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의 교회(1)
(막6:34-44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그 목자 없는 양 같음으로 인하여 불쌍히 여기사 이에 여러 가지로 가르치시더라 35.때가 저물어가매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여짜오되 이 곳은 빈 들이요 날도 저물어가니 36.무리를 보내어 두루 촌과 마을로 가서 무엇을 사 먹게 하옵소서 37.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하시니 여짜오되 우리가 가서 이백 데나리온의 떡을 사다 먹이리이까 38.이르시되 너희에게 떡 몇 개나 있는지 가서 보라 하시니 알아보고 이르되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있더이다 하거늘 39.제자들에게 명하사 그 모든 사람으로 떼를 지어 푸른 잔디 위에 앉게 하시니 40.떼로 백 명씩 또는 오십 명씩 앉은지라 41.예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시매 42.다 배불리 먹고 43.남은 떡 조각과 물고기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44.떡을 먹은 남자는 오천 명이었더라) *(마14:13-21, 눅9:10-17, 요6:1-14)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 추수의 계시로 7절기와 안식년, 안식일. 희년 등 율법의 규례에 따라 모든 것이 하나님 의의를 따라서 구속사의 예언을 이루기 위해 예수님이 다 이루시고 그 모든 사실을 이 땅에서 드러내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비유로 말씀하셨지만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신 것입니다. 오병이어에서 물고기 두 마리와 보리떡 다섯 개 안에는 구약과 신약의 하나님 나라의 구속사의 비밀이 다 들어 있습니다. (요6:38-39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39.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오셨으므로 어린 양의 생명책에 구속사의 비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대속죄의 구속의 피로 모든 죄를 속량하시고 그리스도의 부활의 첫 열매로 하나님앞에 드릴 것을 허락하셨습니다.
(막6:44 떡을 먹은 남자는 오천 명이었더라) 또 (마14:21 먹은 사람은 여자와 어린이 외에 오천 명이나 되었더라) 예수님이 축사하시고 나누어 주어 먹게하신 물고기와 떡은 율법 아래있는 여자와 어린이 외에 남자들 5천명을 구속하신 것을 증거한 것입니다. 오병이어는 마지막 날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살리는 하나님의 깊은 구속사의 비밀을 비유한 말씀입니다. (계5:9-10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10.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오병이어의 말씀은 적은 것으로 많은 물질을 이루는 것으로 해석하는 계시의 말씀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축복은 이 땅에서 복을 쌓은 것이 아니고 하늘 나라에 쌓는 것입니다. 오병이어는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유업을 이를 후사들의 신분을 밝히고 하나님의 우편 12보좌에 앉을 하나님의 아들들의 신분을 밝히는 것입니다. (막6:41 예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시매)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신 것은 육의 몸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에게 떡 5개는 새 언약의 말씀이며 물고기 두 마리는 율법과 계명을 가지고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하늘의 새 언약의 말씀의 떡을 먹은 남자 5천명에게 양식으로 주신 말씀입니다. 물고기를 먹고 남은 자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이 율법의 종으로 있는 자들입니다. 오병이어는 율법의 계명을 계시하고 보리떡 5개는 공중재림할 때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은 슬기로운 5처녀는 데려감을 당한 여자로 아들(남자)의 신분으로 기름을 가진 슬기로운 자들입니다. 미련한 5처녀는 예수님의 지상재림 때 버려둠을 당한 여자입니다. 물고기 두 마리는 종(여자)의 신분으로 기름이 부족한 자들입니다. 청함을 받지 못한 것은 예수님과 한 몸을 이루지 못하는 몸이 성전이 아니므로 하늘나라의 성전이 아닙니다. 미련한 자는 율법아래 있는 자들로서 땅에서 제사를 드리는 종의 신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하늘에 속한 성전이고 슬기로운 처녀는 새 언약의 복음으로 기름 부으심으로 구별됩니다. 