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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인도 절연 컨덕터 (1,000v 초과 전압용)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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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6 | 국가 | 인도 | 작성자 | 유리(뉴델리무역관) | ||||||||||||||||||||||||||||||||||||||||||||||||||||||||||||||||||||||||||||||||||||||||||||||||||||||||||||||||||||||||||||||||||||||||||||||||||||||||||||||||||||||||
품목 | 그 밖의 전기도체(전압이 1,000볼트를 초과하는 것으로 한정한다) | ||||||||||||||||||||||||||||||||||||||||||||||||||||||||||||||||||||||||||||||||||||||||||||||||||||||||||||||||||||||||||||||||||||||||||||||||||||||||||||||||||||||||||||
품목코드 | 85446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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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2012 회계연도에 전기 장비 산업은 134억 달러의 규모였음. - 2007~2012 회계연도 동안 연평균 성장률 10.5%를 보이며 성장했음. - 보일러(16%), 케이블(15%) 그리고 전선 및 컨덕터는 전체 수익 중 12%를 차지함.
□ 시장 전망
○ 인도의 에너지 수요량은 2006~13 회계연도 동안 연평균 6.8% 증가세를 보이며 9981억 가구에 달함. 증가하는 산업화와 경제발전 때문에 인도에 설치된 발전용량이 2012년 211GW에서 2022년까지 350GW에 도달할 전망
○ 빈곤선 아래 10만 곳 이상의 농촌 지역 및 2260만 가구에 전기를 제공한다는 정부의 목표 또한 전력에 대한 수요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임. 정부는 전자 기계 부문의 면허를 취소했고, 100% 외국인 직접 투자(FDI)를 허용함. 또한 상당수의 부문에 대한 특별 경제 지역(SEZs)도 승인했음. 이러한 정책 지원 덕분에 32억 달러의 누적 FDI가(총 FDI 유입의 1.7%) 2000년 4월에서 2013년 2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인도 전역에 유치됐음.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발전용량 증가 - 백업 장비에 대한 수요 증가 - 산업화 - 합작 투자를 통한 글로벌 메이저들의 진입 - FDI 유입량 증가 - 전력 회사들에 대한 얻기 쉬운 신용과 대출 보조금 - 전력 산업에 대한 면허제 취소 - 관세와 세관 감소 - 외국 제품에 대한 의무 수입제도 - 발전 사업에 대한 더 쉬운 연료 취득과 더 빠른 규제 허가 - 정부는 12차, 13차 5개년 계획이 끝날 때까지 각각 88만5000㎽와 10만㎽ 발전용량을 추가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음. - 11차 5개년 계획(2007~12 회계연도)동안 1990년(8100㎽)의 다섯 배 이상인 4만5300㎽의 발전용량이 추가됨. - 12차 5개년 계획(2012~17 회계연도)의 첫 14개월 동안 인도는 이미 목표로 했던 추가 발전용량(8만8500㎽)의 25%인 2만2500㎽를 달성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전기 장비(전선, 케이블 등)는 일반적으로 매매 중개인과 민간 소비자뿐만 아니라 산업 바이어에 의해 조달됨. 해당 제품은 주로 소매상 및 도매업자에 의해 판매됨. 최종 사용자는 소매 업체나 전기 부품을 취급하는 상점에서 해당 제품을 조달받음.
○ 전선 및 케이블을 포함해 대부분의 전기 부품을 구입할 때 주요 고려 사항은 안전성임. 안전성은 인도 규격표준국에서 다른 안전 인증서와 함께 제품에 승인을 받으면서 저명한 브랜드의 이름을 구입해 보장할 수 있음.
○ 구매 결정을 할 때 가격과 품질은 또 다른 고려사항임. 사실 품질 및 내구성은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임.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최근 3년간 인도 절연 컨덕터 수입규모 (단위: 백만 달러, %)
인도 절연 컨덕터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54460 기준)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Ministry of Commerce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및 관세율
□ 주요 유통채널(온라인 시장, 현지 딜러망, 대형유통업체 등)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높음. - 특히 'LS CABLE'에 대한 인지도가 높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Special Magazines: 1) Electrical India - http://www.electricalindia.in/, 2) Wire&Cable India - http://www.wirecable.in/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전기 부품(전선 및 케이블)은 관련 산업(자동차, 원거리 통신 및 건설 산업 등) 종사자들과 비산업 구매자 모두에 의해 구매됨.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시 우선 고려사항 - 대상 고객들은 안전, 내구성,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유명 브랜드, 품질 보증 등을 요구함.
□ 마케팅 방안 및 타겟 고객 층 - Electrical India나 Wire&Cable India라는 매거진을 통해 광고를 내보임. - 대상 고객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잘 개발된 공급 체인 네트워크가 필요함. 거대한 지리와 물류에 상당한 문제가 있는 인도 같은 국가에서는 다른 지역에 대리점을 설치하는 것이 더 실용적임. - 산업 종사자들과 접촉해 턴키(일괄 수주·발주) 방식으로 제품을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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