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제님들. 궁금하거나 뭔일 있으면 알럽에 문의하는 유령회원입니다.
이번에 결혼하고 첫 휴가를 방콕, 끄라비로 갑니다.
일정은 7월 23일 오전 11시에 출발, 방콕에 오후 3시에 도착해서요 하루 자고 24일 3시에 끄라비로 떠납니다.
그리고..3박 후 27일 오후 7시에 방콕으로 다시 도착해서 새벽 2시 35분 비행기로 인천으로 옵니다.
이 외에는 아직 짠게 없어요. 호텔도 정하지 않았고 동선도 뭔가 애매해서 정하지는 않았습니다. 호텔이랑 이것만은 꼭 해야한다! 싶은 것들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카오산 로드는 꼭 가보려고 합니다! 군대 있을 때 카오산 로드에 관한 책을 읽은게 너무 감명 깊었거든요.
아...그리고 고수..냄새도 못맡는데 고수 빼달라면 빼줄까요?ㅋ
마지막 출발할 때 쪼금 애매한게 7시에 도착해서 2시까지 숙소를 잡는게 아닌데 짐을 다 들고 다녀야할지...이게 좀 걱정이긴 합니다.
태국 전문가 형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 요즘은 여행어플이 워낙 잘돼있어서. 저는 트리플 추천합니다.
방콕 재밌어요
관광지보다는 맛집위주로다니세요 ㅎㅎ 관광지는 별로였음 ㅜ
작년11월에 9년만에 까오산을 갔는데 제가 나이를 먹었나 옛날맛이 안나더라구요ㅠㅠ
저도 여기 좋아해서 젊을때 태국가면 3~4달씩 머물고 그랬는데..............................리플을 달면서 객관적으로 생각해봤는데 풍경은 달라진게 없어요 제가 변한거 같아요ㅠㅠ 한번쯤 다녀오세요
카오산 많이 변한게 맞는 것 같습니다. 올해초에 갔을 땐 그 옆길에 호텔이 들어서고 있더라구요. 카오산에 호텔이라니!!!!
방콕 숙소는 노보텔 추천드려요~ 저렴한데 인터내셔널체인이라 깨끗하고 시설도 괜찮습니다~ 짐풀고 여행자거리인 카오산로드 한번 갔다가 맛집가서 저녁드시고 바이욕호텔 바에 가셔서 야경감상하시고 담날 끄라비 이동 추천 드려요~
까오산 보통 택시 흥정해서 가는데 맘편하실려면 우버 까세요
우버 이제 안될꺼에요 그랩 설치하시고 카드 등록은 한국에서 하거나 컴퓨터로 하세요. 카드 인증을 결제후 취소 방식으로 하는데 결제화면으로 이동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방콕은 힘들지만 끄라비는 스쿠터 타기 엄청 좋더라구요. 스쿠터 추천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해변 식당들 예약한 손님들한테 우선적으로 전망 좋은 자리를 내주더군요.
딸랏롯파이2(야시장), 그리고 주말 끼면 딸랏롯파이 괜찮다고 봅니다. 각각 지하철과 지상철로 이동가능하며 지상철이라고 불리는 bts는 1일권도 판매합니다.
그리고 택시는 웬만함 안 타는 게 좋습니다. 미터기 찍으면 50바트도 안 나올 거리를 200바트를 기본으로 부르더라구요. 외국가면 한국음식 좀 생각날 때 있는데 아속역 부근에 soi12에 한식당들 몰려 있습니다. 참고로 어제 다녀왔습니다.
애매한 일정이네요..끄라비는 좋은듯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