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계피
2022년 12월 13일 화요일 by: 라몬 토미
(내추럴 뉴스) 계피는 미국의 가을과 종종 관련된 향신료이다. 이것이 애플 파이와 진저브레드 라떼가 따뜻한 전통적인 향을 가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을을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밝게 하는 것 외에도, 계피는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계피는 수천 년 동안 세계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주로 보존과 종교 의식을 위해 계피를 사용했다. 그러나 고대 중국인들은 계피를 약초로 사용했다. 중국 전통의학(TCM)에서는 계피를 맵고, 따뜻하고, 독성이 없는 향을 지닌 약초로 묘사하고 있다.
지금도, TCM은 여전히 비장, 신장, 심장 및 간 경혈을 따뜻하게 하고 정맥을 차단하는 데 계피를 사용합니다. 천연 진통제이기도 하며,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관련: 계피의 건강상의 이점과 이 놀라운 향신료를 사용하는 방법.)
약리학 연구에 발표된 한 연구는 이 향신료가 신경 퇴행성 질환인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 질병은 비정상적인 타우 단백질이 축적되고 뇌에 아밀로이드 베타(A?)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계피 추출물의 생물학적 활성 성분은 "체외 및 체외 모델 모두에서 타우 [단백질] 축적, AB 응집 및 독성을 효율적으로 억제한다." 게다가, 계피에서 발견되는 식물 기반의 영양분인 폴리페놀은 뇌의 산화적 스트레스와 염증을 유발하는 신호 전달 경로를 다룬다. 이들은 계피 속 폴리페놀이 AB펩타이드가 축적돼 AB플라크가 되기 전에 상호작용해 형성을 멈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계피가 체내에서 섭취되면 소장과 대장, 그리고 간에서도 광범위한 신진대사를 거친다"고 지적했다.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계피의 능력은 대부분 [혈액-뇌 장벽]을 통과하는 대사산물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계피는 또한 강한 항균제이다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것 외에도 계피는 또한 박테리아 병원체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생제에 발표된 한 연구는 계피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 티푸스와 같은 다른 종류의 박테리아에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 저자들은 "식용 매개 병원체는 잠재적으로 천연 공급원의 새로운 치료제를 사용하여 관리될 수 있다"고 썼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항생제와 함께 투여할 때 치료용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화학 보존제 대신 계피 기름을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계피는 음식과 쉽게 섞일 수 있다. 애플 파이, 머핀, 프렌치 토스트와 같은 디저트에 이 향신료를 잘 뿌리는 것은 따뜻한 향기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그것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할 것이다. 그들의 하루를 밝게 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침 죽이나 뮤즐리에 계피를 뿌릴 수 있다.
계피는 또한 음료에 향신료를 첨가할 수 있다. 이 향신료를 커피, 호박 향신료 라떼, 홍차, 뜨거운 코코아 또는 맥아 포도주에 뿌리면 한 모금 마실 때마다 따뜻한 기운이 감돈다. 훨씬 더 좋은 생각은 시나몬 스틱을 뜨거운 음료와 함께 제공하고 스틱은 재사용 가능한 교반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TCM 임상의 린이푸 박사는 "비록 계피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만약 다른 많은 것들처럼 과도하게 섭취된다면, 그것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과소비는 간과 신장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린은 하루에 6그램(0.2온스)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임신한 여성들은 시나몬 과다 섭취는 그들과 그들의 아기들 모두에게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계피는 또한 천연 혈액 희석제이기 때문에, 그러한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계피를 상당량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출처:
https://www.naturalnews.com/2022-12-13-cinnamon-can-help-prevent-alzheimers-disease.html
따끈한 차 한잔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이왕 마시는 차라면 겨울 추위를 극복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는 것을 마시는 것이 좋은데. 계피차가 바로 이에 해당된다. 계피는 계수나무의 줄기 껍질 부분으로서 배꼽에서 생식기나 항문까지의 내장 기관이 허약하고 찬 것에 효능이 있다.
때문에 설사, 구토, 소화불량, 월경불순, 팔다리가 나른한 증상에 좋다. 계수나무의 어린 가지는 계지라고 하는데, 감기초기에 땀을 내어 열을 내리게 하고 목 언저리, 등, 팔다리가 쑤시는 증상에 효과적이다.
동의보감에도 계피는 성질은 몹시 열하며 맛은 달고 매우며 조금 독이 있다. 속을 따뜻하게 하며 혈맥을 잘 통하게 하고 간, 폐의 기를 고르게 하며 온갖 약 기운을 고루 잘 퍼지게 하면서도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되어있다.
계피를 먹는 방법으로 흔히 사용되는 것이 계피차를 우려 마시는 것이다. 계피차는 특유의 향미가 있는 단맛과 매운맛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보통 잘게 썰어 생강과 함께 끓인 뒤 꿀을 넣어 마신다. 계피차는 몸 속 냉기를 풀어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며 땀이 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몸이 으슬으슬 추울 때 마시면 제격이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하여 두통을 제거해 주며,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진정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왕성하게 만들기 때문에 손발 저림이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식사 후 소화불량이 있을 때 계피차를 마시게 되면 계피차가 소화액 분비를 도와 음식물 소화에 도움이 된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