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하고 등업신청하고 바로 질문드리게 됐습니다.
가로길이 50센치 정도되는 어항에 피라미4, 돌고기1, 동자개2, 점줄종개2, 쉬리2 키우고 있습니다.
피라미는 두마리만 검지 손가락만 하고, 나머지 두마리는 새끼손가락 정도구요,
쉬리는 두마리 모두 검지 손가락정도??
동자개 두마리는 치어입니다. 돌고기도 치어구요.. 점줄종개도 작습니다.
피라미4,돌고기1 빼고는 모두 사온거구요..
파라미, 돌고기, 점줄종개는 사료를 잘 먹습니다.
그린피쉬에서 파는 민물고기 전용사료인데요, 제가 소형어 사료를 사서요..
물론 고기들이 맡기에 좋은 냄새가 나고, 안보일 정도는 아니니까 큰 고기들도 잘 먹긴 하는데요,
워낙 알갱이가 작다보니 아무리 먹어도 배도 안차보이고..
많이 주자니 밑에 가라앉아서 물이더러워지고..
이건 조절 가능합니다 아무튼....
진짜 문제는 쉬리와 동자개입니다.
동자개는 야행성으로 알고있습니다. 실제로 어두워지면 돌아다니는데 밝을때에는 계속구석에 숨어있습니다.
그래서 먹이를 먹는지는 확인하기 어려웠구요..
쉬리는 바닥에 뭔가를 가끔 쪼아 먹는듯한데요,,, 적극적으로 먹는것은 못 봤습니다.
쉬리와 동자개 사온지는 2주정도 됐구요.. 2주 견딘다는 거는 어떻게든 사료를 먹고 있다는 건가요?
그리고, 중소형어 사료.. 그러니까... 소형어사료보다 입자가 좀 큰 사료로 바꾸는 것은어떤가요???
이것저것 두서없이 적은것같습니다. 아무튼 정확하고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동자개, 쉬리 모두 키우고 있는데요... 동자개, 쉬리 다 고뱅님과 같은 사료를 먹입니다. 잘먹어요. 동자개는 밤에만 나와서 먹는데.... 동자개의 크기가 크다면 같은 상품 대형어용(부상성임)을 넣어주시면 떠 있는 것도 잘 먹고, 10센티 이하다 싶으시면... 그냥 보통용 넣어주시면 안먹는 것같아도 쑥쑥 잘 큽니다. 아... 저는 중소형어 사료와 대형어 두가지를 줍니다.(대형어는 동자개 큰놈과 꺽지용)
동자개는 치어입니다.4센치정도??? 그럼 밥은 언제줘야 하나요? 어두워져야 활동하는데 거실옆 베란다에서 키워서 그런지 밤에 거실불을 꺼야 슬금슬금 나옵니다. 그럼 거실불을 끄고 잠시 후에 사료를 줘야 하는건가요?? 그리고 피라미, 쉬리, 동자개 모두 가라앉은지 오래된 사료는 안먹는것같습니다. 냄새가 없어져서 그런가??? 아무튼요..
동자개항에는 불 끈 후에 먹이 주세요.... 낮에는 줘도 거의 안먹습니다. 돌 밑에만 있고 눈만 껌뻑 거리다 하품하는 게 일입니다. 근데 작은 치어들은 빨빨거리고 나와 먹긴합니다. 특히 눈동자개는 낮밤 잘 안가리는데 동자개는 가리더군요.
동자개는 낮에도 밥 잘먹던데 작은 개구리도 잡아먹고..... 암튼 냉짱 진짜 잘먹어요 나머지는 비트 주시면 되겠고요 동자개도 비트 잘먹어요 근데 나중엔 다른물고기들이 동자개의 밥이될듯........
뭐 지금은 너무 작아서 먹을래야 먹을수도없을거같구요 겨울 지나고 얼마나 크는지 본다음에 따로 키우던가 해야겠습니다. 아니면 방류할려고 했는데, 방류하지 말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네요... 그때가서 따로 계속 키울건지 분양할건지를 생각해봐야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