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목) 오전10시 대구시 남산동에 위치한 남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중구 관내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중구한마음순회봉사가 개최됐다. 이날 참석단체로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이사장 심만섭), 나눔코리아 대구시지회(지회장 박민욱), 적십자 등 대구시 10여개 민간단체 및 자원봉사단체가 참가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중구한마음순회봉사 행사의 격려를 위해 류규하 중구청장, 권경숙 중구의회 부의장이 참석했으며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와 나눔코리아 대구시지회에서 진행하는 부스를 방문해 시니어 화살던지기 및 네일아트등 체험부스에 참여해 어르신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남산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까지 함께 진행되어 그간 복지관 발전의 봉사활동 및 후원활동에 대한 시상식에는 도시개발공사 이종덕 사장 외 2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와 나눔코리아 대구시지회는 지난 2017년 사회봉사활동에 관한 MOU협약식을 체결후 이번 행사에 자원봉사자 80여명이 함께 참여해 점심식사 일손지원, 시니어 체험부스 및 네일아트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루러져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관내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 다문화가정, 장애인복지시설등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계층을 대상으로 돌봄활동,교육지원,재능나눔,사랑의 후원물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