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속초 동명항 양양고속도로도 개통이 되면서 서울에서 가는 거리가 더 좁아졌어요. 어서와 한국이 처음이지?에서 핀란드 친구들의 당일여행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서울에서 1박2일 가장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 속초가 아닌가 해요. 산도 있고 바다도 있고... 겨울이 다소 늦은 차가운 공기가 맑고 상쾌하게 느껴지는 곳.. 진한 색의 파란 바다가 그림 같은 곳이라 3월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뿐 아니라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2. 산정호수 푸른 잎이 올라오기 전 남편과 우연히 가본 산정호수의 고즈넉함은 매우 멋스러웠습니다. 아침에 안개와 물에 비친 산새는 정말 경의로운 느낌었어요. 조용히 호수 둘레를 걷다보면 역사도 만나는 새로운 볼거리가 있기도 하죠. 또한 패허 같은 건물을 하나 만나는데 닥터 김사부에 나왔던 정선의 병원 촬영 세트장도 볼 수 있습니다.
3. 군산 시간여행 우리나라 근대사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요. 군산에 가면 근대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잔잔하게 3월 가볼만하곳 국내여행지 중 저는 군산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데요. 푸른 나무에 우거진 군산보다는 봄이 오기전에 느낌은 근대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이곳에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인 초원사진관도 볼 수 있어요. 이곳에 심은하의 티코 주차단속차도 있으니 누구나 들려서 당시 영화를 상상하며 인증샷을 찍어보기도 하죠. 국내여행지추천 베스트 10 중 아이들과 가보면 참 좋은곳으로 제안을 해봅니다.
4. 변산반도 채석강 & 내소사 바다는 쌀쌀한 겨울이 더 좋은거 같아요. 푸른 하늘도 구름도 멋스러운 계절...^^ 변산반도에 채석강은 해질녂이 가장 예쁜것 같아요. 그리고 내소사에 가면 항상 푸르는 전나무숲길이 있어요. 전나무숲길 천천히 걷는것도 추천을 해봅니다.
5. 설악 워터피아 저는 개인적으로 온천매니아인데요. 아이들과 온천을 가기 위해선 역시 워터파크가 최고죠. 워터파크 물이 온천이라는 것이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매력적인 곳이 설악 워터피아입니다. 쌀쌀한 날씨.. 뜨거운 물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느낌이 정말 좋죠
6. 다리가 놓인 석모도 석모도는 다리가 놓여져있어서 이제는 배를 타고 들어가는 사람들이 거의 없을거에요. 그래도 갈매기가 새우깡 먹으러 따라오는 배를 타고 가는건 또하나의 즐거움일거에요. 지금은 미네랄 온천이라는 바다에서 끌어오는 해수온천도 생겨서 여행지로서 더 매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7. 이화마을 젊은 시절을 회상하면서 가기엔 대학로가 참 좋죠. 무심코 길에서 나눠주는 할인권이 첨부된 연극한편도 보고... 그리고 좀더 높이 올라가면 이화마을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벽화마을인데요. 벽화마을은 3월 생동감이 시작되는 시기가 가장 분위기 있는 것 같아요.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외국인들에게 더 인기 있는 곳이 이화 벽화마을입니다.
8. 제주도 3월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역시 유채꽃이 피기 시작하는 제주도죠. 올해 뜻밖에 눈이 많이 왔는데요. 그래도 제주도의 유채꽃은 3월에 피겠죠..^^ 특히 카멜리아도 분위기 있고 예뻤어요...^^ 요즘은 항공권이 저렴해서 더 가기 편한 곳이기도 하죠.
9. 전주 한옥마을 언제가도 좋은 여행지 중 한곳은 역시 전주한옥마을입니다. 먹거리도 풍부하고 한복체험을 하고 역사를 보는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곳이죠. 이목대 오목대를 올라가며 바라보는 한옥마을 전경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네요.
10. 가평,춘천 가평과 춘천을 연인들이 함께 가면 참 좋은 여행지로 지금도 인기가 있죠. 제이드가든은 물론 강촌 쁘띠프랑스까지 가까이 가볼만한곳이 참 많은 춘천과 가평입니다.
지금까지 3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더 없이 좋은 곳이 많은 3월 국내여행지 추천 !!! 생명의 생동감이 나오는 멋진 시기인만큼... 더 좋은 것을 보고 맛있는 것을 먹는 건강한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