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시흥동 .....옛 대한전선 부지에
반은 .....대형 병원 으로
반은 ....아파트를 짓는다는 데.....
부영의 자금 사정을 가늠 해 볼 수 있는 ......지표일 것 이다.
http://www.dailymedi.com/detail.php?number=868108
데일리메디 롯데, 보바스병원 인수 후 부영그룹 이어 네이버도 진출
보건의료문화를 선도하는 데일리메디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대형 기업이 병원을 설립하겠다는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다. 의료기관이 부족한 지역에 설립해 수익성 자체를 기대하거나 I
www.dailymedi.com
부영그룹, 금천구 800병상 규모 종합병원 건립
2017년 공개된 '부영그룹 건립 금천구 종합병원' 조감도
최근 병원 설립 계획이 구체화된 곳은 부영그룹이다. 인구 대비 대형 의료기관이 부족한 금천구에 추진 중이다. 국내 손꼽히는 대형 건설사가 병원계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영그룹은 산하 우정의료재단이 추진하는 종합병원은 이달 말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심의를 통과한 계획안은 810병상, 지하 5층, 지상 18층 규모의 지능형 건강관리가 가능한 의료시설이다. 3개층 규모 공공청사(보건관련 용도)도 예정돼 있다.
앞서 부영그룹은 2012년 해당 부지를 대한전선으로부터 1250억원에 사들였다. 이후 금천구 요청에 따라 종합병원 건립을 추진했다. 2017년에는 그룹 계열사인 부영주택과 동광주택을 통해 우정의료재단을 설립해 사업자격을 갖췄다.
부영그룹 내에서 병원사업을 추진하는 우정의료재단 측은 상반기 중 착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어떤 진료과를 특화할지 등 운영방침과 관련해선 논의가 한창이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재단은 고령환자를 타깃으로 하는 노인의료에 무게를 두고 있다. 우정의료재단 관계자는 “서울시 외곽지역은 노령인구 증가속도가 높아 노인의료의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운영 방식은 초기에는 기존 대학병원에 위탁하는 방식이 유력하다. 재단이 대형 의료기관 운영 경험이 없는 만큼 자리를 잡는 과정에선 유경함자의 조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출처: 첨단2 부영아파트 입주자대표 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두문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