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추천 전문가 인터뷰 및 공개 세미나 발표회
주최 : 창경포럼 ESM 인증위원회
주관 : 네오닉스 아카데미 사업부
후원 : 창업경영포럼 / 소상공인진흥원
초청 전문가 : 한 원 모 ( 사회단체 희망연대 대표,국가미래전략연구소 소장 )
일시 : 2012. 4. 9. 월요일 오전 11시
장소 : 창업경영포럼 방배센터 대 강의실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10-13 서경빌딩 3층
문의처: 사무국 직통전화 (국번없이) 1688-9759
대상 : ESM인증위원, 언론인, 관련 업계 제조사, 경영자, 창업준비중인 자. 일반인, 기타 관심있는 자.
※ 주관 강사 정보

이력 및 경력 사항
인천 정석항공고등학교 졸업
원주 상지대학교 법학과 졸업
아름다운기업 향기로운 사회 (자) 리드하이테크 기획이사
티존프라자 pcs휴대폰 8,000대 강원도 및 인근지역에 사회복지 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에게 기증
원주 삼천 감리교회 1부 성가대 지휘자 역임
원주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창립
국무총리 청소년 보호위원회 등록
원주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 부단장 취임
(전)정보통신윤리위원회 (현)방송통신위원회 안전넷 운영위원
원주시 교통행정발전 위원회 교통영향 평가위원
제1회 원주 한지문화제 홍보위원장,자원봉사단 부단장
한 원 모 ( 희망연대 대표,국가미래전략연구소 소장)
heemangyoundai@gmail.com
mobile : 010-9019-0252
Picture Info. (사진정보) |
Take Date (사진촬영 일시) : |
[ 전문가 탐방 ]
ESM 전문위원 (분야 : 교육 / 경영 ): 한 원 모 ( 희망연대 대표 )
[ 소속 기업/단체/기관 현황 ]
희망연대 전국지회 대표
[언론 관련기사]
2만 4천여명의 팔로워를 가진 희망연대 한원모 대표(@chegebara_han)의 자기소개글이다. 강원도 원주지역에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해 온 한원모 대표는 "트위터는 오프라인 만남으로 이어지면서 온라인 상의 꿈들이 실현되게 한다"고 말했다.
한원모 대표가 속한 희망연대의 출발은 지난 2000년 청소년 보호법과 성보호법을 모법으로 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활동이었다. 그러다 지난 2008년 비행청소년의 문제는 빈곤에서 출발했다는 점에서 착안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 빈곤극복 운동으로 단체의 정체성이 재정비됐다. 현재는 전국 6개 지부와 30개 지회로 확산돼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의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해외 필리핀 지부에서는 코피노 문제를 화두로 삼고 있는 중이다.
상지대학교 법학과 야간대학교 출신인 한원모 대표는 '체게바라한'이라는 트위터 계정과 관련 "체게바라는 의학을 공부해서 총으로 싸웠지만, 나는 법률을 공부해서 감성으로 싸워야겠다는 콘셉을 잡기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그는 천안함 사건 당시 '의사상자예우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해 금양호 선원의 유족들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만들기도 했다.
지난 대선때 이명박 후보를 지지했다는 한원모 대표의 현재 화두는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다. 지난 2010년 국회의원들의 트위터 전도사로 나섰으며 현재 '2MB18noma', 'hoongkildong' 등 파워트위터리안들과도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다음은 인터뷰 전문이다. 희망연대 한 원모 대표의 시사글 바로가기
이미지 제공: 창경포럼 ESM 인증위원회 |
첫댓글 창경포럼과 희망연대의 협업이 기대됩니다.
결혼식지원 법률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 금융 컨설팅을 통한 희망나눔...
희망연대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지기를 기원합니다
창경포럼과 희망연대의 협업이 기대됩니다.
결혼식지원 법률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 금융 컨설팅을 통한 희망나눔...
희망연대의 지원 활동을 기대합니다
빈곤극복 빈곤 대물림 현상을 막는다는 것 ! 너무 중요한 일인 듯 합니다!
코피노문제, 다문화가정문제, 세터민, 모든 것들이 정부 차원에서 이루워져 하는데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은 정말 소중합니다
두분다 서민과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하시는 멋진분 이시네요. 앞으로의 포럼과의 협업이 기대됩니다..
희망 연대와 회망웨딩 나눔이라는 단체외 협업을 통하여 소외 계층에 희망과 꿈을 줄수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희망연대, 희망나눔웨딩...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는 두 단체가 창경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날개를 달게 되시길 바랍니다! ^0^.. ^0^
희망연대 한원모 대표와 희망나눔웨딩 박영권 대표님이 나눔과 봉사를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실천하시는 모습에 마음이 숙연해집니다.
아픈곳을 긁어주는 것이 아닌 아픈곳을 치료해주시는 따스한 손길에 저희도 힘을 보태봅니다.
오늘 오전 11시부터 희망연대 한원모 대표를 모시고, 희망연대의 단체소개 및 희망연대가 펼쳐온길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어떻게 우리사회를 밝혀나가는가?에 대한
세미나 및 인터뷰가 있습니다.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