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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학살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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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분석 토론방: ..............命析堂(명석당) Re:[ 양인격 ] 이리저리 쓰다가 망신당한 글 .. 정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암 추천 1 조회 501 11.07.24 13:1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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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7.25 10:25

    첫댓글 실제 간명인이 지암님과 제가 처음에 추론한 글들이
    실상과 전혀 맞지 않는다고 하였는데도 틀렸다는 글을 또 올리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틀렸다는 글 자꾸 올려봐야 망신입니다 + 이론은 완벽하니 실상과 맞지 않아도 된다는 취지는 아니실테고 .. ㅎㅎ

  • 작성자 11.07.25 12:19

    동일한 명조의 사주가 똑같은 곡선을 만나며 살아가지만 생사고락은 똑 같지 않다는 점을 물론 아실테지요^^
    실제 간명인이 처음 문제를 내실때 상황을 전개하지 않은 상태이여서,
    분명히 본인이 직접 댓글로 이렇게 말했죠~~~
    남편의 인연을 누구를 만났는지에 따라 달라지지만 내가 보는 관점은 이러이러하다라고,,,!!!!
    똑같은 동일한 명조의 100명을 놓고 물어보세요 똑같은 답이 나올런지요^^
    ***전생 인과에 의한 업보 따라 어떤 숙명의 인과를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때
    운명을 함부로 논하기가 어려워지겠죠,,,
    이 이치를 알때쯤 운명을 함부로 발설하기 어렵게 된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시길 바라며,ㅎ

  • 11.07.25 21:04

    아~ 그렇다면 요점은

    동일명조 모두 4대인과법칙에 의해 모두 다르게 살기 때문에 +
    특정인의 실상 자체는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니니까 무시하고 +
    명조자가 들어와서 묻는 것에 대해서만 => 완벽한 이론에 맞추어 설명해주면 된다는 말씀이군요 ??

    .. 맞나요?? ( 따지는게 아니라 핵심을 파악하려 합니다 )

  • 작성자 11.07.28 00:39

    ***4대인과를 거론하시는거보니 프사회에서 제글을 봐왔다는 뜻이군요^^
    동일한 명조인을 직접 감명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보셨다면 왜 다른 삷을 살아가고있는지 파악이 되었나요???
    그리고 질문의 내용이 패인님이 저의 위 댓글보고 난 뒤의 요점이신가요 ???
    *****실상자체가 크게 중요한거 아니니 무시하고
    그리고 명조자가 들어와서 묻는것에 대해서만 이론에 맞추어 설명한다는 말씀*****
    제 위 댓글에 이러한 내용이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여 만들어 낸 내용을 다른 회원분들이 보면
    꼭 내가 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하는군요, 이상하시네요~~~
    매사 상대방의 핵심들을 이런식으로 파악하십니까???

  • 11.07.28 09:21

    간명인이 명조에대한 운의 흐름파악이 틀렸다고 하는데도 => 동일명조 다른삶을 말하면서 글을 올리니까 드리는 말씀입니다
    지암님은 운의 흐름을 자신이 맞게 파악했다고 생각하시는 거고요 .. 아닌가요?? 그러면 당연히 실상을 무시하는 것이지요 ..

  • 11.07.28 09:38

    그리고 ,, 지암님도 제가 < 금방운이 좋고 .. 등등 > 쓴 글을 보고
    < 그러면 양인이 용신이라고 그러냐? => (기본을 모르니) 심히 우려가 된다 > 이런 표현을 쓰셨는데 ( 용신이 양인이란 표현은 어디에도 없었음 )
    왜 지암님은 그런식으로 써도 되고 저는 그런식으로 쓰면 안되지요??

  • 11.07.28 09:28

    매사에 상대방의 핵심을 이런식으로 파악하신 분은 애초에 지암님 이셨습니다 ( 우리 이런 대화는 지양하고요 ,, 핵심만 말하기로 하지요 )

  • 작성자 11.07.28 11:17

    님이 하신 결론의 글을 보세요~~
    결국 월령 장간 모두를 용신이라 말하는 멀티적용신법을 주장한다면서요^^
    그러면 위 명조에서 월령이 묘월이니 지장간이 갑목과 을목이지요 ,,,
    그러면 묘목 양인도 용신으로 주장한다는 결론이지요,,,
    서자평선생의 자평명리학에서는 일간과 동일한 오행은 용신으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글귀를 아시지요,,
    심효첨선생두 분명히 밝혔지요,,,
    저는 양인은 용신으로 사용치 못하다고 분명히 말씀을 드린걸루 기억하는데요,,,
    이 차이점을 말씀드린거지 님이 틀렸다고 하지않은걸루 기억하고요,,
    자평진전에만 얽매이지말구 연해자평, 삼명 궁통, 명리정종등도 함께 연구해보시라구 했지요^^

  • 11.07.28 11:27

    양인격은 양인을 다스리거나 양인파재를 못하게 하는 것이 용신이라고 몇번이고 계속 말했는데 .. 왜 아직도 그러세요 ??
    저는 혜도짱님과 같은 길을 걷고 있으니 혜도짱님을 설득해 보고 저를 설득하세요 .. 저는 혜도짱님 말만 믿습니다 ㅎㅎ

