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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elle W Bowman: 경제, 통화 정책 및 은행 규제에 대한 간략한 발언
2024년 5월 17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펜실베이니아 은행가 협회 2024 컨벤션 에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위원인 Michelle W Bowman의 간략한 발언입니다 .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5월 23일
미셸 W 보우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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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신 펜실베이니아 은행가 협회에 감사드립니다. 1 은행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관해 귀하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 현재 은행 규제 환경에 대한 생각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경제와 통화정책에 대한 저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제 및 통화정책 전망 업데이트
지난 2년 동안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높은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화정책 기조를 대폭 강화해왔습니다. 이달 초 회의에서 FOMC는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5-1/4~5-1/2%로 계속 유지하고 연준의 증권 보유량을 계속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6월에.
작년에 인플레이션 둔화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던 이후, 올해는 아직 더 이상의 진전을 보지 못했습니다. 총 및 핵심 개인소비지출(PCE) 인플레이션에 대한 12개월 지표는 12월 이후 대략 횡보세를 보였으며 3월에는 각각 2.7%와 2.8%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올해 4월까지 평균 핵심 소비자물가지수(CPI) 인플레이션은 연율 4.3%로 작년 하반기 평균 인플레이션을 크게 웃도는 만큼 당분간 인플레이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상승세는 많은 상품과 서비스 범주에서 뚜렷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작년 하반기에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으로 낮아졌음을 시사합니다. 가격은 대유행 이전보다 계속해서 훨씬 높아져 소비자 심리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번 에피소드 전반에 걸쳐 식품, 에너지, 주택 서비스 가격 인상이 전체 인플레이션을 훨씬 앞지르기 때문에 저소득 가구에 가장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경제 활동은 작년에 강한 속도로 증가했지만 올해 초에는 둔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재고, 순 수출 등 변동폭이 큰 항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둔화되었으며, 최근 데이터 수정을 포함해 지난 몇 달 동안 소비자들은 4월까지 상품 지출을 줄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서비스 지출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거 활동과 장비 및 무형 자산에 대한 기업 투자는 강화되었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급여 고용은 4월까지 강한 속도로 증가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이민자 노동 공급 증가를 반영합니다. 노동 시장의 균형이 개선되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났지만 진전은 둔화되었습니다. 최근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노동 시장은 계속해서 타이트하고 실업률은 4% 미만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실업자 대비 구인 건수는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높습니다. 지난해 내내 평균 일자리 증가 속도가 둔화되고 노동시장 참여율이 상승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일자리 증가세가 반등했습니다. 노동력 참여는 작년 정점 부근에서 평탄해졌는데, 이는 55세 이상 인구의 노동력 참여가 지속적으로 낮았기 때문에 이 한계선을 따라 노동 공급이 더 이상 개선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우리의 통화정책 기조는 제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들어오는 데이터를 계속 모니터링하여 통화정책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치로 낮추기에 충분히 제한적인지 평가할 것입니다. 최근 언급한 바와 같이, 저의 기본 전망은 정책 금리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면 인플레이션이 추가로 하락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제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많이 있습니다.
첫째, 작년 인플레이션 진전의 대부분은 공급망 제약 완화를 포함한 공급 측면 개선에 따른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이민으로 인해 이용 가능한 근로자 수가 증가합니다. 에너지 가격도 낮아집니다. 추가 공급측면 개선이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을 낮출지는 불분명합니다. 지정학적 발전은 또한 지역 갈등으로 인한 파급효과가 글로벌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리고 식품,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에 추가적인 상승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위험을 포함하여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말 이후의 금융여건 완화와 추가적인 재정 부양책으로 인해 수요가 탄력을 받아 추가 진전이 지연되거나 심지어 인플레이션이 다시 가속화될 위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소비자 수요, 이민 증가, 지속적인 노동 시장 경색이 지속적으로 높은 핵심 서비스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저렴한 주택 재고가 낮은 상황에서 일부 지역으로의 신규 이민자 유입은 추가 주택 공급이 실현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임대료 상승 압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임금 증가율은 약 4~5%의 높은 비율로 유지되었으며, 이는 추세적인 생산성 증가를 감안할 때 인플레이션 목표인 2%와 일치하는 속도보다 여전히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위험과 경제 전망에 대한 일반적인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통화 정책의 적절한 경로를 평가하면서 계속해서 데이터를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데이터 수정의 빈도와 범위로 인해 경제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경제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예측하는 작업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나는 향후 정책 기조 변화를 고려하는 접근 방식에 있어 신중을 기할 것입니다.
