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에 동생일 일본에서 들어왔습니다.
남동생이 일본에 가서 함께 동행해서 들어왔구요
저희는 전북 김제에 살고 있습니다.
김제에서 출발해 공항에 가서 기다리다 여동생과 남동생을 데리고 인천에 있는 병원으로 갔어요.
가는 도중에 앞으로 병원에 들어가면 먹고 싶은거 못먹을 것 같아서
뭐먹고 싶냐니깐 자장면이 먹고 싶다고 해서
걱정은 되지만 먹였습니다.
우선 인천 병원 응급실로 들어갔는데 피검사하더니
여기 있으면 안된다고 바로 큰 병원으로 가라고 해서
토요일에는 그병원에서 자고 일요일 아침일찍 강남성모 응급실로 갔습니다.
일요일 이지만 정말 사람 많더라구요
혈액검사 결과 나오는데만 4시간 기다린끝에 의사선생님께서
가족 모두 모이라고 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내용은 거의 비슷하구요
월요일에 바로 골수 검사 해야한다고 하고 정확한 결과는 2주후에 나오니 그때 가서
치료방법을 논의하자고 하십니다.
이 상태로 비행기 타고 온것이 정말 천만다행한 일이라고 하시면서
굉장히 위험한 상태라고 하시더라구요
백혈구가 지금 천 정도인데 실제 병균과 싸울수 있는 백혈구는 40개밖에 안된다고 하시면서
혈소판은 만정도 되구요 빈혈 수치는 7정도 된다고 합니다.
수치가 뭘 의미하는지는 잘모르겠지만요..
감염 출혈 조심해야 하신다면서 보호자가 한시도 떨어지면 안된다고 주의 주셨구요
환자가 많아서 입원은 길게는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셨는데 응급실에서 동생과 엄마가 고생할
생각을 하니 맘이 아프네요....
그래도 큰병원이고 같은 한국 하늘에 있다는것만으로도 안도가 되네요.
궁금하실까봐 길게 글 남깁니다.
남동생과 저는 언제쯤 골수 검사를 하게될까요? 2주후에 정확한 결과가 나온다니깐 그때 하나요?
그리고 골수검사후 골수가 맞는지 알수 있는 기간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첫댓글 저도 이식을 하려고 남동생과 검사를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처음엔 동생도 골수검사를 해야하는 줄 알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식을 위해 골수가 맞는지 가족들과 HLA 검사를 하게 되는데 이 검사는 혈액을 채취해서 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는 2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가족 한명 당 150만원 정도의 검사비(비급여임)가 들며, 환자의 경우에는 최초 1번은 보험처리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형제분들이 일치하셨으면 좋겠군요.. 저같은 경우 여동생과 남동생은 같은데 저는 반만 맞아서 이식을 못받고 약물치료 받았습니다. 동생분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보통 1차 2차 이렇게합니다. 8개중 4개만 일단 한다음 일치하면 나머지 4개 하는식으로. 한번당 60만원 총 120만원입니다. 맞길 기도합니다.
120만원이에요? 저는 150이라고 들어서..^^;;
저는 120이였어요ㅎㅎ
근데 지금 수치가 중증이신거 같은데 정말 감염조심하시고요. 열나는지 체온계 사든지 받아서 수시로 체크해주시고요. 최대한 어디 부딪치지않게해주세요.. 그리고 죄송한 말씀이지만 혈소판1만정도면 그냥있어도 뇌출혈위험이 있으니 무조건 절대안정 하셔야됩니다. 화장실말고는 침상에있는게 좋을꺼같네요. 그리고 꼭 옆에계시고용. 무슨일이 일어날수도있으니 옆에계시라는 말도 있지만 힘들때 옆에있는가족이 그렇게 큰힘이됩니다. 저도 겪어봐서 알지만. 정말 심적으로 제일힘들때예요.
커멘도스톰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 또한 처음에는 많이 걱정을 하였지만 현재는 평상시처럼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울 고향사람이네요. 저는 김제 원평이 본가고 현재 전주에서 거주하고 있는 재반 환우입니다. 011-683-3689 김용길
반갑습니다 재빈판정후치료는어떻게어디에서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