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한국야구위원회)가 최근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방역지침 위반을 놓고 상벌위원회를 개최한다.
KBO는 15일 "16일 오전 10시 방역 지침 위반 관련 KBO 상벌위원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KBO는 지난 12일, 긴급 이사회를 소집해 리그를 중단시켰다. NC가 묵었던 서울 호텔에서 확진자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여파는 컸다. 9일과 10일에는 NC, 이어 NC와 경기한 두산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11일에는 두산과 경기한 KIA 선수 2명이 밀접 접촉자로 지정됐다.
이런 가운데 NC 일부 선수들이 서울 원정 숙소에서 우연히 함께 투숙한 지인과 만나 술자리를 가져 확진 빌미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이사회가 열릴 당시만 해도 감염 원인을 두고 잘잘못을 따지기보다는 추후 대책 마련이 시급한 분위기였으나 박석민(36)이 대표로 사과문을 발표하면서 이는 사실로 드러났다. 박석민과 이명기(34), 권희동(31), 박민우(28)는 원정 숙소에서 지인 2명까지 총 6명이서 음주를 한 것이다. 백신을 접종한 박민우를 제외하고 박석민과 이명기, 권희동은 함께 만난 일반인 2명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박민우는 책임을 지고 태극마크를 반납했다.
이로써 방역 지침을 위반한 사실은 명확해졌다. 그러데 여기에 더해 강남구가 14일 "코로나19 확진 이후 동선을 허위 진술한 혐의로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선수 등 확진자 5명의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고 발표하면서 파문은 일파만파 커졌다.
첫댓글 ㅋㅋㅋㅋ당연한거가지고 ☆전격☆요지랄ㅋㅋㅋㅋㅋ
리그 중단까지 갔는데 대충 넘어가기만 해보소 ,,,
왜이리 빨리하냐고 ㅋㅋㅋ 니들 이렇게 일처리 빠른 곳이었냐
또 킹중경고에 봉사시간에 벌금 조금이겠지
당연한걸 엄청 큰맘 먹고 대단한일 하는것터럼 북치고 장구치며 요란하게 하네^^ 요란하게 하는 만큼 확실히 해라
경찰 개입한다고 하니까 허둥지둥 ㅋㅋ
전격 뭔뎈ㅋㅋㅋㅋㅋㅋㅋㅋ참낰ㅋㅋ
당연한건데 누가보면 큰 결단 내리는 줄 알겟노
전격결정 이지랄
박동희 폭로 나오자마자 크보며 엔씨며 입장문 발표하는거 씨발이네
폭로 없었으면 모른척 했을거네ㅋㅋㅋㅋㅋㅋ
은퇴처리해
킹중갓고 벌금 봉사n시간 예상해봅니다
갓중경고 나오겠지 뭐
갓중경고 하기만해봐라 씨발
꺼져라 진짜
개크보 얼레벌레 넘어가려다가 이제와섴ㅋㅋㅋㅋ
고작 몇겜 정지 시키겠짘ㅋㅋㅋ
ㅋ제대로 해라
고작 몇경기 정지 예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명 다 은퇴시켜!!
이럴때 일처리 빠르네 ㅅㅂ
어휴!!! 연봉토해내라 그럴랴고 김택진이 돈쓰는거 아니다
ㅋㅋㅋㅋㅋ 결과가 눈에 보이네
지들끼리 봐주고 쇼하니까 이지경된거아니야
벌써 실망스럽노
kbo는 징계 없나
이번 경기 시즌아웃 시키는거 아니면 ...... 지금 리그는 엉망진창 되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