통화 정책은 미리 정해진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와 동료들은 들어오는 데이터와 전망에 대한 영향 및 위험을 기반으로 각 FOMC 회의에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현재 통화정책 기조가 제한적인 수준인 것으로 보이지만, 인플레이션 진전이 정체되거나 역전되었다는 데이터가 나올 경우 향후 회의에서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높일 의향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을 달성하려면 물가 안정성을 회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은행 규제 개혁
은행 규제 개혁 안건으로 돌아가면, 최근 완료되고, 제안되고, 진행 중인 문제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노력 중 다수는 비공식 논평과 광고 캠페인에서부터 이러한 개혁의 타당성에 이의를 제기하는 소송을 포함한 공식적인 법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비판과 대중의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합리적인 사람들은 은행 규제 정책의 적절한 방향에 대해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현재의 규제 개혁 기간은 과거보다 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현재 규제 의제는 개혁 대상 기관과 개혁의 성격 모두에서 그 범위가 넓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제안서는 모든 규모의 은행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종종 규제 요건과 감독 기대치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오늘 저의 발언은 고려 중인 수많은 규제 변경 및 제안과 관련된 두 가지 주제를 강조합니다.
첫째, 개정의 양과 범위는 광범위한 은행 활동에 영향을 미치며 모든 은행가에게 심각한 과제를 안겨줍니다. 이러한 개혁을 검토하고 이해한 후 실행하려면 은행 관리, 규정 준수, 법률, 감사, 심지어 일선 직원까지 참여해야 합니다. 동시에 은행은 감독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기존 및 지속적인 규정 준수 의무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규정 준수는 항상 중요한 은행 기능이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과 직원 간에 책임과 의무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천 페이지에 달하는 새로운 규제 개혁을 단순히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특히 직원 수가 적고 규정 준수 담당자가 한 명인 은행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미 무거운 규정 준수 책임을 맡은 직원은 계류 중인 규제 제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정 규칙 제정 과정의 일부로 공유된 은행가 의견은 고려 중인 제안에 정보를 제공하고 영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화에 영향을 미치려는 욕구가 있는 경우 이해관계자는 이 프로세스 중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공해야 합니다.
둘째, 확정되고 제안되고 잠재적인 변경 사항이 많다는 것은 우리가 은행 시스템에 대한 실제 위험을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이러한 문제 중 가장 시급한 문제에 자원을 투입했는지 여부에 대한 우선순위가 부족함을 시사합니다. 우선순위 지정은 제가 과거에 오랫동안 이야기한 내용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2
지난 봄 은행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은행 규제 및 감독 체계에 결함과 단점이 있음이 드러났습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에 우선순위가 부족하면 실질적으로 대응하는 조정 및 개혁을 수행하는 데 초점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참여 기회
규제 제안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것은 은행이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법률을 준수하도록 보장하는 은행가의 핵심 책임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 중 누구도 오늘 내 발언을 여러분이 하고 있는 모든 일을 중단하고 연방 등록부를 열고 읽기 시작하라는 요청으로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은행 시스템은 규제가 엄격한 환경이므로 매일 업무에서 볼 수 있듯이 은행은 규정 준수에 상당한 자원을 투자해야 합니다. 강력한 규정 준수 문화는 은행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체적으로 안전하고 건전한 은행 시스템을 촉진합니다. 은행 내에서 사실상 모든 사람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법률 준수 문화를 장려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은행가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는 규정 준수를 넘어 행정 규칙 제정 과정에 참여하는 등 은행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규제 개혁 제안에 관해 정책입안자들과 견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견 제시자의 모든 의견, 데이터 및 분석을 통해 정책 입안자는 초기 브레인스토밍 단계부터 제안 작성 및 최종 규칙 작성에 이르기까지 규칙 제정 과정 전반에 걸쳐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드백은 감독 프로세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하고 새로운 표준과 기대치를 통합함에 따라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데에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개혁 계획의 의도된 영향과 의도하지 않은 영향에 대한 정보는 특히 유익합니다. 종종 민간 부문 이해관계자는 이러한 영향을 이해 및 설명하고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하는 상황, 데이터 및 분석의 격차를 식별하는 데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상호 연관된 여러 제안이 동시에 의견을 제시하기 때문에 의미 있는 피드백을 제공하는 능력이 복잡하거나 심지어 좌절되기까지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방 은행 규제 기관은 자본 요구 사항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을 제안하는 동시에 자산이 1,000억 달러 이상인 은행에 대한 새로운 장기 부채 요구 사항도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겉보기에는 뚜렷하지만 이러한 요구 사항의 조정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본 요구사항의 조정은 장기 부채 요구사항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안은 규제 기관뿐만 아니라 개혁의 잠재력과 완전한 영향을 이해하려는 대중 논평자에게도 과제를 제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칙 제정 과정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분의 참여를 강력히 권장합니다.
