션'에서는 같은 프듀 출신인 김시현과 함께 했다.
'도전!아.이.컨.택'에서 무려 3분 40초나 눈을 감지 않다가 결국 렌즈가 빠질 정도로 간절함을 호소했다.
소속사 평가 때도 역시나 하드캐리하며 B등급을 받았지만 통편집 당했고, 최종 등급도 B로 유지되었다.
방송에서는 그룹 배틀 전까지는 어머니와 통화하며 라면까지 먹고 있다는 말로 소소하게 웃음을 준게 전부였다.
참고로 시즌 1에서 카라의 Break It을 하드캐리해놓고도 탈락했었다.
그리고 이번에도 카라 노래인 맘마미아의 일본어 버전으로 경연했다.
그리고 이번에도 메인 보컬을 맡았다.
그리고 이번에도 1차 탈락 위기에 놓였다.
(3) 강점
간절함 +3 : 김시현 + 이채연
노래 +3 : 고음만 해결된다면...
춤 +1 : 연습기간은 헛되이 보내지 않았음.
(4) 약점
분량 -3 : 안준영에게 체어샷이라도 날리자...
심심한 외모 -2 : 김시현과의 차이.
예능감 -2 : 목소리는 좋은데....
카라 -1 : 또 하드캐리했는데 또 조원들만 좋은 상황.
(5) 기타
프듀101이 끝나고 나서 검정고시를 보고 버클리 음대(!)에 합격했다.
(6) 예상 최종 순위 : 뎁스 채우기 - 40위 ~ 60위
*참고 영상
77. 박찬주
1999년생, 165cm/50kg, 연습기간 2년 1개월, MND17 소속
(1) 스카우팅 스코어 (20-80 scale)
노래 : 50, 춤 : 55, 외모 : 50, 예능감 : 30, 적응력 : 50
종합 : 40
(2) 개요
존재감이 없음.
MND17 소속의 동갑내기 3인방 중 한 명인 연습생이다.
특기가 춤인 것 같은데, 다른 연습생들보다 우위에 있다고 말하기 힘든 정도로 보인다.
스페셜 영상들에서부터 방송까지 '이채정의 친구1' 정도로 분량이 사실상 삭제되어 있으며, 통편집된 소속사 평가는 C, 최종 평가는 D등급을 받았다.
(3) 강점
(탐색중)
(4) 약점
존재감 -3 : 안준영이 통편집해도 이해가 되는 몇 안 되는 연습생.
(5) 기타
없음.
(6) 예상 최종 순위 : 독립 리그행 - 80위 ~ 96위
*참고 영상
78. 이채정
1999년생, 164cm/48kg, 연습기간 3년 6개월, MND17 소속
(1) 스카우팅 스코어 (20-80 scale)
노래 : 50, 춤 : 50, 외모 : 45, 예능감 : 50, 적응력 : 50
종합 : 40
(2) 개요
지옥의 설계자.
MND17 소속으로 본방 3회를 통해 진정한 모사꾼으로 떠오른 연습생이다.
댄싱9에 출연한 적이 있을 정도로 춤이 특기...라는데 부자연스럽게 외워서 추는 느낌이 있는 데다가 춤을 잘 추는 연습생이 많은 프듀에서 딱히 장점이라고 보기 어려운 수준인 것 같다.
오히려 댄싱9 때와는 다르게 적극적인 개그캐릭터로 변신한 것이 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페셜 영상에서는 동갑내기 박찬주와 거의 한 세트처럼 나오고 있고, 방송에서도 박찬주와 함께 통편집...되는 줄 알았다.
소속사 평가는 C, 최종 평가도 C등급을 받았다.
그리고, 3회에서 운명의 시간이 도래한다.
사실 본인이 원하는 컨셉에 따라 조원을 정하고 가장 실력이 떨어지는 조를 지목해 경쟁하는 건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니다.
특히나 하위권 연습생들에게 1000표 베네핏은 중요한 것이며, 시청자들도 일반적으로는 보다 나은 무대를 보여준 연습생들에게 더 많이 투표한다.
그리고 중요한 건, 이채정의 계획대로 붐바야 1조는 합이 척척 맞는 좋은 무대를 선보인 반면 붐바야 2조는 예상을 뛰어넘는 지옥을 건설했다.
