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슈퍼카의 시공 경력이 많은 업체다보니
난이도가 높은 차량들도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대급 차량이 입고되었죠.
바로 3대 명차 중의 하나인 벤틀리의
럭셔리 SUV "벤틀리 벤테이가"입니다.
최근 많이 입고되는 SUV,
카이엔이나 우르스 차량도 많이 봤지만
역시나 벤테이가 한눈에 봐도
압도감이 남다릅니다.
벤틀리 벤테이가
틴팅 재시공
엑스펠 프라임XR+ 틴팅
전면 20%, 측면1열 15%,
측면2열/후면 5%, 선루프30%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도심 복합형 방음
시트 가죽 코팅 : 기온쿼츠 "레더실드"
생활보호 PPF
(주)오렌지커스텀
벤틀리의 시그니처인 격자무늬 매트릭스 그릴과
두 개의 원형 LED 매트릭스 헤드 램프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벤테이가를 보면 한동안은 그 매력에서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외관이 잘빠진 것도 있지만
실내의 디자인과 편의 사양도 매력에 한몫합니다.
최고급 소재의 가죽 질감하며 적절한 크롬 포인트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에 예술 작품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해당 차량은 출고 시 딜러 표 틴팅이 되어있었지만
농도가 다소 아쉽기 때문에 재시공을 희망하셨습니다.
또한 럭셔리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기 위해
최상급 스피커 중의 하나인
"포칼 울티마"스피커 업그레이드와
도심 복합형 방음을 진행했으며
신차 컨디션을 깔끔하고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
실내 가죽 코팅과 생활보호 PPF를 진행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소중한 차량인 만큼
차량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은
필수로 진행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틴팅 재시공
해당 차량은 기존 틴팅 필름의 농도가
맞지 않아 재시공을 진행하지만
오렌지커스텀에 틴팅 재시공을
진행하는 차량의 다른 이유로는
성의없이 시공 되거나
실력이 부족한 샵에서 진행하여 곳곳에 생기는 기포,
본드가 밀린 자국이 남아 퀄리티에 아쉽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에 시공 받았던
저가형 틴팅지를 스팀건을 이용해
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제거했습니다.
사실 틴팅은 재시공이 가장 어려운 작업입니다.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할 경우
끈적이는 이물질로 인해
재시공을 해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프리미엄 제품 라인들만
취급하고 있으며, 전문 틴터들의
꼼꼼하고 완벽한 시공으로
오너분들께 만족감을 드리고 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틴팅
전면 20%, 측면1열 15%,
측면2열/후면 5%, 선루프30%
'엑스펠'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와
판매량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현존하는 비금속 필름 중에서 최상급 성능을 자랑하는
"프라임 XR+" 필름으로 틴팅을 진행했습니다.
차량 유리는 면적이 넓고 굴곡진 부분이 많아서
열풍기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열성형을 해줘야
들뜸없이 완벽하게 부착됩니다.
수축률을 고려하여 열성형을 진행하기 때문에
오차범위를 두고 작업하고 있어
모든 유리 면적에 흡착이 잘 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합니다.
측면 시공의 경우 유리와 필름을 일체화시켜
작업하는 것이 작업의 만족감을 좌우하는 부분입니다.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름이 유리의 끝부분 보다
높게 올라올 경우 말려서 들떠 재시공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죠.
오렌지커스텀에는 많은 노하우와 경력을 가진
전문 틴터들이 필름을 약 1~2mm 정도 여유를 두고
유리에 부착한 후 "피코엣지" 기법을 통해
유리 끝부분 마감을 깔끔하게 쉐이빙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퀄리티의 시공을 자랑하고 있으며
추후 새로운 차량을 출고받은 오너분들이
다시 한번 방문하는 재방문율이 높은 이유입니다.
실내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으로
전면 20%, 측면1열 15%,
측면2열/후면 5%, 선루프30%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전면 20% 농도 기준 스펙을 살펴보면
TSER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66%,
IRR (적외선 차단율) 97%,
UVR (자외선 차단율) 99%의
매우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 필름입니다.
* TSER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 IRR (적외선 차단율)
* UVR (자외선 차단율)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일반적인 SPE 평균값인 150~200을
가뿐히 넘어 SPF 1000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확실하게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외 디테일 샷
야외로 나와서 자연광에 비친 필름의
디테일을 한번 볼까요?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비반사 필름이지만 야외에서 자연광에 비친
자연스러운 모습이 반사필름의 매력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비금속 필름으로 네비게이션이나 GPS, 블루투스,
라디오 등의 각종 전자 센서에
전파 장애를 주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렷한 시인성
비금속 필름중에서 최상급의 열 차단율 성능과
선명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때문에 가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능으로 많은 분들이 시공하는 이유입니다.
실제 운전석에 탑승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밖에서 볼 땐 프라이버시 보호가 잘 되지만
내부에서 밖은 맑고 또렷하게 보여
주, 야간 문제없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벤틀리만을 위한 오디오인
"나임"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유명 브랜드인 나임 오디오인만큼
기본기와 밸런스가 좋지만
아무리 좋은 스피커라도
오너분의 성향과 맞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사실 오너분께서 이전에 오렌지커스텀을
이용해주신 이력이 있는데
그때 포칼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
너무도 만족스러움에 다시한번 포칼로 업그레이드를
요청해주셨습니다.
