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액과 영업이익 매년 꾸준한 증가세 지속
14년 3분기 실적은 감소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영업이익율 증가로 수익성 호전중. 부채비율은 230%로 과도하나 업종특성 입니다. 자본금대비 자본총계가 17배 이상 많아 자산가치는 높게 평가됨. 유보율 1000%이상, |
@요약—연비규제의 수혜주
중장비 부품, Motor cycle 부품 등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으나 주력 제품인 자동차부품의 판매 확대중. 현대, 기아차, 중국 지리차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둔 디아이씨는 전체 매출에서 자동차 부문 매출 비중이 85%를 차지하고 있다. 전세계적 연기배선에 효율적인 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디아이씨는 7속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를 8월부터 주요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고, 대년에는 다수의 중형급 이하 자동차로 공급 확대가 예상된다. 완성차 업체는 환율이 악재가 되지만 부품주는 환율영향이 적고 중국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디아이씨는 실적도 좋고 연비규제 강화에 따른 수혜도 예상되는 만큼 중기투자 가능. 부채비율은 자동차부품업체 특성상 공통적인 부분이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미국, 자동차 연비규제 2025년까지 현행 2배로
리터 당 23km, 2016년까지는 리터 당 15km 적용 오바마 행정부는 28일(현지시각) 자동차 업체에 대한 새로운 연비 규제를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오는 2025년까지 현행 2배의 연비인 1갤런 당 54.5마일(1리터 당 약 23km)로 높이기로 했다. 새로운 규제는 지난해 7월 오바마 대통령이 발표했던 것으로, 지난해 9월까지 정식 결정할 예정이었으나 자동차 업체 등과의 조율에 시간이 다소 걸렸다.
연비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공통으로 들어가는 것은 차량경량화 입니다.
|
@사업내용
디아이씨는 초기 농기계부품(Gear & Shaft)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동력 전달장치의 핵심 부품인 Gear & Shaft를 전문 생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1)자동차 사업부분
현대자동차, 한국GM , 기아자동차, 현대파워텍, 미국GM 에 판매
자동차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Diff-Case, 경차용 SA Ass'y 및 6속변속기 부품, 8속변속기부품, 7속 듀얼클러치 변속기(7DCT), Gear, Shaft, 엔진부품 등을 생산한다.
트랜스미션 부품
엔진부품
2)중장비 사업
매출처:두산산업차량, 현대중공업, 클라크, 미쯔비시
트렌스엑셀
드리브엑셀
트렌스미션
3)모터사이클 부품
주요매출처: POLARIS--가와사키, 엑시브등 오토바이 업체
엔진부품.
트렌스미션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목 | 구체적용도 | 매출액 | 비율(%) |
---|---|---|---|---|---|
자동차 부품 |
제품 | Diff Case, 경승용차 밋션 Ass'y, 6단 Gear류 등 |
승용, 상용차 엔진과 변속기에 소요되는 부품 | 179,791,003 | 69.04 |
상품 | 13,380,705 | 5.14 | |||
중장비 부품 |
제품 | T/M, D/A ASS'Y 단품류 | 지게차의 변속기 및 차축에 소요되는 부품 |
39,253,919 | 15.07 |
상품 | 895,290 | 0.34 | |||
Motorcycle 부품 |
제품 | 오토바이 엔진 T/M ASS'Y | 오토바이용 엔진 및 산업기계용 변속기 |
1,201,247 | 0.46 |
상품 | 25,883,905 | 9.94 | |||
기타부품 (산업기계 등) |
제품 | 산업기계 T/M ASS'Y | 산업기계용 변속기 | 20,270 | 0.01 |
상품 | - | 0.00 | |||
합계 | 260,426,339 | 100 |
@신규사업 분야
신세대차종(YF소나타, 에쿠스, 투스카니, 뉴싼타페, 아반테 등)에 소요되는 6속 Sun Gear 추가 수주, Shaft, AUTO밋션부품과 신소형차종(클릭, 베르나 등)의 Manual 밋션부품, 7속 듀얼클러치 변속기(7DCT) 매출증대, 한국GM 밋션, GEAR부품 D-16(크루즈 등), Y4M(스파크) 등의 매출증대, 미국GM 및 Ford사의 GF-X Hub 2종 수주 노력, 중국 Geely에 대한 수출증대 등으로 매출이 지속 증가예상됩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디아이씨가 『200kW급 타워형 태양열 발전시스템 기술개발』 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 개발 중이며, 향후 국외(고일사지역)로 태양열 발전시스템 플랜트의 수출이 가능합니다. |
@관계사 현황
상 호 | 설립일 | 소재지 | 주요사업 | 지분율(%) |
|
---|---|---|---|---|---|
(주)대일이노텍 | 2005년11월09일 | 충청남도 서산 | 자동차부품 | 44.44 |
|
대호기계공업(주) | 1986년11월06일 | 전라북도 익산 | 자동차부품 | 47.86 |
|
대일기배유한공사 | 2004년03월14일 | 중국 장가항시 | 자동차부품 | 100.00 |
|
DAE-IL, USA. | 2008년01월17일 | 미국 California주 | 오토바이부품 | 100.00 |
|
@투자참고사항
첫댓글 관심만 있었는데 이렇게 ... 자세히 설명해주니 언제 들어가야 할지도 감이 섭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참말로 감사합니데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ㅋ
감사합니다.
ㄱㅅ합니다
자세한설명 항상 감사드립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