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스(151910) 탐방: 2016 년 목표는 ① 필름필터 경쟁력 확보와 ② 신사업 통한 신규 고객사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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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견조한 실적의 배경은 견조한 블루필터 출하량과 필름필터 시장의 팽창
나노스는 3Q15에 실적 호전이 전망된다.
2Q15 실적은 고객사의 미드엔드 스마트폰 재고조정에 따라 블루필터 출하량이 크게 감소하며 부진했었다.
그러나 3Q15에는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증산으로 블루필터(글래스형 블루필터)와 필름필터(필름형 블루필터)의 출하량 증가가 유력하다.
블루필터 사업은 2014년 주요 고객사 플래그십 모델의 퍼스트벤더로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주요 고객사의 수요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다.
필름필터 매출 비중은 올해전체 매출에서 10%를 기록할 전망이다.
필름필터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입했고 경쟁업체가 선전 중이지만 필름필터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는 나노스에게 ASP 상승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또한 연초 출하가 지연됐던 나노스의 OIS홀센서 사업은 본격적인 매출 발생이 임박한 것으로 보여진다.
2016 년 매출 증가의 근거는 ASP의 가파른 상승
스마트폰 시장의 출하량 성장은 둔화되고 있지만 중저가 스마트폰의 카메라 스펙 상향은 가속화될 전망이다.
블루필터 채용률 상승은 2016년에도 이어질 것이고, 주요 고객사는 필름필터 채용을 미드엔드 제품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다.
추가적으로 2016년에는 듀얼카메라 출시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다.
따라서 2016년 광학필터 업체들은 Q(스마트폰 출하량)의 증가가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도 ASP(필터 단가)의 가파른 상승으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나노스는 블루필터 시장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되는 반면, 필름필터 분야에서는 시장을 선점한 경쟁 업체를 추격하는 구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2016년에는 OIS홀센서와 카메라모듈(자가모델) 사업들의 안정화로 중화권 업체 향 매출 비중 증가도 가능하다.
실적개선의 열쇠는 필름필터 시장 내 경쟁력 강화와 중화권 고객사 확보
2016년 실적개선의 열쇠는 필름필터 시장 내 경쟁력 강화와 중화권 고객사 확보다.
2015년 실적은 신 사업부들의 매출 지연과 2Q15에 주요 고객사의 예상치 못한 재고조정으로 연초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그러나 2016년에는 카메라모듈의 스펙 상향에 따른 ASP 상승과 광학필터 외 사업부들의 매출 본격화가 점쳐진다.
나노스는 2016년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이 제한적인 산업 환경 속에서도 실적 개선이 가능한 업체라고 판단한다
첫댓글 지켜보고있어야할 기업이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