나는 이러한 제안 중 몇 가지에 대한 나의 견해를 공유할 것이지만, 이 목록이 완전하다고 제안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제안은 대중의 피드백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은행 인수 및 합병
일부 건전성 규제 기관과 기타 정책 입안자들은 현재 은행 인수 및 인수(M&A) 검토 및 승인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3 M&A 거래를 통해 은행은 역동적인 은행 시스템에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으며 은행의 장기적인 건전성과 생존 가능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M&A는 또한 은행이 은행 소유권을 전환하는 의미 있는 경로를 확보하도록 보장합니다. 실행 가능한 M&A 프레임워크가 없으면 승계 계획의 기회가 제한되는 등 추가 위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좀비 은행이 계속 존재하지만 경쟁적 생존 가능성이나 출구 전략이 없는 소규모 또는 농촌 지역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보다 제한적인 M&A 프레임워크의 영향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은행(G-SIB)과 경쟁하는 대규모 기관을 포함하여 모든 규모의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엄청난 규모를 통해 유기적으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대규모 동료들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M&A를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M&A는 건전한 은행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프레임워크 변경을 고려할 때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를 파악한 다음 제안된 솔루션이 공정하고 투명하며 관련 법령과 일치하는지 물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제안된 솔루션이 은행 시스템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현재 프로세스나 표준에 확인된 단점이 있으며, 제안된 개혁은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목표가 있고 효과적입니까? M&A 규제 승인 과정에 대해 제가 들은 한 가지 주장은 신청 거부 가 없다는 것은 규제 기관이 의미 있는 검토와 압력 테스트 제안을 실패하고 효과적으로 고무 도장이 되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 주장에는 강력한 근거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M&A 활동을 추구하는 기관에 대한 자원 수요, 규제 검토 및 승인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그리고 철회된 신청에서 나타나는 적지 않은 실패율)을 포함하여 이 주장을 약화시키는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인수합병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 결코 가볍게 수행되는 일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거래에는 상당한 선행 및 지속적인 투자와 자원 투입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여기에는 적절한 인수 대상 찾기, 실사 수행, 거래 조건 협상이 포함됩니다. 대상이 식별되면 은행은 적절한 규제 서류를 준비하고 신청 과정에서 규제 기관과 협력하며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시스템 전환 및 고객 전환 일정을 잡는 등 승인 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는 은행가와 이사회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평판이 위험한 프로세스입니다.
둘째, 규제 기관이 실제로 은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증" 역할을 한다면 다른 패턴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연준이 발표한 데이터를 통해 규제 거부가 없더라도 신청서 제출이 승인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은행 신청 활동에 대한 연준의 가장 최근 보고서는 신청이 철회된 은행 M&A 거래의 상당 부분을 식별합니다. 4
우리가 보는 처리 일정은 실제로 도장처럼 작동하는 프로세스와도 일치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분명히 말하면, 신청에 대한 엄격한 검토를 유지하면서 적시에 규제 조치를 취하는 데 있어 더 나은 조치를 취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검토 기간이 연장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특히 게시된 처리 일정에 규제 기관과의 예비 논의 및 사전 제출을 포함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일부 규제 개혁 노력으로 인해 M&A 신청 절차가 더 느려지고 효율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효과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주요 위험 중 하나는 시기적절한 규제 조치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지연의 결과는 인수 기관과 대상 기관 모두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이는 더 큰 운영 위험(합병 실패 위험 포함), 비용 증가, 평판 위험, 장기적인 불확실성에 직면한 직원 감소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은행 M&A의 효율성을 줄이는 것은 소외된 지역에서 커뮤니티 은행의 존재를 보존하고 기관이 신중한 성장 전략을 추구하는 것을 방해하며 기업이 더 큰 규모로 효과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방해함으로써 경쟁을 약화시키는 건전한 은행 거래 제한 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기관의 "보호 계층"을 만드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지난 해에는 규제 조치의 적시성이 우선 순위 목록에서 낮은 것으로 나타나 규제 조치의 관심이 점점 더 다른 문제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요구 사항이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따라 M&A 거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연준은 최근 M&A 신청 양식인 FR Y-3 및 FR Y-3F에 신청자가 최초 신청 시 통합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포함하도록 변경을 제안했습니다. 5 많은 신청서에는 통합 계획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신청서의 승인 가능성을 고려하는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요구사항이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따라 은행, 특히 소규모 기관의 경우 인수합병 신청서를 준비하고 제출하는 데 있어 은행의 초기 비용과 부담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업계 참가자들이 신청서 변경을 포함하여 은행 합병 프로세스 변경에 대한 의견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용 및 시기 관련 사항이 은행이 이러한 거래를 고려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은행은 통합을 염두에 두고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사전 요구 사항이 증가하면 처리 일정이 추가로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신청서 양식에 제안된 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제공할 것을 권장합니다.
