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23
243
20241024
117
20241025
137
20241026
162
20241027
117
가입
20241023
0
20241024
0
20241025
1
20241026
0
20241027
0
게시글
20241023
2
20241024
2
20241025
4
20241026
2
20241027
3
댓글
20241023
0
20241024
1
20241025
0
20241026
0
20241027
0
 
카페 게시글
질문/답변 게시판(Q&A) 아사쿠사~나리타 공항 열차를 타고 궁금한 점...
히까리 추천 0 조회 779 17.07.22 23:40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7.07.23 15:33

    첫댓글 두 분 다 답변 고맙습니다.

    결국 저는 (간단하게 비유(?)하자면) 특급요금을 지불하고 보통열차를 탔다고 보심 되겠네요...
    그런데, 그게 어떻게 구분이 될까요?
    예를 들어,
    아사쿠사역에서 1,100엔 요금을 지불하고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 열차를 타고 이용하면(편법인지 불법인지;;;) 그게 종점인 나리타 공항에서 기계가 알아볼 수는 있을까요?
    위에 제가 이용했던 것도,
    1,290엔이라는 특급요금을 지불하고 보통열차를 탔다는 것도 기계가 그걸 알아볼 수는 있는가요?

  • 17.07.23 16:36

    네, 나리타공항역(쿠코다이니비루역, 나리타공항역)에서 내릴 때 다 구분합니다.
    두 역 모두 케이세이본선 열차와 나리타스카이억세스 열차의 내리는 곳이 다릅니다.
    만약 아사쿠사역에서 1,100엔 승차권을 타고 나리타스카이억세스 열차를 탔다면 나리타공항역 개찰기에서
    ‘띵똥’ 하고 표가 걸리고, 190엔을 추가 지불하게 됩니다.

  • 작성자 17.07.23 20:56

    @CASSIOPEIA 내리는 곳이 달라도 개찰구는 한 곳뿐인데 그게 구분가능하다니... 신기하네요.

  • 17.07.24 01:15

    @히까리 개찰구가 두 개 있는 이유가 그걸 구분하려고 있는 거지요. 1100엔 케이세이 본선 열차를 타면 개찰구를 두 개 다 통과해야 하고, 1290엔 스카이액세스를 타면 두 번째 개찰구만 통과하게 됩니다. 1100엔 티켓을 두번째 개찰구에 넣을 때 첫번째 개찰구 통과 기록이 없으면 190엔을 추가로 내게 됩니다.

  • 작성자 17.07.24 09:55

    @NastyLemon 답변 고맙습니다.
    이게 기계가 구분 가능하다는게 그저 신기합니다. ^^;

  • 작성자 17.07.23 15:35

    그리고, 아사쿠사역에서 운임표를 보니까,
    나리타 공항은 1,290엔만 표시가 되어 있는데,
    왜 스카이 엑세스 요금과 게이세이 본선 요금이랑 구분 표시하지 않았는지...
    저는 분명히 1,290엔이라고 적혀 있어서 구입한 것인데...
    제가 자세히 보지 못한 것인지...

  • 17.07.23 22:11

    도에이아사쿠사선 표 판매기를 보면 어느 노선을 경유하는지에 따라 버튼을 먼저 누른 후 숫자(운임)을 누르게 되어 있는데,
    아마도 아래에 있는 ‘나리타스카이억세스’를 선택해서 1,290엔으로 선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케이세이본선 버튼을 눌렀다면 1,100엔 선택이 가능했겠죠.

    답변 본문에 큰 사진으로 추가했으니 확인하세요.

  • 작성자 17.07.23 20:58

    @CASSIOPEIA 이미지를 확대해봐도 잘 안보여서;;;
    제가 표 구입할 때 그런 화면이 떴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네요.
    그냥 무조건 나리타 공항행 1,290엔만 누른 것 같네요. ㅎ

    자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