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44세 탈모유형; 정수리탈모 복용시점; 탈모극초기때복용(정수리부문이 가늘기시작때부터복용-머리풍성했슴) 현 상태; 복용전보다 머리숯이 전체적으로 절반정도 없어짐(정수리부분과 앞머리 숯이 없어짐. 헤어라인은 유지) 복용기간; 11개월 14일 복용 복용약; 프로페시아 및 기타 영양제 11개월 14일복용중인 중년남성입니다 프페복용전 머리감을때 50~60개 빠졌고 프페 3개월시점에서 30~40개 3개월 정도 효과보다가 6개월차부터 점점 탈모량이 늘어서 50~60개 빠졌으며 9월중순부터 가을철이어서인지 70~80개씩빠지네요. 40대라서 효과가 없는것인지 . . . 그리고 복용 9개월차부터 부작용이 현재까지 오고있습니다 발기가 잘 안되고 관계시 발기상태가 현저히 떨이지며 사정이 빨라지더군요(예전엔 30~40분정도 관계를 가졌다면 지금은 10~15분정도임)복용초기부터 정액묽은거와 사정량감소는 있었습니다(심리적인것이 아니고 집사람이 느끼고 내가느낀 비참한상황입니다-집사람이 이런말할때 얼마나 비참하고 미안하던지 참담했습니다) 그래서 복용약을 프페에서 아보로 바꿀것인 머리를 포기해야하는지. . . 아보로 바꿔도 부작용은 있겠죠. 더 심할까요? 회원여러분에게 조언부탁합니다 아보복용해도 부작용때문에걱정이고 머리는 고수해야할것같고 기로에서있는 1인입니다 부작용극복방법이나 탈모에 효과가 있는 방법이 있으면 조언 간곡히 부탁합니다(발모팩.발모차 복용사용해보았으나 저한테는 안맞았습니다)
그래도 가장 믿을 수 있는 것이 임상실험 데이터 인데, 데이터에 따르면 맨 윗분 말씀처럼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쉽진 않지만 마음 편하게 먹으시고 꾸준히 약 복용하시면서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보다트는 부작용 위험이 진짜로 큽니다. 그래서 미FDA에서는 탈모치료제로 승인 받지 못했죠.
첫댓글 아보는 비싸서 저도 프페 복용중입니다. 전 부작용이 거의 없는데 심리적인 요인때문이 아닌가요?
프페나 아보의 사용은 탈모 치료에 필수적인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몇번정도의 유산소 운동이 부작용을 없앨수 있는것 같아요
금연도 ...
제 생각엔 심리적인 부작용은 단순비교로는 불가하다고 봅니다.
가짜약을 줘도 발기력이 떨어진다거나 하는건 헛소리라고 봐요
발기력이 떨어진다는게 가짜약때문인지 다른요인인지는 확인불가입니다
너무 많으니깐요.
그냥 100% 부작용입니다. 제약회사의 달콤한 변명이랄까요.
운동을 꾸준히 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운동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서 발기력도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특히 조깅으로 숨이 가쁠정도의 운동량으로 하셔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나서 다시 나올려면 최소 1년은 기다려봐야 할꺼 같아요
손으로 가르마를 타서 사이에 모발이 삐져나오는지 보세요..
모발이 나오고 있다면 기를때까지 기다려보세요.
그래도 가장 믿을 수 있는 것이 임상실험 데이터 인데,
데이터에 따르면 맨 윗분 말씀처럼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쉽진 않지만 마음 편하게 먹으시고 꾸준히 약 복용하시면서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보다트는 부작용 위험이 진짜로 큽니다. 그래서 미FDA에서는 탈모치료제로 승인 받지 못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