문제는 화제성을 모두 뺏겼다는 것에 있다.
딱히 압도적인 무대나 연습생이 없는 대신 지옥의 붐바야가 컬트적으로 터지는 바람에 이채정은 좋은 무대를 펼치고도 역풍을 먹고 있으며, 심지어 팀 내에서도 고유진이 먼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적벽대전을 꿈꿨는데 동남풍이 불지 않으면서 이릉대전이 될 조짐이 보인다.
(3) 강점
설계 +2 : 솔직히 재밌었음.
깝치기 +1 : 꿈에도 몰랐던 반전을 위한 암시.
(4) 약점
북서풍 -3 : 어어... 불화살이 우리 쪽으로 온다?!
능력 -2 :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작별할 것 같음.
(5) 기타
음색이 노래보다 랩을 할 때 잘 맞는다.
'자기소개 1분'에서 군복을 입었는데, 그게 복선이었을 지도 모른다...
본방 1회 클로징에서 공개된 첫 꼴찌(득표 순위 96위)다.
(6) 예상 최종 순위 : 방출 대기 - 60위 ~ 80위
*참고 영상
79. 원서연
2000년생, 167cm/50kg, 연습기간 7개월, MMO 소속
(1) 스카우팅 스코어 (20-80 scale)
노래 : 60, 춤 : 45, 외모 : 45, 예능감 : 40, 적응력 : 45
종합 : 45
(2) 개요
강다니엘의 후배인데 왜...
강다니엘의 소속사로 잘 알려진 MMO 소속의 연습생이다.
윤해솔과 친해졌는지 히든박스 미션과 마이크,내꺼야!에서 윤해솔과 함께 나온다.
소속사 평가 무대에서는 춤에 집중하는 대신 특기인 노래는 거의 다 깔고 불렀는데, 큰 효과는 없었던 것 같다.
소속사 평가와 영상 평가가 모두 통편집되었는데, C등급에서 F등급으로 하락했다.
설계자 이채정의 지명으로 붐바야 1조의 메인 보컬이 되었다.
(3) 강점
노래 +2 : 성량이 좋음.
(4) 약점
춤 -1 : 외워서 추는 안무의 한계
(5) 기타
MMO는 CJ ENM 산하 레이블이고, 프듀2의 강다니엘, 윤지성을 비롯해 박보람, 김필, IN2IT 등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다.
그런데도 분량을 이렇게 삭제한다는 것은 CJ 산하 레이블 중에는 스톤 뮤직(장규리, 조유리, 배은영, 이시안)에게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주겠다는 의미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아직 방송되지 않은 그룹 배틀에서 붐바야 1조 메인 보컬로 활약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 아시다시피 그 경연의 주인공은 지옥갑이다.
(6) 예상 최종 순위 : 독립 리그행 - 80위 ~ 96위
*참고 영상
80. 야부키 나코
2001년생, 149cm/40kg, 활동기간 4년 10개월, HKT48 소속
(1) 스카우팅 스코어 (20-80 scale)
노래 : 60, 춤 : 65, 외모 : 60, 예능감 : 50, 적응력 : 60
종합 : 70
(2) 개요
드디어 나타난 일본 에이스.
HKT48 소속이자 그룹의 미래인 연습생이다.
비음 섞인 고음, 작아도 정말 작은 키, 큰 눈에 귀여운 얼굴까지 '일본 아이돌'하면 생각나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발레를 9년간 배웠으며, 어렸을 때는 아역 배우로 활동했다.
스페셜 영상들에서는 자기 소개에서 특기인 머리 빨리 땋기 외에는 인상적인 활약이 없었다.
소속사 평가도 어른의 사정으로 통편집된 것으로 보이며, 등급은 F를 받았다.
그리고 2회 말미에서 트레이너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종 등급이 A로 급상승할 여지를 남기더니, 3회 첫 부분에서 스케줄상 참석하지 못한 가운데도 이홍기를 통해 A등급으로 조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했다.
그룹 배틀에서는 귀요미 어벤저스를 결성한 뒤, 귀를 기울이면 2조가 된다.
그리고 주인공이 되었다.