이 땅에는 아들과 종의 신분이 다르고 그들을 추수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는 공중과 지상으로 두 번 재림하십니다. (마24:40-41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41.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여기서 두 사람과 두 여자의 비유는 이 땅의 하나님 사람으로 신분의 실체를 구별하는 것입니다. 새 예루살렘성을 완성하는 어린 양의 12사도들의 연합을 이루는 복음의 공동체와 이스라엘 12지파의 의를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맷돌질을 하는 두 여자는 하나님의 열매를 맺는 교회를 상징하는데 공중재림의 시기에 율법과 복음의 공동체를 나타냅니다. 10처녀 비유 중에 슬기로운 5처녀와 미련한 5처녀와 비슷한 말씀입니다. 슬기로운 5처녀는 남자의 열매로 아들들의 명분으로 얻어 예수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루고 하나님의 후사가 됩니다. 반면에 미련한 5처녀는 버림을 당하므로 여자는 이 땅의 제단에서 제사를 드리는 야곱의 남은 자손들입니다. 그 여자의 영광은 남자입니다. (고전11:3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의 아들들은 예수님의 공중재림 때에 혼인 잔치에 신부로 청함을 받아 들림을 받을 그리스도와 연합될 것입니다. 그러나 종들은 후삼년반 대환란을 통과해야 하므로 시온산에서 지상재림 때까지 광야의 피난처에서 안식과 보호를 받게 됩니다.
데려감을 당한 여자는 하늘에 속한 교회를 상징합니다. 버려둠을 당한 여자는 야곱의 자손들 가운데 여자의 남자들로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남자들 144천이 시온산에 선다고 했습니다.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어린 양은 초림하신 구원자(주)를 말하고 재림 때도 구원자를 기다리는 자들은 율법안에서 속죄제사를 드리는 여자의 자손 곧 야곱의 아들들입니다. 회개에 합당한 구원표를 받은 자만이 시온산에 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죄사함을 받지만 성령을 받은 자들은 공중재림하실 때에 만왕의 왕을 영접합니다. 그들은 한 몸을 이루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여기서 하늘에 속한 교회와 땅에 속한 교회로 나누어집니다. (마24:40-41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41.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두 여자 중에 데려가는 한 여자는 남자를 상징하는 것이고 버려둠을 당한 다른 한 여자는 이 땅의 제단에서 속죄제사를 드리는 말씀을 성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하늘에 속한 교회와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열매들을 계시해 주시기 위하여 그들의 열매가 나오는 것은 이 두 사람이 밭에 있는데 밭은 세상이며 이 두 사람은 첫 아담과 마지막 아담(예수님)을 가리킵니다. 이 두 사람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들의 열매들이 이 두 여자(교회)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 두 교회에서 열매를 거두는 것입니다. 두 계보에서 나오는 율법과 복음의 열매는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를 비유로 들어 계시한 것입니다. 이 율법과 복음의 열매는 첫 아담과 마지막 아담(예수남)의 계보에서 나오는 계시입니다. 이 두 사람의 실체가 한 사람은 인류조상의 첫 사람인 아담인데 죽은 열매로 부활을 못하므로 보좌로 들어가지 못하고 버림을 당하여 무덤에 있습니다. 마지막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한 첫 열매로 데려가서 하늘 보좌에 계십니다. 오직 예수님만 부활승천 하시고 우편 보좌에 계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예수님과 한 몸으로 이루어 우편 12보좌의 대표성으로 12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룹니다. 어린 양의 사도는 생명나무의 기름 부음이 생명나무의 실과가 맺히는 것은 남자의 열매를 나타내는 복음의 공통성입니다. 마지막 아담(예수님)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들의 본질은 이 두 여자의 밭에서 나옵니다. 두 여자는 두 교회를 말합니다. 이 두 교회는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인 하늘에 속한 교회와 땅에 속한 교회입니다. 첫 아담의 계보에서 거두는 열매와 마자막 아담의 게보에서 거두는 열매가 다르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두 아담의 본질은 에덴동산에 있는 생명나무와 선악과 나무를 말한다는 것을 알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