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조합원들의 주장에 대한 의견.
(2,3) 정비업체 교체
2) 정비업체 해지하면 더 좋은 정비업체 들어옵니까?
의견)
어떤 조합원들은 "세상에 문제없는 업체가 어디 있겠는가" 혹은 "정비업체를 바꾸어봐도 거의 비슷하지 않겠는가" 하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전 글에서도 여러차례 말씀드렸지만, 이것은 단순히 일 못하는 업체를 짜르고 일 더 잘하는 업체로 바꾸는 정도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 동안 정비업체인 IMGC가 해왔던 일들을 되돌아 보면, 솔직히 이 업체가 아직까지도 은행 주공에 남아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이것은 우리 조합원들이 이해하고 양해해 줄 수 있는 상식적인 범위를 훨씬 벗어날 정도로 조합원들의 이익을 철저히 훼손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좀 더 심하게 표현하자면 "악덕 업체"인 것입니다.
재건축 사업을 하다보면 떡고물 정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그것을 주워먹는 정도는 눈감아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합원들의 떡까지 탐내고 그것을 통채로 자기 주머니에 넣으려고 해서는 안되지요.
조합원들이 방심하면 언제든지 뒤통수를 때릴 준비가 되어있는 이러한 악덕 업체를 어떻게 믿고 함께 갈 수 있겠습니까?
더구나 최근에는 12명의 대의원들이 사퇴서를 제출했다는 이유로 그분들을 조합에서 제명시키자고 나서고 있지 않습니까?
자신들의 목적 달성에 방해가 되면 조합원들도 제명하겠다는 것입니다.
재건축 진행 과정에서 문제 많은 조합장이나 임원들은 해임시키고 다시 선출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렇게 문제 많은 정비업체는 왜 교체하면 안되는 것일까요?
기회가 되면 전체 조합원들이 결정할 문제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정비 업체 IMGC는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정비업체 해지하면 조합 운영비 조달
어떻게 하실 계획이십니까?
(시공사 해지 전에는 시공사에서, 해지 후에는 정비업체에서 빌려쓰고 있습니다.)
의견)
만일 정비업체를 교체해야 한다면 먼저 시공사를 선정하고 진행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조합 사업비 조달 문제도 해결될 것입니다.
사실 지금은 정비 업체 계약 해지도 불가능합니다.
임시 조합장의 권한밖에 일이거든요.
“조합원 모임” 카톡방으로 초대합니다.
☞ https://open.kakao.com/o/gSmPz4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