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예정된 교황 프란치스코의 방한을 앞두고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위원장 강우일 주교)가 대대적인 홍보를 준비하는 가운데, 천주교 신자인 문화예술인들이 대국민 홍보에 힘을 보탰다.
배우 안성기(사도요한) · 김희애(마리아) · 김태희(베르다) · 김하늘(세실리아) · 김민정(율리안나) · 김강우(빈첸시오) · 이윤지(마리아) · 김우빈(베네딕토), 가수 바다(비비안나) · 윤건(마르코) · SG워너비의 김진호(스테파노) · 스윗소로우의 송우진(베드로)과 성진환(라파엘), KBS아나운서 황정민(아녜스), 방송인 최유라(안나) · 류시현(데레사) · 이동우(마르코) · 홍진경(비비안나), 발레리나 김주원(힐데가르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박승희(리디아) 등 독실한 천주교 신자들이 함께 모여 교황 방한을 기념하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음악은 작곡가 노영심(마리보나)이 작곡하고 노랫말을 붙였다. 곡명은 ‘코이노니아(Koinonia)’. 희랍어로 ‘공동체’, ‘친교’, ‘소통’을 의미한다. 차분하고 아름다운 선율에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이 한국 사회에 큰 친교의 선물이 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은 가사이다.
기념 영상은 싸이 뮤직비디오 ‘행오버’를 연출한 차은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영화 ‘광해’를 제작한 영화사 리얼라이즈 대표 원동연(제네시오) 씨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KBS 김학순(프란치스코) PD는 배우 안성기 씨, 작곡가 노영심 씨와 함께 기획 및 섭외를 맡았다.
차 감독은 천주교 신자가 아닌데도 작품 취지에 공감하여 이번에 기꺼이 재능기부를 했다. 배우 박진주, 유해정과 가수 선우정아, 정립과 친구들 등도 신자는 아니지만 이번 영상 제작에 함께 참여했다.
첫댓글 시월애님께서 올려준 고운 영상을 보고 또 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방한을 기다리며.........
ㅎㅎ~~~김하늘이 교우였군요^^
저도 올려주신 영상을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