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인텍(093920) 3Q15 Preview: 15 년과 16 년에 성장을 지속하는 부품사
종목리서치 | SK증권
3Q15 호실적은 고객사의 ① 중저가 스마트폰 증산과 ② 노트 5 출시에 기인
서원인텍은 2015 년 3 분기에 매출액 1,187 억원(YoY+42%), 영업이익 99 억원(YoY+158%)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한다.
3 분기 매출 성장률이 전분기 (799 억원) 대비 50%에 육박하는 이유는 ① 고객사의 중저가 스마트폰 증산이 이루어졌었고, ② 노트5/엣지플러스 시리즈의 초도 물량이 견조했던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상반기에 이미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던 키버튼 제품군과 서원인텍의 주력 제품군인 부자재가 실적 증가를 견인했을 것으로 분석한다.
서원인텍은 2016 년에도 신제품 양산능력을 증명하며 매출 성장 이어갈 것
서원인텍의 실적은 2016년에도 신규아이템 개발 및 납품으로 우상향 그림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2016년 고객사의 신규 스마트폰에서는 삼성페이 관련, 방수, 차폐,플렉서블 등의 성능에서 개선 또는 변화가 가능하다.
이에 따른 신규 부자재 수요가발생하는 경우 이는 서원인텍에게 수혜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베트남 공장의 생산안정화로 향후 베트남법인에서 생산되는 스마트폰 부품 매출이 증가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베트남 매출 비중 상승으로 나타나는 인건비 감소 효과 등은 손익구조 개선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차폐 → 방수 → 악세서리 → 방열 → 신규부자재?
서원인텍의 강점은 스마트폰의 기능성 부자재 개발/양산 능력이다.
이는 과거에도 고객사의 스마트폰 성능 및 전략 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해왔던 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수, 차폐, 방열, 키버튼 등에서 스펙 상향이 이루어질 경우 서원인텍은 어김없이 수혜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었고, 이는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더불어 모든 가격대의 스마트폰에 부자재를 공급하는 것에서 오는 실적 안정성과 3.7%의 배당수익률은 주가의 하방경직성으로 작용할 것이라 판단한다.

첫댓글 서원인텍은 삼성전자의존력이 강하고, 베트남공장증설모멘텀으로 잘가던 종목이었는데...ㅋ 베트남공장의 인건비감소효과로 실적이 향상되는군요. 배우는 게 참 많네요.시총2500억정도,신용비율1.91 .감사합니다. (__)
서원인텍은 투신에서 8월25일 부터 지속매수했네요..아비코는 개인이 지속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