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닷컴은 넥시 블레이드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모아 우물 짓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전, 아프리카 탄자니아, 마뇨니 지역에 첫 우물을 지은 후 작년 겨울에는 컴패션을 통해 동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지역에 두 번째 우물 짓기 사업을 시작해서, 현재까지 150여명의 어린이들이 교육 받고 있는 어린이 돌봄 기관에 우물 및 화장실 짓는 공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칼리만탄 지역의 경우는 워낙 오지인 곳이어서 자재 수급이나 장비 운영 등 어려움이 많아 공사가 오랜 시간 서서히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만, 조만간 공사가 마무리 되면 공사 현장 사진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이처럼 우물 사업을 계속해 오는 가운데 한편으로 조금 마음이 쓰이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북한에 대해서도 도움을 나눠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북한이 우리 동족이고 그들의 경제적 상황이 매우 열악한 것이야 다들 잘 알고 있지만, 의외로 아프리카 어린이보다도 선뜻 도우려는 엄두가 안 나는 듯 한 느낌이지요.
그렇지만 저는 굳이 북한이 우리 동포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도와야 한다는 그런 것보다도, 북한 땅 자체가 굶주림과 가난의 문제 외에 억압과 감시라는 심리적 어려움까지 결부되어 있는데다가 세상에서 가장 비참한 가난이 어린이들에게 가해 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언제건 도와야 할 텐데 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차에 그 동안 몇 년간 알아온 “가브리엘 세고인”이라는 북한 돕기 운동을 하고 있는 분이 생각이 났습니다. 예전부터 알고야 지냈지만, 선뜻 도와 주마고 나설만한 형편이 못 되어 마음 속으로 응원만 보내고 있던 터였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고객들과 약속한 일인데, 북한에도 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 몇 년 만에 연락을 드려 어떻게 북한 돕기를 진행하고 있는지를 물어 보았습니다. 잘 모르지만 혹시라도 우물 짓기 사업도 하고 있냐고 말이지요.
그런데 세고인 씨 얘기가 벌써 북한에 우물을 몇 개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다면 한번 만납시다, 구체적인 얘기를 해 봅시다.. 이렇게 얘기가 발전 되었지요.
나중에 올릴 글에 실릴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세고인씨가 하는 일들을 잘 모르다가,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생각 외로 초창기보다 많은 일들을 벌여 놓았더군요.
특히 만나서 자세히 알게 된 사실은 북한 내 우물 짓기 사업도 매우 절실한 문제라는 것입니다. 물이 부족한 국가는 아니겠지만, 전기, 수도 등 기관 시설이 태부족한 상황이라, 제대로 식수를 먹지 못하는 지역이 여전히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 북한에서 구할 수 있는 관용 장비로는 깊은 우물을 팔 수가 없어서 우물 짓기에 매우 큰 어려움들이 있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저는 자세한 상황을 물어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우물 짓기 사업을 지속하려면 우선 깊은 땅 속의 바위를 깨뜨릴 수 있는 파쇄 가능한 해머형 우물 파기 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 북한에서 구할 수 있는 장비는 드릴형 밖에 없어서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또 그 장비 외 각종 공사들을 진행하려면 트럭이 한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기에 필요한 돈이 대략 1억 2천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인도의 한 사업가 분이 9천만원 정도를 쾌척해 주시고 이래 저래 1억 정도를 모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 탁구닷컴이 부족한 돈 중 1천만원을 올해 후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원래는 탄자니아 우물 사업이 완료된 이후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한번 만나서 들어봅시다 했던 것이 만나고 보니 한시라도 미룰 일이 아닌 것 같아서 급하게 결정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내용들을 여러분들에게 공개하는 것에 우려도 있습니다.
탁구닷컴이 수익이 많은가 보다,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잖아요.
그런데 이 사업은 탁구닷컴이 혼자 하는 사업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넥시 블레이드 구입 금액에서 매 한 자루마다 3달러씩을 모아서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대충 넥시 블레이드 연간 판매량을 짐작하겠네,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이것은 기업에서 다 공개하기 어려운 정보이기 때문에 상세한 후원 금액을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사업은 우물을 짓는 것이 아니고 우물을 짓는 데 관계되는 장비를 구입하는 일이기 때문에 우물로 사업의 성과를 증명할 수 없어서 이렇게 후원 금액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탁구닷컴의 후원금을 포함하여 1억 2천만원의 자금이 다 모아지면, 이 돈으로 장비와 트럭을 마련하여 본격적으로 북한에 우물 짓기 사업을 가속적으로 진행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탁구닷컴은 내년에 세고인씨와 함께 북한에 여러 개의 우물을 파려고 합니다.
