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감로차를 이슬차라는 이름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감로차의 원료는 천연적으로 단맛이 나는 귀한 약초나무인 수국차나무잎입니다. 본 차는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관령 용평 스키장 발왕산 남단 기슭에 위치한 해발 700m 고랭지에서 생산된 무공해 천연감미(天然甘味)의 무가당 감로차입니다.
감로차의 감미는 당분이 없는 비당성감미(非糖性甘味) 이므로 당분섭취를 기피하는 분의 무가당 건강차와 김치, 고추장, 간장 등 식품의 천연감미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미용차로도 애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밤늦도록 공부하는 수험생과 목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의 목과 머리를 맑게 해 줍니다.
감로차는 천연 단맛이 있으니 찻잔에 감로차 1잎을 기준하여 가감해 사용하십시오. 자신의 입맛에 맞으면 차잎을 끄집어 낸후 드십시오.(一人一葉)
>>음용법
감로차는 우려내는 시간에 따라 맛과 향이 변화하므로 처음 접하는 분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 맛을 우려내는데 신경을 쓰시면 감로차의 진미(眞味)를 맛볼 수 있습니다.
①찻잔에 끊는 물을 붓고 감로차 한잎만을 띄운다.
②약 30초 경과 후부터 맑은 연록색으로 우러나므로 그때부터 1~2회 맛과 향을 보아 자신의 입맛에 맞춥니다.
③취향에 맞는 완성된 차를 마시기 전에 반드시 차잎을 건져냅니다. (계속해서 우려내면 향보다 단맛이 짙어집니다.)
음료수로 마실 때
끓인 감로차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시원한 무가당 쥬스가 되며, 운동, 식후, 음주후에 마시면
갈증이 가시고 속이 편안해 집니다.
생선과 육류를 조리할 때
육류 조리할 때 감미료로 사용하면 생선의 비린내가 나지 않고 천연 단맛과 향기가
좋습니다.
쇠고기 600g 기준 0.5g(감로차잎 1 - 2잎)
감미료로 사용할 때
당분섭취를 기피하시는 분이 다른 차를 마실 때 감미료로 사용하시면 무가당차를
마시게 됩니다.
찻잔에 감로차 1잎을 넣고 끓는 물을 붓고 2분후에 마십시오.
다이어트 음료로 사용할 때
비만한 분은 감로차가 비당성 이므로 다이어트 음료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미용청결수로 사용할 때
감로차 끓인 물로 목욕이나 세수를 하면 피부가 곱고 깨끗해지며 화장이 잘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