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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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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가격 책정은 통합 정책 조합의 일부로 배출량 감소를 장려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10년 전 탄소 가격 정책은 전 세계 배출량의 7%만을 다루었습니다. 오늘날 거의 4분의 1이 이러한 도구로 처리됩니다.
탄소 가격 책정과 탄소 시장이 계속해서 진화하고 성장하고, 새로운 계획과 도구가 도입되어 2023년에 매출이 기록적인 1,040억 달러에 도달함에 따라 낙관론에는 어느 정도 이유가 있습니다.다행히도 제기된 수익의 대부분은 기후 및 자연 관련 프로그램에 사용되었습니다.
10년 전 탄소 가격 정책은 전 세계 배출량의 7%만을 다루었습니다. 오늘날 거의 4분의 1이 이러한 도구로 처리됩니다.
구현된 도구의 총 수도 늘어났습니다. 현재 호주, 헝가리, 슬로베니아, 멕시코, 대만, 중국에서 최근 노력을 기울여 75개의 탄소 가격 책정 도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책은 국가적 상황과 새로운 부문에 점점 더 적응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인도, 칠레, 콜롬비아, 투르키예 등 대규모 중간 소득 국가는 배출권 거래 제도 시행에 있어 눈에 띄는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력 및 산업 부문이 여전히 탄소 가격 책정 범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국제 항공, 운송 및 폐기물을 포함한 다른 부문에서도 발전이 있습니다. 중국,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와 같은 국가에서는 정책 조합에 탄소 배출권 제도를 포함시켜 탄소 가격 정책과 탄소 시장 간의 보완성을 점점 더 추구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접근 방식은 국내 가격 책정 도구를 지원하고 탄소 가격 신호가 노출되지 않은 부문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 탄소 가격 책정 현황 및 동향 보고서 에 설명된 긍정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 탄소 가격 책정의 잠재력을 실제로 활용하려면 더 높은 가격 책정과 더 넓은 적용 범위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치적 의지, 더욱 강력한 글로벌 프레임워크, 야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범 사례 공유 이니셔티브가 필요합니다. 배출 곡선을 결정적으로 굽히고 살기 좋은 지구를 보호하려면 국가들이 더 멀리, 더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우리 편이 아닙니다.
올해 탄소 가격 책정 현황 및 동향 보고서에 설명된 긍정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탄소 가격 책정의 잠재력을 실제로 활용하려면 더 높은 가격 책정과 더 넓은 적용 범위가 필수적입니다.
연간 현황 및 동향 보고서는 탄소 가격 책정의 주요 발전에 대한 객관적인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세계적 수준의 지식 은행이 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이는 시장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 을 포함하여 전 세계 국가가 탄소 가격 정책의 전체 범위를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우리의 전반적인 노력의 일부입니다 .
저는 올해 보고서가 이전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정부, 민간 부문 파트너, 시민 사회 이해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영향을 미치며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탄소에 가격을 매기고 배출 곡선을 결정적으로 구부리는 정책을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보고서 다운로드: 2024년 탄소 가격의 상태 및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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