이 모든 일들은 사실 저희 탁구닷컴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일이 아닙니다.
많은 동호인 여러분들께서 저희 탁구닷컴을 아껴 주시고 넥시 블레이드를 구입해 주시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께서 제게 감사 인사를 하시거나 혹은 탁구닷컴에 너무 칭찬을 하시면 참 민망한 일이 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칭찬해 주셨는데,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더 잘 해야 겠다 정도로 생각했지만, 해가 갈수록 저희들이 칭찬받을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더해 가네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모아진 자금을 저희 마음이 쓰이는대로 쓸 수 있는 특권을 누리는 입장이어서, 사실 죄송할 따름입니다. 모아진 기금에 대한 사용처도 사실은 여러분들의 중의를 모아야 하는 것이 원칙 아닐까 하는 생각에서 말이지요.
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게 우물 짓기 사업을 비롯해서 여러 어려운 나라들의 어린이들을 돕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감으로써 여러분들의 후원에 보답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저희의 죄송한 마음을 넓게 양해해 주세요.
이번 우물 짓기 사업에 동참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혹시 계시다면, 저희 탁구닷컴보다는 직접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NGO 단체에 기부하실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NGO 단체에 관련된 정보와, 가브리엘 세고인씨와 제가 나눈 인터뷰 내용 등은 이 글에 이어서 글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현재 영어로 되어 있는 해당 단체의 웹 사이트 내용을 번역 하고 있고 촬영한 동영상과 함께 상세 내용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그럼 이어질 글도 많이 읽어 주시기를 부탁 드리구요…
이번 소식은 여기서 갈무리 하겠습니다.
나름 가슴 뿌듯해서 사진 한장 없이 우선 소식 총총이 적어 올리네요.
감사 드리며,
첫댓글 감사합니다.
1착을 댓글 달아 주셨네요.
제가 더 감사합니다~^^
많이 번창하셔서 좋은 일 많이 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한사람의 탁구동호인으로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아~ 참 탁구용품판매, 서비스, 마케팅 뿐만 아니라
수익 사회기여까지 한 고객으로 너무 기쁘네요.
앞으로 좋은 블레이드, 소중한 기여 계속부탁드립니다.
꾸준히, 갈수록 더 많이 하겠습니다~^^
정말 좋은일하시네요 아프리카등 지역에선 오염된물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병들어 죽고있다네요
예, 그렇지요~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우리가 도울일은 넥시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거네요.더 좋은 제품(너무 비싼제품에만 치중하지마시고)을 많드셔서 우리나라 탁구 동호인들이 넥시 제품만 사용하는 그날을 기대합니다.넥시 화이팅 입니다^^
제품 가격을 낮추려고 노력중인데, 다음 제품들이 히노키 나무를 이용하려다 보니 어렵네요...
히노키 외의 표면 소재로 저렴한 불레이드를 추후 도전해 보겠습니다.
일단 현재로서는 한니발과 스피어가 가격 대비 성능으로 보면 발군이지요~^^
감사합니다~^^
탁구닷컴은 무척 인간적인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저도 탁구 닷컴을 매번 애용하고 있습니다. 할인 이벤트도 해주시고 해서 이번에 칼릭스와 1Q 러버를 싼 가격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정말로 눈물날 정도로 칼릭스1 제품이 좋더군요. 그리고 넥시 제품에 대해서 무척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품질이 너무 좋아서 입니다. 물론 가격도 무척 착하더 군요. 정말로 넥시 제품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습니다. 아쉬운 점은 그렇게 제품이 좋은데,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이 아쉽 습니다. 칼릭스1 정말 정말 만족 합니다. 이제 리썸을 사고 싶은데, 칼릭스가 너무 좋다보니 망설여 집니다. 블레이드만 10개 넘어서 ^^;
예, 감사합니다~^^
좋은 일 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마음은 벌써 부자가 된 기분입니다. 하시는 일과 사업 모두 번창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