제3자 위험 관리
마찬가지로 기관에서는 최근 제3자 위험 관리에 관한 지역 은행용 가이드를 발표했습니다. 6 이 가이드는 기관들이 작년 6월 제3자 위험 관리 지침을 채택한 후 마무리하는 데 거의 1년이 걸렸습니다. 본 커뮤니티 뱅크 가이드가 커뮤니티 뱅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저는 이 가이드가 소규모 은행이 제3자 위험 관리 지침을 준수해야 하는 부담을 효과적으로 줄일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이 가이드가 효과적일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므로, 저는 은행들이 제3자 위험 관리에 있어 커뮤니티 은행에 대한 감독 기대치의 명확성과 투명성을 포함하여 가이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을 권장합니다.
경제성장 및 규제문서축소법에 따른 규제 검토
마지막으로, 이해관계자들이 해당 기관의 규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2월에 이사회는 경제 성장 및 규제 서류 축소법(EGRPRA)에 따라 오래되었거나 불필요하거나 지나치게 부담스러운 규정을 식별하기 위해 규정 검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검토와 궁극적으로 의회에 제출되는 보고서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지나치게 부담스러운 규정을 식별하는 데 이해관계자와 대중이 은행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논평 과정의 일환으로 저는 대중, 특히 커뮤니티 은행이 10년 전 이전 EGRPRA 보고서 이후 은행에 부과된 총 부담에 대해 논평할 것을 권장합니다. 귀하의 시간에는 많은 경쟁 우선순위가 있지만 이는 귀하가 규정의 결과를 구체화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입니다. 저는 이사회와 기타 은행 기관, 특히 지역 및 지역 은행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환영합니다.
은행 규제 및 감독 내 우선순위 지정
또한 규제 조치의 우선순위 지정에 대해 몇 분 정도 시간을 할애하고 싶습니다. 내 생각에는 규제 기관이 감독 및 규제 조치를 적절하게 조정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은행, 은행 경영진, 감독자 및 규제 기관이 주요 위험에 집중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가 보아온 열광적인 규제 개혁 활동은 은행 규제 기관이 우선순위에 따라 개혁을 추구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많은 개혁 제안은 기존 규제 체계에서 확인된 단점이나 결함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규제 당국은 변화하는 상황과 새로운 위험이 은행 시스템에 뚜렷한 스트레스로 구체화되기 전에 이를 식별하는 경우가 많지만 규제 기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하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또한, 규제 기관은 핵심 재무 위험에서 주의가 산만해지는 함정에 빠질 수 있으며, 대신 법적 의무 및 중요한 책임 영역과 관련된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과 건전성 문제가 덜한 위험에 초점을 맞추면 규제 기관이 보다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다른 보다 기본적이고 시급한 영역을 놓칠 위험이 커집니다. 우리의 최근 조치는 이것이 사실일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은행 경영진이 중요하고 핵심적인 위험에 집중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는 조치를 취했음을 시사합니다.
기후 지침에 대한 이사회의 초점은 한 가지 예이지만 유일한 예는 아닙니다. 기후변화는 중요한 이슈이지만, 기후변화가 금융기관의 안전과 건전성에 대한 핵심 리스크는 아닙니다. 지난 봄 은행 위기 당시 감독 실패로부터 배운 교훈은 은행 조사관과 은행 경영진이 신용 위험, 금리 위험, 유동성 위험과 같은 핵심 문제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저는 핵심 은행 위험을 나타내지 않는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에 규제 개혁 및 지침 노력을 집중하는 것이 은행 경영진과 감독자의 주의를 더욱 산만하게 할 뿐이라는 점을 우려합니다.
