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3대 명차 중 하나
"벤츠 S580 마이바흐"입니다.
신차 출고 후
명차에 걸맞는 필요한 시공을
한번에 진행하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셨는데요.
많은 시공이 진행되는 만큼 시간은
조금 더 소요 되었지만
더욱 꼼꼼하게 퀄리티 있는 결과물로
만족감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벤츠 S580 마이바흐
사운드 업그레이드 :
소닉디자인 1877F 트위터,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80SQ 센터스피커
2도어 이중 방음
엑스펠 프라임XR+ 틴팅
전면 30%,측면/후면 15%, 선루프30%
블랙박스 : 아이나비 qxd7000
*소요시간 2박 3일
(주)오렌지커스텀
먼저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
용산점에 방문해주셨는데요.
현재 카오디오는 용산점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틴팅은 강남점에서 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업의 경우 용산점에서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은 진행한 후
강남에서 틴팅과 블랙박스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의 실내모습
명불허전 마이바흐 답게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함이 묻어납니다.
차량의 외부의 마이바흐 특유의 엠블럼도 멋잇지만
시도을 킬 때 나타나는 마이바흐의 로고가
다시한번 감탄하게 만듭니다.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전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한 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
소닉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
그라운드제로80SQ 센터스피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쪽필러 안쪽에 매립된 순정 트위터를 탈거했습니다.
순정 트위터의 경우 고급 차량인 벤츠에 맞지 않는
원가절감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친 고음을 출력하여 장시간 들으면
귀가 피로해지는 단점이 있죠.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T18트위터를 순형형으로 매립합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있어
화사하면서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높은 해상력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여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죠.
소닉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프런트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미드레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 처럼
원가절감형 제품은 내구성이 좋지 않을뿐더러
벙벙 대는 사운드를 출력하죠.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단단히 고정합니다.
묵직한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순정과 비교할 수 없는 단단하고 타격감 있는
미드 베이스의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 특징은
사이즈가 작지만 낮은 대역대까지
밀도 높은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먼저 장착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하기 때문에
추후 A/S 및 원복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라운드제로80SQ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센터스피커의 경우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원가절감형 유닛이기 때문에
센터의 역할을 하기에는 만족도가 떨어짐을
느낄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라운드제로의 80SQ는 풀 레인지급의 스피커로
거의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여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며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무리 없이 수행해냅니다.
중앙에서 사운드에 밸런스를 부여하고 동시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여 균일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재생해 주어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균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합니다.
2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방음이 되지 않은
철판과 전선, 부품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튜닝할 경우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으로
철판 전체가 울리며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소리까지 얻게 됩니다.
따라서 도어 방음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동을 잡아주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철판에 부품과
배선들을 피해 전체적으로 부착해 주었습니다.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철판 자체의 강성을 높여주어 진동이
쉽게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방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동시에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져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흡음재는 두터울수록 그 효과가 더욱 상승하게 되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전체적으로 덧대어 부착합니다.
스피커 튜닝과 방음 방진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불품을 원상태로 재조립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S580 마이바흐"에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제로 스피커 튜닝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다음은 틴팅입니다.
내부가 훤히 보이는 벤츠 차량에
자외선 차단과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목적을 위해 틴팅은 필수죠.
차량 보호 작업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다시 한번 진행합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틴팅
전면 30%,측면/후면 15%, 선루프30%
전면과 후면 등의 넓은 유리는 굴곡이 있기 때문에
들뜸없이 부착하기 위해서는
필름을 열성형해야합니다.
열풍기를 이용하여 필름을 유리의 굴곡에 맞춰
열성형을 진행합니다.
중요한 점은 필름과 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신속하고 섬세하게 작업하는 것입니다.
개패가 가능한 측면유리의 경우
필름이 유리보다 높게 올라오게 된다면
밀리고 들뜰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유리보다 작게 시공한다면
미관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유리와 필름의 끝부분의 일체감을 부여하기 위해
전문 틴터들의 노하우가 들어간
"핏코엣지" 기법으로 끝부분을 셰이빙 합니다.
실내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으로
전면 30%,측면/후면 15%, 선루프30%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은 깔끔한 블랙색감이지만
벤츠에는 라미네이트 유리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어떤 필름을 시공하더라도 푸른 빛깔의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필름 전면 30% 농도 기준,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TSER) 61%,
적외선 차단율 (IRR) 96%,
자외선 차단율 (UVR) 99%의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필름입니다.
실외 디테일 샷
자연광이 비치는 실외는 또다른 느낌을 줍니다.
비반사 필름이지만 라미네이트 유리 덕분에
반사필름의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펠 필름은 금속 성분이 없는 비금속 필름으로써
내비게이션, GPS, 블루투스 등의
첨단 장비에 전파 방해를 주지 않아
차량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선명한 시인성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은
가격대가 살짝 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농도에서도 선명한 시인성과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필름입니다.
외부에서는 내부가 보이지 않았지만
실제 차량에 탑승하여 외부를 바라봤을때
선명하고 또렷한 시인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 프리미엄 틴팅 필름의 장점이죠.
따라서 주, 야간 상관없이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 아이나비 qxd7000
아이나비QXD7000 블랙박스는
렌즈 초점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여
차량 움직임이 많고 다양한 자동차 조명에 의한
도시의 도로 환경에서 빛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 주야간 해상력을 높이고 블루 필터를 적용하여
광학적 왜곡 현상을 최소화합니다.
2ch 블랙박스를
운전자의 시야에 방해되지 않게
조수석 위치에 부착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 같은 경우
부메스터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음에도
많은 분들이 업그레이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럭셔리한 차량에 비해
사운드는 아쉽게 느껴지신다는건데요.
차량에 걸맞는 시공과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원하신다면
오렌지커스텀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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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