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봄여름 시즌에도 홈웨어와 근무·외출복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편안함’에 집중된 스타일이 사랑받을 전망이다.
2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올해는 더욱 거세지는 애슬레저(athleisure, athletic+leisure) 트렌드에 워크레저(work+leisure)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다.
워크레저는 집콕 패션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일과 여가를 함께 할 수 있는 복장이다. 편안한 캐주얼웨어가 오피스웨어로 재해석된 것이다.
빈폴레이디스는 온라인 전용 라인 ‘그린 빈폴(Green Beanpole)’을 집 안팎에서 두루두루 입기 좋은 편안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후드 집업, 스웨트팬츠에 자전거 로고 볼캡으로 쿨하게 마무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또 스웨트셔츠, 저지 밴딩 스커트에 로고 버킷햇을 더한 룩도 제안했다.
구호는 미니멀한 감성을 담은 요가웨어와 실용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상품으로 구성된 투마일웨어 캡슐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경량 스트링 크롭 점퍼와 스커트를 조합한 셋업, 핑크 컬러의 스웨트셔츠·조거 팬츠 셋업, 스포티한 감성의 오버사이즈 니트와 와이드 크롭 데님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링 등도 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트렌치 코트, 테일러드 재킷/팬츠, 셔츠 등 에센셜 아이템이 코로나19 시대, 지속가능성 화두와 맞물려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에 옷장을 가볍고 단순하게 정리하고 자신이 보유한 옷들에 자부심을 느낀다는 ‘워드로브 웰니스(Wardrobe Wellness)’ 개념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제대로 오래 입을 수 있는 한 벌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진 추세다.
에센셜 아이템은 기존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대에 맞춰 한층 유연하고 실용적인 스타일로 재탄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특히 재킷에 밀려 한동안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대표적인 클래식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빈폴레이디스는 트렌치 코트를 다양한 컬러, 기장, 소재를 적용해 선보였다. 기본적인 베이지와 네이비, 레드, 아이보리 등 여러 컬러를 활용했으며, 활동성을 강화한 짧은 기장 스타일도 출시했다. 또 B 로고 자카드 포인트를 올오버하거나 에코 레더 소재로 제작하는 등 트렌디한 시도를 했다
올 봄여름에는 뉴트럴 컬러를 중심으로 은은한 파스텔과 경쾌한 밝은 컬러가 주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연스러운 베이지, 부드러운 라일락, 화사한 옐로우 등이 다채롭게 활용되는 가운데, 자연에서 영감 받은 플라워 프린트가 급부상하고 있다. 밝은 컬러, 여유로운 실루엣, 자연스러운 주름 디테일을 가미한 플라워 프린트 아이템은 우울한 현 상황에서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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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잘보고갑니다
편안한게 최고
맞아요! 편안한게 최고 👍
4계절 모두 그런거같음
편안함? 간만에 반가운 패션스탈이네요 ㅋㅋ
가벼운 옷을 보니 벌써 봄이 온것같아요~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