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항공 요즘 대구/무안/청주 공항 이용 실적이 어떤가요?
트리비아 추천 0 조회 968 13.05.23 23:47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24 00:15

    첫댓글 통일 전까지 공항 활성화는 먼 이야기일거같아요. ;;

  • 작성자 13.05.24 06:53

    대구같은 경우는 에어부산을 벤치마킹해서 대구공항을 허브로 하는 저비용항공사를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다른 저비용항공사는 대구쪽에 유치하려고 해도 수익성 문제 때문에 안 오려 할테니, 어쩌면 그런 대안이 나아보일것 같긴 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5.24 07:00

    무안같은 경우는 인천에서 타기엔 시간적으로 낭비가 되는.. 그러니까 역주행(?) 하게 되는 노선을 공략하면 되지 않을까요? 대만이나 필리핀 같은 노선 말입니다. 정녕 무안공항을 살리고 싶으면 이런 점을 공략해야 할 겁니다.
    우선은 기간 한정으로 운항해보고 사업성이 있다 싶으면 정기 취항을 해야겠죠.

  • 작성자 13.05.24 15:15

    사실 무안공항이 광주공항하고 목포공항 대체해서 지어진 서남권 신공항 컨셉이죠. 군 공항 기능을 무안으로 이전하길 바랬으나, 무안군에서는 반대를 하고 있죠.

  • 13.05.25 20:05

    트리비아 // 무안 개항 이전의 광주국제공항 시절에도 동남아 노선은 많지 않았습니다.
    방콕이나 호치민 같은 본격적인 동남아 지역은 전세기 뿐이었고, 마닐라나 홍콩 노선도 계절편이 대다수여서 동남아행 항공편이 단 한편도 뜨지 않았던 달이 있었을 정도입니다.

    폭주선언 // 원래 무안공항의 국내선은 많지 않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현재 무안/제주 노선을 주 2회 운항하고 있지만, 페리에 밀려 감편한 것이 아니라 2010년 7월 취항 당시부터 원래 주 2회 운항이었습니다.

  • 13.05.24 11:42

    대구는 제주/인천 노선이면 운임만 적절하게 잘조정해주면... 수요가 꽤 나올듯 싶네요
    대구공항 접근성이 그렇게 안나쁘지 않나요?

  • 작성자 13.05.24 11:52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아양교역에서 401번 타면 10분 정도 걸리구요. 그 외에 101, 101-1, 719, 팔공1, 급행1번이 대구공항을 경유하고 있습니다.

  • 작성자 13.05.24 15:19

    밀양에 신공항 지으면 홍콩에 있었던 카이탁 꼴 나지 않을까 싶네요. 김해공항도 신어산, 돗대산 문제 때문에 김해탁 이라고 불린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그래서 부산 쪽에는 가덕도로 유치하길 바라고 있죠.

  • 작성자 13.05.24 15:42

    게다가 김해공항에서 포항/경주/울산/창원/통영/거제 가는 리무진노선이 있고, 대구행도 있는만큼 대구에서도 김해공항 이용 많이 합니다. 현재 대구공항의 정기 국제선이 북경/상해밖에 없다 보니..그 덕분에 경북고속에서 운행하는 김해공항/인천공항행 리무진만 이익을 보고 있죠.

  • 13.05.25 19:58

    그 운임 조절이 말처럼 쉬웠으면 이 지경이 되지는 않았겠죠.
    국내선 항공편의 운임은 '울며 겨자먹기' 로 한계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미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각종 혜택(이착륙료 지원/면제, 손실액 일부 지원, 운수권 배분시 가산점 등)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 저가사는 물론 양대사들도 국내선 사업에서 연간 수백억원의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 13.05.24 21:09

    대구 사시는 분들이 답답할 수도 있는 의견이지만 대구는 이미 일정선상에 자리잡은 부산 김해공항이 거리가 너무 가깝고(미국 브라질같이 큰 나라에선 대구~부산이면 같은 도시나 마찬가지;;)
    대구에서의 김해까지 교통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 국제선 확충은 조금 무리가 아닐까 싶어요;

  • 작성자 13.05.25 22:35

    현재는 김해~인천 연결항공편이 있긴 합니다만 대구~김해 연결항공편은 좀 오버인것 같습니다;

  • 13.05.25 20:01

    덧) 지난 2002년 대한항공이 대구~부산~나리타 노선을 운항한 적은 있습니다.
    물론 대구에서 탄 승객이 부산에서 내리거나, 부산에서 탄 승객이 대구에서 내릴 수는 없었습니다.

  • 13.05.25 01:40

    대구는 소음공해 문제로 공항 활성화는 커녕 아예 도경계 밖으로 밀어내려는 여론이 만만찮은지라 추진력을 얻기는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가덕도 내지 밀양으로 통합되거나 말거나, 애초에 김해에 묻혀 있는 신세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