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미국에서 메릴랜드 지역에서 지내면서 한달뒤부터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되어 차량을 바꾸려고 하는데 회원님들 조언을 구하고 싶어 글 올립니다.
현재는 Kia Soul 을 타고 있었는데, 직장까지 얼마 안되는 거리여서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9월부터는 와이프와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를 가면서 하루에 약 120km 정도? 편도로 60km 정도 운전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절대적인 거리는 멀지만 체증이 없는편이고 (편도로 50분정도 걸립니다), 미국이기에 기름값도 부담되지 않지만 매일 먼 거리를 운전하기에 사륜 SUV 로 차량을 교체하려고 합니다.
현재 생각중인 차량은
폭스바겐 티구안 limited
BMW X1
볼보 XC40
세가지 입니다.
티구안은 타차량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어마어마하게 좋지만, 차량 평가?를 보면 X1 과 XC40 이 subcompact SUV 로 1, 2위를 하고 있어 고민이 되더라구요. 티구안 가격이 10000불 이상 차이가 나서 상대적으로 정말 싸지만, 나머지 차량들도 리스를 돌리게되면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 신혼이라 아이는 없고, 아마 이번에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오래오래 타게 될 것 같네요!!
차량에 대해 아는 지식이 정말 전무해서 항상 평가표, 순위표만 보고 또 다들 많이 타는 차만 타왔어서 (한국에서는 스포티지, 이곳에서는 소울을 이용했습니다) 회원님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이 차량들 외에도 추천해주실 차량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하루 출퇴근 거리 120키로 ㄷㄷㄷㄷㄷ 미국의 위엄인가요?
ㅎㅎㅎ정말 근데 뻥뻥 뚫려서 체증짜증은 제로입니다!
미국은 개스값이 원체
싸니까 정말 본인이 끌리시는걸 사시면 되겠네요. 저는 BMW에 한표 할께요!!
혹시 렉서스나 아큐라는 별로이신가요?
항상 제일 유명한 차를 알아보다보니... 저렇게 보게된 것 같아요ㅎㅎ 말씀주신 브랜드도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AnSwEr 저도 차는 잘 모릅니다만 주변에 아큐라 RDX 사신분이 있어서 봤는데 크기는 크지 않지만 알차보이더라구요. 조금 있으면 비스게 자동차박사님들이 좋은 말씀 해주실겁니다.
국내인 줄 알고 기아 니로 추천하러 왔습니다 ㅎㅎ;; 생각하고 계신 차들은 제가 잘 몰라서 다른 분들께 패스합니다 ^^;
저는 나실 니로 코나 이런애들 좋아보이던데 막상 하루에 100km씩 뛰려니 뭔가 불안하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아무리 미국이어도 장기적으로 생각하시면 기름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들텐데
꼭 SUV 이어야하는게 아니라면 Toyota Prius나 아니면 좀 기다리시더라도 아예 Tesla Model 3는 어떠신가요?
어차피 리스면 가격은 무시하시고 평가순위로 고르시면 될꺼같아요 저는 산타페 스포츠(회사차)로 왕복 50마일 출퇴근 하는데 너무너무 만족해요 미국에서 타기에 딱인듯ㅎ
재규에 E페이스 예쁘던데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12 2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