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과(果)자는 밭(田)에 나무(木)가 있다는 글자이고 그 나무는 바로 금단의 실과인 에덴동산의 사과나무를 뜻하는글자이다
천자문에는 벗을나(裸)자가 없기 때문에 부득이 여기서 벗을나자를 설명하지 않을수가 없다
----------------------------------------------------------------------------------------------------- 벗을나(裸 나 나 )가 이렇게 많은 글자가 있지만 한결같이 사과나무가 거기에있다 왜? 그것은 창세기에서 그 해답을 찾을수가 있다
누구나 한문글자가 뜻글자인것을 알고있기때문에 그 형성과정을 살펴보면 금방 그 뜻을 알수가 있지만 유독 벗을나만은 성경이외에서는 그 해답이 나오지 않는것이다
한문글자 큰옥편인 대한한사전(大漢韓辭典=장삼식편)에 자세히 나온것을 보면 벗을나자는
1.524 인변에 열매과[人果]=벌거벗을라 2.26370옷의변에열매과[裸]=벌거벗을라 3.29483몸신변에 열매과[身果]=벗을라
모두 한결같이 벗을나자로 해석된것을 보게된다 그러면 이것은 벗을나자의 뜻이 성경이 아니고서는 이해할수가 없다 그것은 바로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를 따먹은후에 일어난 벗은줄알고 나무숲에 몸을 숨긴 내력이 거기에서 나오게 되는것이며 창세기와 중국문자의 심오한 상관관계의 해답을 얻게되는것이다
왜? 옷을 벗었다는 글자에 사과나무가 들어가야하는것인가?
창세기2장8절 여호와 하나님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두시고 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게 좋은 나무가 나게하시니 동산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도 있더라. 15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16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17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25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더라
3장4절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아니하리라. 5너희가 그것을 먹는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6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7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 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8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나무사이에 숨은지라 9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10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裸}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11.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裸}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말라고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그 해답은 참으로 홍미진진하다!
쓰임새
1.과보(果報)=결과 .인과응보(因果應報)의 준말 출처:阿毗論에 得是果報
2.과연(果然)=1.배부른 모양 2.짐승이름 꼬리가 긴원숭이 출처:1.莊子逍遙篇에 適奔蒼者三飡而飯 腹猶果然 2.宋國史補에 揚州取一 數十果然可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