안정적인 고음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어를 잘 몰라 발음에 문제가 있었는데, 리더인 김나영의 도움으로 해결했고, 마침내 자신에게 딱 맞는 컨셉인 '귀를 기울이면' 경연에서 깨끗한 발음과 함께 유주가 빙의된 듯 고음을 뽑으며 안무에 문제가 있던 팀을 하드 캐리했다.
그 결과 현장 투표에서도 330표를 얻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방송 이후 초록창에서 실검 1위를 차지했으며, 네이버TV에 올라온 그룹 배틀 직캠에서도 사쿠라, 쥬리나를 누르고 하트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3) 강점
고음 +3 : 유연정이 왜 아이오아이가 될 수 있었겠는가?
외모 +3 : 귀요미 어벤저스의 중심.
발레 +2 : 춤 출 때 필요한 탄탄한 기본기.
(4) 약점
고음 셔틀 -2 : 목 관리하는 법이 있을까?
바쁜 스케줄 -2 : 일본 스케줄이 점점 더 많아질 멤버.
한국어 -1 : 잘 늘지 않고 있는 듯.
(5) 기타
중도 하차한 타나카 미쿠와 함께 HKT48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멤버다.
올해 총선거에서는 9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사시하라 리노가 총선거에 불참하자 그녀의 표를 미쿠와 나눠 먹은 결과로 보인다. (작년 37위)
미쿠와 함께한 소속사 평가 무대는 통편집은 물론 직캠조차 올라오지 않았는데, となりのバナナ(이웃집의 바나나)라는 은유적인 야설(...)가사가 담긴 노래를 불렀을 가능성이 높다.
이 노래는 어린 멤버라면 통과 의례처럼 부르는 노래로, 아키모토 야스시가 얼마나 변태인가를 알려주는 곡이다.
게다가 이 노래로는 안무든 보컬이든 평가가 어렵기 때문에 F등급을 받았을 것이다.
그룹 배틀 때 귀요미 어벤저스 결성은 탁월한 선택이었는데, 알렉스 크리스틴의 경우처럼 장신 연습생 옆에 있으면 튀어 보여 군무 시에 균형 잡힌 포메이션을 설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꽤 어릴 때부터 활동했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어린이 이미지의 스타일링이었는데 한국식으로 바뀌자 귀여운 요정 정도로만 보인다.
사쿠라가 일본 연습생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지 않는다면, 그건 쥬리나, 모에, 미유보다는 나코가 순위를 역전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6) 예상 최종 순위 : 미드 로테이션 - 7위 ~ 10위
첫댓글 왜 쥬리나가 상대팀 선택권 1번을 쥐고도 지옥문 조를 안뽑았는지...이해가 되는 한 주 였습니다ㅋㅋㅋㅋ 채갈량인줄 알았는데... 동남풍이 아니라 북서풍이 불어오네ㅜ
쥬장군이 지옥조를 뽑았다면 지금보다 악명이 더 심했었겠네요...
글 한편한편 쓰실때 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실텐데..덕분에 정말 재미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그저 자료만 모아서 정리할 뿐... 정말 대단한 사람들은 역시 팬들인 것 같습니다.
나코미쿠가 저거 부른건가요? 섹드립이 잔뜩 들어가있네요. 저딴걸 애들한테 부르게 시키다니;; 그걸 또 노래 잘부른다고 넘어가는 댓글도 대단하네요.
야스시는 세라복 벗기지 말아요 할 때부터 이미 유명했죠... 거기에 무감각해진 사람들도 있고.
엄청난 표현력에 감탄하고갑니다!! 매번 글 잘 읽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쓰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 일본 양국에 귀여운 메인보컬로 다 통할 거 같은데
과연 저 작은체구에서 얼마나 힘있게 할 수 있을지나 한국어패치 등이 중요하겠네요
12명 안에는 스케쥴 등의 이변이 없으면 무조건 갈 듯
네, 지금 추세면 코인 매입은 필수입니다.
149라니 ㅋㅋㅋ
아무리 성장기라고 해도 결국 최대치가 150 내외일 듯합니다.
영양가 넘치는 스카우팅 리포트 감사합니다. 나코를 응원하고 있지만 고음이 완벽하게 올라갔다고는 생각을 안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현장에서 들어보진 않았지만 칭찬 일색인 후기들 빼고 다른 후기들 보면 키를 좀 낮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