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로더리고의 할리우드 영화이야기 9월 17일 국내 재개봉 기념 리뷰 <대부> 권력과 가족, 그 비극의 초상
로더리고 추천 2 조회 2,264 25.09.16 00:0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9.16 00:15

    첫댓글 1편 vs 2편

    저는 1편이 근소하게 더 좋습니다

  • 25.09.16 00:30

    리뷰 너무 잘 봤습니다.

    제 영화 순위에서 스카페이스와 항상 톱을
    다투는 영화. 그렇게 많이 봤는데도 볼 때마다
    집중해서 보게 만드는 걸작.

    2편을 더 걸작으로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제게는 1편이 마스터피스입니다. ㅎ

    얼마 전 이동진 평론가도 대부 1 심층 리뷰를
    했는데, 못 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j58EM6t01s

  • 25.09.16 05:50

    1편의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 25.09.16 08:37

    짤에도 나온 마이클이 식당에서 두명의 상대와 마주앉는 장면은 정말 최고죠

  • 25.09.16 08:57

    보니깐 2편은 10월에 재개봉 예정인거 같더라고요.

  • 25.09.16 11:42

    항상 봐야지 하다가, 또 보다가 어떠한 일들로 초반 1시간을 못 넘기고 멈추게 되었는데, 정성스런 리뷰 글 읽고 다시 넷플릭스에서 찾아봐야겠네요. 50년이 훨씬 넘은 시간을 채울만한 명작이라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 25.09.20 21:27

    극장에 상영할때마다 특별한 일 아니면
    오랫만에 만나는 친구처럼 반갑고 재관람이지만 감동이 줄어들이는커녕 더욱 크고 진해지는 고전의 매력을 갖춘 작품이라 조만간 관람하기 될 생각에 설레입니다.

    가족 서서히 권력자가 되어가는 모습과 이민자가 낯선 곳에서 뿌리 내려가는 모습들은 미국의 축소판이자 지금도 강한 울림을 주어서 1/2편은 참 많이 봤지만 언제 봐도 좋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