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연구는 기후 변화가 방치된 열대성 질병과 말라리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와 증거의 긴급한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2024년 5월 22일 | 제네바 – 세계보건기구(WHO)의 기후변화, 방치된 열대성 질환(NTD) 및 말라리아 태스크 팀은 도달하기(RLM)와 협력하여 영국 왕립 열대의학 및 위생 학회의 트랜잭션에 발표된 주요 범위 검토를 발표했습니다. 42693편의 논문을 검토한 결과, 인간이 유발한 기후 패턴 변화가 말라리아와 NTD에 미치는 실제 및 잠재적 영향에 대한 이해가 아직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온 상승과 변화하는 날씨 패턴은 벡터 매개체의 확산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인간의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시스템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는 질병. 모기와 같은 질병 매개체의 지리적 범위가 확장됨에 따라 이러한 질병을 새로운 준비되지 않은 지역에 도입하거나 재도입할 위험도 증가합니다. 이 검토의 결과는 말라리아의 유병률, 발병률, 범위 및 강도와 많은 NTD의 이러한 변화가 이미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 지역 사회에서 가장 크게 느껴질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 주요 리뷰에 제시된 연구 결과는 기후 변화가 말라리아와 NTD에 미치는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더 잘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보다 포괄적이고 협력적이며 표준화된 모델링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라고 WHO의 국장인 Ibrahima Socé Fall 박사가 말했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글로벌 NTD 프로그램입니다. "이 중요하고 시의적절한 검토는 경각심을 일깨우는 추세를 드러내며 긴급한 조치를 촉구합니다. 뎅기열과 치쿤구니아의 전염을 담당하는 모기 매개체는 계속해서 그 범위를 넓힐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말라리아 전염은 극지방과 고지대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가 지난 20년 동안 어렵게 얻은 승리를 지키고 기반을 다지려면 지금이 동원할 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논문은 발표된 연구가 질 좋은 의료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질병 부담이 낮은 국가(HAQI 측정 사용)에 너무 자주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기후변화가 말라리아와 NTD에 미치는 영향이 질병과 지역에 따라 크게 다르고 비선형적인 패턴을 보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초점은 태스크 팀이 말하는 것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오랜 overlook 질병과 관련하여 역사적으로 서비스가 부족했던 지역 사회에 대한 증가하는 긴급 상황.
"기후 위기는 수십 년에 걸친 세계 보건과 개발의 진전을 뒤집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탈라 알 라마히 (Tala Al-Ramahi) Last Mile 도달 최고 전략 책임자가 말했습니다. "시의적절하고 증거에 기반한 개입의 개발을 지원하고 기후 변화가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최악의 결과를 예측하고 완화하기 위해서는 연구에 대한 더 많은 투자가 시급합니다."
연구의 34%(174개)만이 완화 전략을 다루고 5%(24개)는 적응 방법을 살펴보고 있는 가운데, 이 검토는 최근 수십 년 동안 말라리아와 NTD에 대해 얻은 이익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점을 더욱 강조합니다. 우리의 집단적 진전은 위기에 처한 기후의 손에 의해 풀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극단적인 기상 현상이 말라리아에 미치는 영향을 목격했고, 말라리아는 더 일상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기후 변화에 대한 완화와 대응적 적응에 대한 증거를 분명히 제시합니다."라고 WHO의 세계 말라리아 프로그램 책임자인 다니엘 응아미제 마단디 박사가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의 영향은 말라리아와 NTD의 영향을 불균형적으로 받는 최빈층이 불균형적으로 부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다 공평하고 포괄적이며 지속 가능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기후 변화가 말라리아와 NTD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이 최신 범위 검토는 동료 검토 논문과 회색을 분석했습니다. 2010년 1월부터 2023년 10월 사이에 발표된 문헌으로, 조사관들이 확인된 데이터를 요약하고 국가별 연구 분포를 분석했습니다.
총 42693건의 기록물이 회수되었으며, 이 중 1543건의 전문 논문이 분석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출판물의 수를 국가 질병 부담, 의료 접근 및 품질 지수(HAQI), 기후 취약성 점수와 상관시켰습니다. 포함 기준을 충족한 511편의 논문 중 말라리아에 관한 논문은 185편, 뎅기열과 치쿤구니아에 관한 논문은 181편, 리슈만편모충증에 관한 결과는 53편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NTD는 충분히 연구되지 않아 상당히 과소 표현되었습니다.
# # #
편집자 참고
"기후 변화, 말라리아 및 방치된 열대성 질병: 범위 검토"는 왕립 열대 의학 및 위생 협회 트랜잭션(2024; 0: 1-18)에 발표됩니다. 참고: 왕립 열대 의학 및 위생 학회의 거래
마지막 마일 도달 정보
마지막 마일 도달(RLM)은 UAE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전하의 자선 활동에 의해 추진되는 질병 제거를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건강 프로그램, 투자 및 이니셔티브의 포트폴리오입니다. RLM은 파트너십과 프로그램을 통해 질 좋은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부족한 지역 사회에서 라스트 마일 질병 제거에 중점을 두고 치료 및 예방 치료를 제공합니다.
관련 링크
방치된 열대성 질환
세계 말라리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