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
청예정담: 청년예술가 정다운 이야기’ 성료
[국제신문] 2023.12.12.
지역과 청년예술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 강구
지역청년예술가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론의 장을 통해 관계망 구축
부산 금정구(이사장 김재윤)와 금정문화재단이 주최하는‘2023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 <청예정담: 청년예술가 정다운 이야기>’가 지난 7일 성대하게 마무리되었다.이번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은 지역과 청년예술가의 상생 방안에 관한 주제로 펼쳐졌다.
금정구 및 부산시 청년예술가들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술은 공유다’ 심문섭 대표가 진행을 맡았으며, (사)부산메세나협회 김흥수 사무처장과 문화유목집단동행 정두환 예술감독이 발제를 진행하였다.발제자와 진행자 그리고 참여자들의 소개로 시작된 포럼은 일반적인 포럼의 진행처럼 발제와 질의응답 중심이 아닌, 참여한 청년예술가들의 이야기와 질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많은 지역의 현황들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참여자들의 주요 내용은 지역청년예술가로써 생업과 관련된 지역의 생태계에 관한 이야기 및 졸업 후 향후 문화예술분야의 진로 방향성 그리고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 등의 현실적인 이야기들이었다.금정문화재단은 올해 상반기에도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금정문화예술교육> 포럼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6년 재단이 설립된 이후부터 지역의 문화예술 현안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해서 만들고 있다.금정문화재단 김재윤 이사장은“금정문화재단은 청년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며 사회에 발을 딛는 청년 예술가 활동에 힘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금정구와 나아가 부산 문화예술 발전에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이번 포럼은 지역의 청년예술가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앞으로 함께 성장 발전하며 나아갈 방향성을 찾아가는 뜻깊은 시간을 많이 만들겠다”라고 밝혔다.더욱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051-715-6882)으로 문의하거나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실 기자 sily1982@kookje.co.kr
2023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 ‘청예정담: 청년예술가 정다운 이야기’ 성료 : 국제신문 (kookje.co.kr)
2023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 ‘청예정담: 청년예술가 정다운 이야기’ 성료
부산 금정구(이사장 김재윤)와 금정문화재단이 주최하는‘2023 금정문화재단 하반기 포럼 <청예정담: 청년예술가 정다운 이야기>’가 지난 7일 성대하게..
www.kookj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