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 N Jefferson: 미국 경제 전망 및 주택 가격 역학
2024년 5월 20일 뉴욕에서 열린 모기지 은행 협회의 2차 및 자본 시장 컨퍼런스 및 엑스포 2024에서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부의장인 필립 N 제퍼슨(Mr Philip N Jefferson)이 연설한 내용입니다.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5월 23일
필립 N 제퍼슨
PDF 전문
(140kb)
| 15페이지
연설에 수반되는 인물들
Mark님, 친절한 소개에 감사드리며, 모두들 좋은 아침입니다. 1 나는 여기에 있어서 기쁘다. 오늘은 세 가지 일을 하겠습니다. 먼저, 미국 경제에 대한 저의 현재 전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둘째, 현재 통화정책 기조에 대한 나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셋째, 인플레이션 지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택 가격의 역학을 검토하겠습니다.
주택 가격 역학에 대한 나의 관심은 미국 경제에서 주택이 수행하는 역할에서 비롯됩니다. 대부분의 가족에게 주택은 사상 최대 규모의 구매이자 가장 귀중한 자산입니다. 귀하와 같은 부동산 금융 분야의 자본 시장 전문가는 주택 부문의 원활한 운영에 매우 중요합니다. 주택 결정을 내리는 가족은 건강하고 생산적인 주택 금융 부문에 의존합니다.
주택 부문은 또한 경제에서 금리에 가장 민감한 부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통화정책 전달의 중요한 채널입니다. 통화 전달의 다양한 경로를 이해하는 것은 의회가 연준에 부여한 이중 임무, 즉 최대 고용과 안정적인 물가를 이행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임무는 통화 정책 결정에 대한 나의 생각을 안내합니다.
그럼 이제 미국 경제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총체적인 경제 활동
미국 경제는 견고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GDP는 2024년 1분기에 연율 1.6%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지난해 4분기 3.4% 증가보다 완화된 수치입니다. 그러나 재고 투자, 정부 지출, 순수출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기본 수요에 대한 보다 명확한 신호를 보내는 민간 국내 최종 구매는 1분기에 3.1% 증가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만큼 강세를 보였습니다.
실제로 소비자 지출은 지난 몇 분기 동안 견조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한적인 통화 정책이 수요, 특히 금리에 민감한 지출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올해 후반에는 지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자 소개
필립 N 제퍼슨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