  • 11.07.28 11:28

    말만 멀티자평이지 이것도 혜도짱님이 투간한 것은 겸격으로 길흉이 발생된다고 가르쳐 준 것입니다

  • 11.07.28 09:39

    실제 간명인이 운의 흐름파악도 틀렸다고 했습니다 .. 이것을 어떻게 동일명조로 설명하시려는 것인가요 ??
    ( 저는 사실 쪽팔려서 제 글을 지웠고요 -> 제가 틀렸다고 다시 쪽팔린다고 썼지요 ..
    / 지암님은 프사의 글은 지웠고 + 다시 여기다가 수정하지 않고 올리신 것입니다
    / 제가 쪽팔려서 지운글까지 끌어다가 쓰신 거지요 / 저는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 없습니다 / 제 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 11.07.28 09:40

    제 글을 지우고 지암님 글만 올리셨다면 제가 이렇게 태클걸 이유도 없어요 .. 앞으로는 남 글을 자신이 쓴 글에 포함시키지 말았으면 합니다

  • 11.07.28 10:23

    자기가 무슨 주장을 할 적에 .. 남의 글이 틀렸다는 것을 강조하면 .. 그 사람은 뭐가 됩니까??

  • 작성자 11.07.28 10:58

    아 그러면 밝은영혼이라는 분이 패인님이시군요^^ㅋㅋ
    동일 명조에 다름 삶의 질문을 제게 받으신적 있죠,,,
    계약직공무원의 명조를 토론하면서요,,,
    님이 알고 계신다는 게약직공무원과 동일한 간호조무사라는 분 기억이 나시죠,,,
    그때 동일명조이지만 간호조무사의 직업 통변을 해보라고하니 못하셨죠 기억나시죠,,,
    그리고 왜 다른 삶을 살아가느냐의 제 질문에
    님께서 명리학은 추상적이면서 암시적이라고 했던걸루 기억하는데요,,,
    그리고 프사에 올린 글은 제가 지운적 없어요^^
    그 집에 주인장이 지워으면 지웠지요^^ㅎㅎㅎ 그리고 본인이 틀리게 써신걸 인정은 하시네요^^

  • 11.07.28 11:03

    그럼요 .. 저는 틀릴때가 더 많다는 것을 압니다 ( 그래서 엄청나게 수정합니다 ).. 누구를 가르키려 한적도 없었구요
    사주고 뭐고 애초부터 하고 싶었던 말은 이것이였습니다 .. 그냥 자신의 견해만 밝히시고 남글은 끌어다 붙이지 마세요

  • 11.07.28 11:05

    지암님 글은 혜도짱님이 지우신 거군요 ㅎㅎㅎ 전 그것도 모르고 거기꺼 지우고 여기까지 따라와서 왜이러나 했지요 .. ㅎㅎ

  • 11.07.28 11:08

    저는 제가 만족할 때까지 ,, 맞았다는 느낌이 들때까지 수정을 합니다 .. 다른사람이 뭐라하든 이게 맞다고 확신할 때 가장 행복하니까요

  • 11.07.28 09:43

    다시한번 강조 드리면

    자신이 어떤 이론으로든 명조를 풀 적에는 < 타인이 풀이한 글을 끌어다가 틀렸다는 것을 자신의 글에 포함시키지 마세요 >

  • 11.07.28 09:51

    그냥 .. 명조와 자신의 생각만 적으세요 .. _()_

  • 작성자 11.07.28 11:29

    그러면 학인들이 토론하는 명조토론장을 아예 만들지를 말아야지요^^
    <<<내가 보는 하늘은 옭고 남이 보는 하늘은 옭지않다는 그런 학인들은 안티가 생기게 마련이지요,,
    이말은 님을 두고 한 말은 아니므로 오해 없으시길>>>
    학인들마다 자기의 관법은 중시여기므로 엉터리니 사이비니 하면서 함부로 무시하지는 말자는 얘기입니다^^
    자 이제 훌훌 털고 서로의 관법을 존중하면서 열공합시다^^

  • 11.07.28 11:33

    맞습니다 .. 토론장에서는 그냥 자신의 견해를 밝히면 읽어보고 수긍되면 인정하고 수긍안되면 하는 수 없는 것이죠

  • 작성자 11.07.28 11:35

    죄송한데요^^ 패인님 자평학은 실용학입니다.
    자평학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 적용하는 학문이라는 걸 아시길 바라면서,,,
    고로 시대적 상황에 맞게 학문도 변해야하며 현실상황에 맞게 더욱 연구하여야 할 부분이 우리의 과제입니다.^^

  • 11.07.28 19:45

    혜도짱님을 신뢰하는 사람들은 체용이론을 쓰지 말아야 된다고 주장합니다
    체용이론을 신봉하는 역학동에 가시면 지암님의 글이 매우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엄청 답답한 사람들 만났다고 웃어넘기세요 ㅎㅎ 예전에 저도 혜도짱님이 제 글을 임의로 지워서 탈퇴한 적도 있어요 ^^
    안티프로사주학회도 생겼더군요 ㅎㅎ

  • 11.07.28 12:35

    인문학에는 정답이 없으니 사주도 인연따라 배우는 것인데
    체용이론을 배우신 분들은 체용을 토론하면 되고
    혜도짱님에게 배우신 분들은 상신을 토론하면 되고 하니까
    체용이론과 상신이론이 서로 다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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