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4월 23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멀리 진주에서 오셔서 귀한 법문을 해주신 진주선원장 원담스님과 법회를 함께 해주시는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불광법회 회칙 등의 무효확인에 관한 사건의 재판
- 지정스님과 진효스님 및 불광사가 불광사·불광법회를 상대로 하여 제기한 불광법회 회칙 및 운영규정의 무효확인을 구하는 소송이 4월 21일 지난 금요일에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진효스님은 2022년 5월 30일경 불광사 주지직에서 물러났기 때문에 소송을 제기할 이익이 없다는 이유로 소송을 취하하였습니다.
- 사건의 변론은 이날 종결되었고 판결은 6월 2일 선고될 예정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날 법원에 나오셔서 방청을 하신 많은 불광형제님들께 감사드립니다.
3.. 불광임원 교육
- 우리가 매년 반기별로 임원교육을 실시하여 임원으로서의 역할을 공유하고 법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여 왔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5월 14일 및 5월 21일 2회로 나누어 법회 후 임원교육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 임원님들께서는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일반포교사 시험결과
- 지난 4월 1일 불광형제 6분이 조계종 일반포교사 필시시험에 응시하였는데 모두 합격하셨다고 합니다. 합격하신 분들에게 축하드립니다. 합격자들은 향후 2회에 걸쳐 1박 2일 코스의 연수를 받아야 하고 8월경 최종합격자 여부가 결정될 것입니다. 6분 모두 마지막 관문까지 통과하여 훌륭한 포교사가 되시기 바랍니다.
5. 맺음말
- 부처님오신날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도 나날이 부처님을 닮기 위해 노력하십시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진 거사님, 수고하셨습니다.
건강하게 잘 계시지요? 한참을 못 뵌 것 같아서요.
네 건강이 좋지않아 못뵙고 있습니다
이번 일요법회 인례는 나가볼까 합니다
늘 일지작성하시는 수고로움 잘 알고 있으며 읽어가며 법회참석한 듯한 마음을 느낍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