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김성경의 아름다운 하루 Renewing Beauty Day
김성경은 불규칙한 프리랜서의 스케줄과 강한 방송 조명, 그리고 두꺼운 메이크업에 지친 피부를 위해 특별한 날을 계획한다고 한다. 모든 스케줄을 비워두고 하루 종일 뷰티 케어에만 집중하는 ‘뷰티 데이’가 바로 그것. 아름다운 그녀의 리얼 뷰티 데이를 포착했다.
AM 10:00 충분한 수면
어제는 비교적 이른 시간에 스케줄이 끝났기 때문에 피부 세포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기 시작한다는 밤 10시에 잠자리에 들 수 있었다. 게다가 오늘은 하루 종일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기로 한 날.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평소보다 늦잠을 자서 충분한 수면으로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기로 했다.
AM 11:00 비타민 섭취
아름다움은 몸의 건강함에서 오고, 건강함은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필수적이다. 특히 비타민은 피부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양소.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허브티를 마셨다. 또 자신과 약속했던 대로 하루에 물 8잔 이상을 마실 예정이다. 물은 체내의 수분 보충뿐 아니라 몸 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PM 1:00 필라테스와 스트레칭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거나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의 흐름이 둔화되어 점점 굳어지게 된다. 이럴 땐 요가나 필라테스 동작으로 근육을 당겨주고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최고. 1시간 동안 필라테스로 땀을 흘리고 나면 몸 안의 노폐물이 빠져나가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PM 2:00 따뜻한 반신욕
반신욕은 하반신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몸의 혈액 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씻어내 준다.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38도 정도의 더운 물 속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피로가 풀리고 기분이 상쾌해진다. 단 건조한 시즌에 땀을 너무 많이 빼면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우므로 20분을 넘기지 않아야 한다.
PM 3:00 집에서 하는 피부 필링
노화된 각질을 그대로 방치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쉽게 생기고, 피부 28일 턴오버 주기가 느려져 안색이 칙칙해진다고 한다. 때문에 나는 정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하는데, 피부가 얇은 편이기 때문에 스크럽제의 물리적인 방법보다는 각질을 순하게 녹여주는 화학적 필링법을 선호한다. 아이오페 리뉴잉 필링 키트는 자극이 없고 간편한데다가, 피부톤이 환해지는 것 같아 즐겨 사용하고 있다.
PM 4:00 두피와 헤어관리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하고 윤기가 난다. 나무로 만든 푹신푹신하고 커다란 원형 브러시로 50~100회 부드럽게 브러싱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지 분비를 돕기 때문에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머릿결로 가꿀 수 있다. 이때 브러시의 모 끝으로 두피를 가볍게 두드리며 빗어 내리는 것이 좋다.
기상 캐스터 현인아의 다이어리“난 오늘 피부 필링에 도전한다!”
불규칙한 방송 생활로 피부가 지친 데다가 환절기를 맞아 피붓결이 거칠어지고 안색이 칙칙해져서 고민이라던 그녀. 피부가 얇고 여려 부작용이 두려워 멀리하던 피부 필링에 과감하게 도전했다.
방송을 하다 보면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조명과 짙은 분장을 피할 수 없다. 방송이 길어지면 피부의 건조함은 심해지고 각질이 일어나 전체적으로 안색이 칙칙해지게 마련. 방송 후 스크럽 제품으로 딥 클렌징을 시도해보지만 오히려 건조함이 더 심해지는 것도 같다. 요즘은 피부과에서 스킨 케어를 받는 사람들도 많던데, 나도 피부과 필링을 받으면 달라지려나? 이제는 정말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때라 생각한 나는 피부과를 찾아 상담부터 받기로 했다.
현인아(이하 H):요즘 들어 특히 화장도 잘 안 먹고 하얗게 각질이 올라와요. 심지어 어릴 때부터 고민하던 주근깨가 더 심해지는 것 같아 고민이에요.
Y 피부과 전문의 윤춘식(이하 Y):생성된 표피 세포는 생명력을 잃으면 각질이 되었다가 떨어져 나가죠. 그러기를 28일을 주기로 반복하면서 피부는 건강한 표면을 유지하는데, 그 주기가 느려지면 묵은 각질이 쌓이면서 피부 조직이 거칠어지고 잡티도 늘어나게 되죠. 피부 필링을 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H:박피(Peeling)란 글자 그대로 피부를 벗겨내는 것 아닌가요? 자극적이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Y:건강한 피부를 벗겨내는 게 아니라, 묵은 각질을 마일드하게 제거해주는 거죠. 그러면 피부가 맑아질 뿐 아니라 피부의 생체 활동이 왕성해져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거든요. 최근에는 다양한 시술법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그에 맞는 시술법을 이용하면 자극이 거의 없습니다.
H: 어떤 방법들이 있나요? 저는 피부가 민감한 편인데 어떤 시술이 적당할까요?
Y:박피의 종류는 벗겨내는 깊이에 따라 얕은 박피, 중간 박피, 깊은 박피로 나누게 되요. 현인아씨 경우에는 피부가 얇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안색을 개선하고자 하니까 스킨 스케일링과 같은 얕은 박피가 적당합니다.
H: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가요?
Y:레이저 박피의 경우에 길게는 일주일 정도 거즈 등으로 얼굴을 가리고 다녀야 하지만, 스킨 스케일링은 곧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대신 자극이 적고 감쪽같은 만큼 한두번의 시술만으로는 효과가 미미해요. 때문에 반복적으로 시행할 필요가 있어요.
고민 끝에 과감하게 피부 필링 시술을 받은 나는 안색과 피붓결의 개선에 있어서 만족할 수 있었다. 하지만 비용과 시간 부담 등으로 인해 반복적인 시행은 접어두기로 했다. 대신 돌아오는 길에 가까운 휴 플레이스에 들려 집에서 하는 필링 제품을 사기로 했다. 아이오페 리뉴잉 필링 키트는 알갱이로 문질러서 각질을 벗겨내는 타입이 아니라, 피부과 시술 원리처럼 화학적으로 각질을 녹여주는 제품이라고 하니 민감한 내 피부에 효과적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