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행첫날 처음부터 운이 좋았다 비행기 우리좌석옆에 4자리가 비어있었다 이륙하자마자 딸이 4자리있는곳을 맡아 나보고 누워가라했다 우리는 6시간 비행내내 길게 누워서 갔기때문에 하나도 안피곤했다 공항에서 자카르타호텔로 가는길에 아시아에서 제일 큰이슬람사원과 대성당이 마주 있는곳을 기사님께 부탁해 잠시들렸다 이슬람사원은 웅장하고 대성당은 화려했다
호텔에 짐을 풀고 동네구경을 나왔다 이때가 밤열시반쯤 검스레한 얼굴의 청년들이 길에 앉아있었다 딸이 저렇게 앉아있는게 나쁜사람이 아니고 저분들은 바닥에 앉아 쉬고 먹고 그게 이나라 풍습이라고 겁내지말라했다 동네구경하다 중국집에갔는데 양은 많지않았지만 세가지요리에 음료까지 시컸는데 우리돈으로 6500원 정도라고 해서 깜짝놀랐다 근무중인 여자들은 히잡을 썼고 남자들도 머리를 모두 감싸는 모자를 썼는데 음식물치우는 어린소년의 머리에는 비용실에서 쓰는 비닐캡이 씌워져있어서 깜놀했다 위생이 철저하구나 싶어서 11시반쯤 식당을나올때 그시간에 친구만나러 나오는 여학생이 있었다 이곳은 낮에 더우닉까 모든일을 아침과 밤에 하는걸알았다
첫댓글 와우
야경이 멋지네요
뱅기안에서 운좋
케도
누워서 오시고요
이슬람 문화권 말레이시아 도
가보니까 도둑이 없고요
오일 부자나라 더군요
자연환경도
반딧불 여행도 하고요
깨끗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떤게 사원이고
성당인지 봐선 모르겠네
좋은거 많이보고 즐겁게 놀다 오시게
뽀족탑과 십자가있는곳이 성당이고 둥근 뚜껑이있는곳이 이슬람사원임
이곳은 여러종교가 서로 사이좋게 잘지냄
다만 인구의 90프로가 이슬람이지만 타종교도 비난하거나 데려오려고 안하고 사이좋게지냄
인도네시아 좋지요.
울 아들이 15년이 넘도록 인도네시아
우리나라와 그 밖에 다른 나라 상대로 사업을 하는데 말은 누구 보다 믾이들어도 한 번도 안 가봤습니다. 아들이 1년에 서너 번씩 왔다 갔다 하니 꼭 이웃나라 같아요. 좋은 여행 되세요
그러시군요 아드님도 계시면 자카르타여행 도전해보십시지요
잘마치고 가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