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횡회전은 아니고 약간 빠르게 횡회전과 같이 ) 이렇게 제 방향으로 휘어서 오는데 일반 커트 하듯이 누르면 용이 승천하듯 위로 뜨고 횡회전 리시브 하듯이 라켓을 들어서 리시브해도 뜨네요 가볍게 면 열고 대주면 80프로는 들어가는데 이런 서브는 공격적으로 리시브가 안되나요? 드라이브하려고 하면 면에 맞지도 않고 왼쪽으로 휘네요
* 그 공을 쇼트로 밀어치려면, 임팩트 순간에 라켓을 꽉 잡으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 쉐이크 백핸드 드라이브로 처리하려면, 공이 휘어지는 방향 쪽으로 약간이라도 이동한 뒤에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라켓면의 방향(각도)도 공이 휘어지는 방향과 수직에 가깝게 하는게 좋습니다. * 포핸드 드라이브로 처리하려면, 공이 휘어지는 쪽(아마도 백핸드쪽이겠죠?)으로, 빨리, 최대한 많이 이동하면, 비교적 쉽게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합에서 아주 많이 나오는 공격입니다.
첫댓글 커트도 뜨는데 열고 대주면 80프로 들어간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닫고 대주면 몰라도.
같은 폼으로 하황회전 상횡회전 섞은 서브가 아닌가 싶네요. 공격적으로 리시브 하기 쉽지않지만 그렇더라도 드라이브가 답이지 싶네요
아 반대로 생각했네요 각을 닫고 받으면 들어갑니다
@건호짱 저도 즐겨넣는 서브인데 드라이브로 받는 사람이 제일 어렵더라고요.처음에는 안들어 오는데 2세트 가면 들어오더라고요. 내 서브 찬스라서 50프로만 들어와도 쓰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칭구 모든 회전 서브는 드라이브로 넘길 수 있나요? 기본 커트볼은 각을 여고 치는데 횡회전은 면을 닫고 치는건지 궁금합니다
닫은 각을 그대로 짧게 잽 치듯이 가볍게 스냅으로 펀칭하는 식으로 받아보세요. 각을 닫는다고 하셨으니 정방향으로 펀칭하면 오버할수도 있으니까 약간 누르듯이 펀칭하는것도 좋고요.
글에서 보이기론 반횡회전 반상회전 같은데...
휘는 공을 드라이브 하는거 자체가 쉽진 않죠
*
그 공을 쇼트로 밀어치려면, 임팩트 순간에 라켓을 꽉 잡으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
쉐이크 백핸드 드라이브로 처리하려면, 공이 휘어지는 방향 쪽으로 약간이라도 이동한 뒤에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라켓면의 방향(각도)도 공이 휘어지는 방향과 수직에 가깝게 하는게 좋습니다.
*
포핸드 드라이브로 처리하려면, 공이 휘어지는 쪽(아마도 백핸드쪽이겠죠?)으로, 빨리, 최대한 많이 이동하면, 비교적 쉽게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합에서 아주 많이 나오는 공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