럭셔리 차량인 벤틀리에
최상의 사운드로 업그레이들하기위해
포칼 스피커 중의 최상급 라인인
울티마 라인업을 적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
+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벤틀리에 적용되어있던 순정 트위터입니다.
나임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살짝 아쉬운 퀄리티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업그레이드할 트위터는 대시보드 위로
올릴 예정이기에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 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울티마 트위터를 챔버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양 끝에 시공합니다.
포칼의 시그니처 베릴륨 진동판을 적용하여
40,000Hz가 넘는 초고음 역대까지
깔끔하고 선명하게 표현해 내는 최상급 트위터입니다.
베릴륨 진동판을 적용하여 청량하고
카랑카랑한 소리를 세밀하게 표현해 줍니다.
다른 차량으로 바꾸시더라도
스피커는 탈거한 후 이전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향에 맞고 좋은 스피커를 선택한 후
이후에도 오랫동안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
다른 브랜드에 비해 퀄리티는 괜찮지만
살짝 아쉬운 내구성을 가진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순정 미드우퍼를 탈거한 후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를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 진행합니다.
유토피아 울티마 미드우퍼는
최상급의 스피커 다운
빠른 스피드감과 높은 응답성을 보여줍니다.
후면 부는 꽃 모양을 하고 있는 강력한 네오디뮴
플라워 마그넷이 적용되어 강력하고
파워풀한 베이스를 표현하고 넓은 양감의
저음 영역대를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해당 차량의 경우 모든 작업이 쉬운 편은 아니지만
센터 스피커의 시공은 더욱 어려웠습니다.
대시보드와 전면유리 사이의 공간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시공의 난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죠.
이러한 경우 삐끗하면 대형 참사가 날 수 있기에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시공을 받으시길
강력하게 권유드립니다.
순정 센터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를
대시보드 중앙에 매립 시공 진행합니다.
포칼의 센터 스피커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으로
사운드의 밸런스를 잡는 능력이 훌륭한 유닛입니다.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선명하고
또렷한 소리를 출력합니다.
특히나 보컬의 음색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때문에 가요를 주로
들으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스피커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에 어떠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벤틀리의 경우 정숙한 차량이긴 하지만
더욱 정숙한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보닛과 더불어 필요 부위에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넓은 철판 부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보닛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방지해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한 소재인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 열이
발생하는 보닛에 시공해도
떨어지거나 흘러내리지 않아
안전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탈거했던 보닛의 커버에도 꼼꼼하게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잡음을 차폐시켜줍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알루미늄 방진매트로는
막기 어려운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을 진행한 후
탈거했던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방진이나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철판에
시공된 배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주행풍의 유입으로 인해
배선과 부품들이 흔들리면서 형성되는 잡음이
차량 내부로 들어와
운전자에게 피로도를 형성합니다.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에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판이 내재된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도어에 강성을 부여함으로써 잡소리를 감소하고
내부의 음압을 향상시켜 주도록 하였습니다.
굴곡이 있는 부위와 손이 닿지 않는 깊은 부위는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를 이용하여
꾹꾹 눌러가며 꼼꼼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에 부착되어 있는 순정 흡음재입니다.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순정 흡음재로는 만족할 수 없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하여 주행풍과 각종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폐했습니다.
A 필러 및 대시보드 파츠 방음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킥 패널 등의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습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긴
하지만 굉장히 부족하죠.
따라서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 안쪽에 부착하여 빈 공간을 매꿔줍니다.
생활 보호 PPF
실생활에서 도장면에 가장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도어엣지, 도어 손잡이,
트렁크 리드, 충전캡 부위에
생활보호 PPF 필름을 부착하여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실내 가죽 코팅 : 기온쿼츠 "레더 실드"
기온 쿼츠 "레더실드"코팅제는
한국 화학융합 시험연구원에서
유일하게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실내 가죽 및 시트 가죽 부분의 오염 및 이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팅을 진행합니다.
"레더실드" 코팅액을 천에 도포하여
3~4번 정도 반복하여 작업하고 있으며,
시트에 최대한 약제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작업 진행하고 있기에
시간이 오래 소요됩니다.
시트뿐만 아니라 도어 트림의 가죽, 스티어링 휠 등
가죽으로 구성된 모든 부위에 시공하고 있습니다.
코팅 작업이 되어있을 시에는
추후 클리닝 시
물티슈로만으로도 클리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구적인 작업은 아니기에 주기적으로
코팅 작업을 받으셔야 신차 컨디션의
가죽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후 음질
"벤틀리 벤테이가"에 최상급 스피커인
포칼 울티마 스피커튜닝,
도심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오렌지커스텀은 슈퍼카의 시공이 많은 많큼
전문 인스톨러의 노하우가 남다른 업체입니다.
모든 시공은 작업자의 스킬에 따라
결과물이 다르기 때문에
그거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여 시공하여
재시공이나 AS 확률에 걱정하는 것 보다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시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