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여주시의회 2022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회장 송춘석)는 지난 2월 4일, 여주시청에서 2022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 참석했다.
여주시(시장 이항진)와 여주시의회(박시선 의장)는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회장 윤신일)에게 전달했다.
이날, 여주시청에서 여주시 이항진 시장,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송춘석 회장, 이강훈 수석부회장,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 적십자 김명희 대의원, 간은희 총무부장, 김경숙 재무부장, 이선주 홍보부장, 동부봉사관 최윤근 관장, 경기도지사 채삼병 사회협력 팀장, 동부봉사관 한흥수 과장,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항진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숙원 사업에 대해 잘 들었습니다. 회원간의 팀웍이 우선이고 숙원 사업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은 "조직이 똘똘 뭉쳐서 좋은 사업을 구상하면 시장님이 도와 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자연재해가 많았는데 요즘은 화재라든지 불의의 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여주지구협의회가 화재물품을 보관할 공간 확보와 사무실 이전 문제 등 협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조승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은 "여주적십자가 150가구 정도 어려운 이웃을 돌봤으나 재정이 어려워 89세대로 줄었습니다. 시에서 여주적십자에 기부물품도 밀어 주신다면 봉사원들의 사기도 북돋을 것으로 봅니다. 우리의 숙원인 사무실도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여주적십자에 신경을 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여주시의회 회의실에서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은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에게 전달했고, 윤신일 회장은 박시선 의장에게 포장증 전달과 유공 배지를 달아 주었으며 박시선 의장은 윤신일 회장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훈훈한 장면을 보여 주었다.
여주지구협의회 송춘석 회장과 각 단위봉사회에서도 준비한 특별회비를 함께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봉사자는 320여명으로 재난발생시 이재민 구호활동 및 취약계층 발굴·지원 등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 여주시청
▲ 송춘석 여주지구협의 회장 & 이항진 여주시장 &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 이항진 여주시장 & 김명희 적십자 대의원 &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 이항진 시장, 윤신일 회장, 여주지구협의회 임원들
▼ 여주시의회
▲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 윤신일 회장, 박시선 의회의장, 여주지구협의회 임원들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임원들 시청 현관에서 기념촬영
첫댓글 여주시 이항진 시장님,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님
2022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 수고 많으셨습니다.
경기지사 윤신일 회장님 여주지구협의회 송춘석 회장님과 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윤신일 경기도지사 회장님과 여주지구협의회 송춘석 회장님과 임원님!
여주시 이항진 시장님과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를 방문하고
특별회비 모금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님의 참석에도 많은 봉사원에게 교감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