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아직 비닐도 제거하지 않은 신차
" 벤츠 A45 amg "가 입고되었습니다.
벤츠 A45AMG의 경우 작은 차체지만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성능의 세로 그릴과 더 커진 에어덕트,
AMG 전용 휠까지 눈에 띕니다.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차량입니다.
후면의 리어 스포일러와 벤츠하면 떠오르는
둥근 송풍구와 삼각별 엠블럼의 포인트들은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디자인 외에도 많은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편의 사양을 자랑하지만
사실 아쉬운 한구석이 있습니다.
바로 원가절감된 스피커와
센터스피커가 부재하고 있다는점!
때문에 사운드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주셨는데요.
여기서 좀더 편안한 주행환경을 위해
여러 소음과 주행풍의 유입이 쉬운 부위에
방진, 방음 작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할까요?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ES165KX2 미드우퍼
+
포칼 3KX 센터스피커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전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한 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칼 TKMX 트위터
A필러 안쪽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입니다.
작은 유닛에 작은 콘덴서가 적용된
전형적인 원가절감형 스피커입니다.
해상력이 너무 낮아 고음역이
거칠고 답답하게 느껴지죠.
이러한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X 유닛을 A필러 안쪽에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 진행합니다.
포칼의 TKMX 트위터를 설명해 보자면
매립형 트위터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인
30mm의 직경을 가진 제품이라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순정에 비해 넓습니다.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소재인
아라미드 섬유 콘지가 적용되어 있어
고음역 끝까지 사운드를
안정적으로 재생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칼 ES165KX2 미드우퍼
프런트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 우퍼입니다.
한눈에 봐도 힘이 없어
보이는 중국산의 스피커네요.
플라스틱과 작은 마그넷,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는
주변 환경에 따라 음색이 변화하기도 하고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사운드를
온전히 즐기기 어렵습니다.
순정 미드 우퍼를 탈거한 후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로
포칼 ES 165 KX2를
고정한 후 인스톨 진행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는 습기와 오염에
강한 자작나무를 특수 코팅하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트위터와 동일하게 텐션감이
좋은 콘지를 사용했으며 가운데에
위치한 페이즈 플러그로 인해 선명하고
밀도 높은 베이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비어있는 센터 스피커의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하여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고
스테이지감을 조성하여
훨씬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있도록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번차량에서는 비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아쉬운 사운드를 느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비어있는 센터스피커의 자리에
포칼 3KX 유닛을 1:1 매립 인스톨합니다.
안정적이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출력하여
고음부터 저음까지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환상적인 유닛입니다.
포칼 3KX는 중역의 밀도감이 좋고
고역대도 플랫하기 때문에
캐주얼한 음악을 들을 때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있습니다.
스피커 튜닝이 끝난 후
커버를 조립하여 깔끔하게 완료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프레임은
외부 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에 방음 작업 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튜닝할 시
튜닝한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하여 잡음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함으로써
외부의 떨림이 내부로 전달되는 것을 막고
진동 계수를 낮춰 진동 발생률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또, 내부 음압을 높여 더욱 생생한 음질을
실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은 쉽게 떨리는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기에
추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주행풍과 각종 소음을 차폐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엔진이 회전하면서 유발하는 진동은
보닛 철판을 타고 내부로 유입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보닛안쪽에 부착합니다.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을 함유하고 있어
방진 효과가 굉장히 좋으며 열에 강한 제품이기에
열전도율이 높은 철판에 시공해도 떨어지거나
녹아내리지 않습니다.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보닛 커버에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부착하였습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후
커버를 재조립 하여 완료합니다.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을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상단 커버, 하단 커버,
사이드 킥 패널 파츠를 탈거합니다.
내부는 비어있기에 풍절음이 유입됨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어있는 안쪽에 신슐레이트를
두텁게 부착해 줌으로써
주행풍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A45AMG"에 포칼 스피커와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매장에는 대표적으로 많이 시공하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시공이 되어있는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기에
직접 청음해본 후 성향에 맞춰
필요한 시공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아래 배너의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