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리올림피아드 이후로 첨으로 글을올려봅니다.. 다들 잘지내시죠?^^ 음..제가워낙 여행을 좋아하는지라 다른분
들의 여행기도 한번 보고싶고 그런데, 개인답사기 코너는 활성화가 잘안되는것같아서 조금 안타깝네요...제가 어디 답사갔다올때
마다 여행기를 항상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학교 방학식날 간부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3학년회장이라는 신분으로 이번 수련회를 참석했어요~~ 비록 하루였지
만 선생님들과 더친해질수있었고 친구,후배들과도 좋은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장소는 안동의 하회마을과 봉정사 입니다~~
하회마을 들어갔을때 바로 찍은사진입니다.전통가옥 구조의 식당이 매우 인상적이더군요,하회마을에서 헛제사밥,간고등어,안동소주등이 명물이라하던데 맛을 못보고와서 조금 아쉽습니다.
매우 이쁜꽃이 있길래 셔터를 눌러봤어요~~실제로 정말 붉고 이쁘던데...사진으로보니 그닥 이쁘게 나온것 같지는 않아요
매우 이쁜 연꽃밭이였습니다! 캬 아직도 이장면이 생생하네요.. 그넓은 늪에 피어있는연꽃은,하회마을을 더아름답게 해주는것 같았습니다..사진상으로는 그렇게 크게안보이지만은 실제로보면 꽃이 정말정말 크더라구요..한송이 꺾어가고 싶었는데,늪에 빠질것같아서 다가가진 못하고 멀리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하회마을 풍경입니다.옛모습을 고스란히 갖추고 있는 아름다운마을입니다.옛날 우리나라를 가장대표할수있는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을것 같습니다,엘리자베스여왕,노무현대통령,부시대통령등 유명인사분들도 많이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하회마을,정말 한국적이고 평화로워 보이죠?
담에 봉숭아가 이쁘게 폈길래 찍어봤습니다. 예전에 초딩때 엄마가 손에 물들여주고 했었는데,,아무튼 하회마을에있는동안은과거로 돌아간것만같은,그런시간들이였습니다.
조선시대 아주유명한 분이죠,유성룡
그분의 생가입니다.
한옥과 초가집
하회마을의 하회가 '강을돌아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말그대로 강이 하회마을을 굽이굽이 흐르고 있더군요.. 이전날 비가 많이와서그런지 물이 탁했습니다.물이 맑았으면 더 장엄하고 아름다웠을텐데.. 이제 하회마을을 나와서 봉정사로향했습니다~~
차에서 내려서 봉정사로 올라가는길,꽤높은곳에 자리하고 있더라구요..나중에 집에와서 알았는데,여기 봉정사의 극락전이라는 건물이 우리나라에서 가장오래된 목조 건축물이라고 합니다.아.. 가기전에 알고갔으면 더 유심히 봤을텐데,,하는 아쉬움이남네요.
자연속에 있는 봉정사,
아름다웠습니다.기분이 절로 맑아지더군요.
봉정사 대웅전입니다.
봉정사를 끝으로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루안에 갔다온 짧은시간이였지만 조금이나마 견문을 넓힌것 같네요... 이제 고3
이니 공부에 매진하려고합니다. 빨리 대학생되서 우리나라든 해외든 여기저기 여행을 떠나고싶네요.
핫하 마지막으로 제사진한개올리고 이상 일일 여행기끝내겠습니다.^^
모두들 더위조심하시고 즐거운 여름보내세요!
첫댓글 우아 선거를 일찍 하시는!!(뭐... 전교 회/부회장은 우리도 하긴 했지만..) 전 임원진은 패스~ (그나저나... 사진 잘찍으시네요!!)
안동은 안동찜닭이 제일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부수련회를 하회마을로 가는 게 흔치않을텐데... // 마지막 사진...ㅋㅋ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