기후 관련 금융 위험 관리에 관해 은행에 기관 간 감독 지침을 발행하는 것 외에도 이사회는 최근 대형 은행의 기후 위험 관리 관행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고안된 파일럿 기후 시나리오 분석 결과를 발행했습니다. 7 이 보고서는 시나리오 분석의 기술적 측면과 기본 결과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원격 위험을 탐색하는 것조차 미래를 위한 탄력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보고서 자체에는 이러한 연습이 위험 관리에 있어서 단기적으로 유용성이 제한적일 수 있다는 일부 인정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는 참가자들이 "기후 관련 위험은 매우 불확실하고 측정하기 어렵다고 제안"했으며 "기후 관련 위험의 시기와 규모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이러한 위험을 평소와 같은 방식으로 [은행의] 위험 관리 프레임워크에 통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8 참가자들은 또한 시나리오 설계 선택, 가정, 데이터 문제 및 모델링 문제가 모두 분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은행은 이미 모든 중대한 위험을 관리해야 할 지속적인 의무를 갖고 있으며, 시나리오 분석은 일반적으로 예측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연습 결과의 불확실성과 신뢰성은 보다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금융 문제를 처리하는 데 자원을 더 집중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생각합니다. 위험.
우리는 이자율, 유동성, 사이버 위험과 같이 보다 중요한 위험으로부터 위험 관리 자원을 잘못 배분할 수 있는 단일 문제에 대한 규제 압력에 대해 당연히 우려해야 합니다.
마무리 생각
우리는 은행 규제 개혁 안건에서 계속해서 변곡점에 서 있습니다. 바젤 III 자본 제안, G-SIB 추가 요금, 새로운 장기 부채 요건, 정리 계획 지침 수정, 합병 및 인수 활동에 대한 규제 승인 변경 고려, 교환 수수료 한도 개정 등을 포함한 계류 중인 제안에는 모든 규모의 은행과 현재 및 미래의 고객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귀하와 기타 관심 있는 이해관계자들이 귀하의 견해와 우려 사항을 규제 기관과 공유함으로써 이 과정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정보는 은행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의도한 변경과 의도하지 않은 변경의 특정 영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우려 사항을 표명하면 우리는 규제 및 감독 개혁의 실제 결과를 식별하고 필요한 경우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참여 없이는 규제 및 감독 변화의 영향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의 논의를 기대하겠습니다.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본인의 견해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는 아닙니다.
2 Michelle W. Bowman, " 은행 감독 및 규제의 경제 및 우선순위에 대한 발언 (PDF) "(2023년 11월 9일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열린 뉴욕 은행 협회 금융 서비스 포럼 연설); Michelle W. Bowman, " 맞춤화, 법치에 대한 충실성 및 의도하지 않은 결과(PDF)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하버드 로스쿨 교수 클럽에서 연설, 2024년 3월 5일).
3 Jonathan Kanter, " Philadelphia National Bank 이후 합병 집행 60년 "(Brookings Institution's Center on Regulator and Markets Event, Promoting Competition in Banking, Washington, DC, 2023년 6월 20일); 통화 감사관실, " 은행 합병법에 따른 기업 결합: 제안된 규칙 제정 통지 ", OCC 공지 2024-4, 2024년 1월 29일;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 " FDIC는 은행 합병 거래에 관한 정책 성명서 수정 제안에 대한 공개 의견을 구합니다 ", 보도 자료, 2024년 3월 21일.
4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은행 애플리케이션 활동 반기 보고서 (PDF) , 2023년 6월 1일~6월 30일, vol. 10, 아니. 2 (워싱턴: 이사회, 2023년 9월).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에 46건의 M&A 신청이 연준에서 승인되었고 12건의 신청이 철회되었습니다.
5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기관 정보 수집 제안 ; 의견 요청, 89 Fed. 등록. 34,246(PDF) (2024년 4월 30일).
6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 제3자 위험 관리: 커뮤니티 은행을 위한 가이드(PDF) ", SR 서신 24-2 / CA 서한 24-1(2024년 5월 7일).
7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파일럿 기후 시나리오 분석 연습: 참가자의 위험 관리 관행 및 추정 요약 (PDF) (워싱턴: 이사회, 2024년 5월).
8 파일럿 기후 시나리오 분석 연습, pp. 1-2.
저자 소개
미셸 W 보우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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