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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 뉴스 [뉴스] (하네다 공항 뉴스 종합) 국토교통성, 하네다 공항(羽田空港) 국제 터미널 '재확장' 발표 - 발착횟수 50% 증대 목표
Fujinomiya 추천 0 조회 404 11.06.22 23:1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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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6.23 00:49

    첫댓글 하네다의 국제공항화 계획은 계속 확대되네요. 확실히 나리타에 비해선 접근성이 좋아 이용하긴 편한데, 나리타에선 항공편 감소가 나오진 않을지 모르겠네요.

  • 작성자 11.06.23 09:39

    JAL 경영부실화, 원전사태 등과 함께 나리타 공항은 일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것 같습니다. 향후 나리타 공항의 대응책에 대해서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11.06.23 09:26

    이러면 하네다가 나리타를 추월할 수도 있다는 걸까요?

  • 작성자 11.06.23 09:41

    하네다는 원래 국내선 위주로 운용되어 왔기 때문에 국제선은 겨우 면모를 갖춘 것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연구회에 항공분야에 학식이 뛰어나신 분들이 몇분 계신데, 그 분들이 인천공항, 나리타와 비교해서 규모 등을 설명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11.06.23 20:37

    하네다가 한동안 국내선 전용 공항으로 사용되다 보니 대단히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국제공항협의회의 2010년 통계에서 하네다/나리타/인천공항을 간략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하네다(탑승객 6천4백만명 세계 5위/30개 항공사 74개 노선/활주로 4개-A380 가능 활주로 2개)
    나리타(탑승객 3천5백만명 세계 31위/64개 항공사 112개 노선/활주로 2개-A380 가능 활주로 1개)
    인천(탑승객 3천만명 세계 39위/68개항공사 104개 노선/활주로 3개-A380 가능 활주로 3개)
    (뉴스에서 가끔 보이는 인천공항 297개 노선은 전세기/화물노선을 합친 다음 왕복으로 2를 곱해 나온 것으로 일종의 뻥튀기입니다.)

  • 작성자 11.06.23 23:36

    역시-TX-2000系님 이십니다. 님께서 답을 주실 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하네다가 나리타의 근 2배 탑승객을 보이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 11.06.24 10:03

    Fujinomiya 님~ 사실 일본 국내선의 수요도 많습니다.
    하네다-이타미, 하네다-치토세, 하네다-나하 등등 노선은 많은 수요와 탑승객에 대응하고자 수시로 출발합니다.

  • 11.06.24 13:16

    일본 국내선의 '어'마'어'마' 한 수요 탓입니다^^;
    일례로 하네다~치토세는 28년 연속 탑승객 세계 1위에, 운항 항공편수 5위로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공노선 중 하나입니다. 기종도 대한항공이 김포~하네다나 미국, 유럽에나 넣는 B747, 777로 도배를 해버릴 정도니깐요. 탑승객 TOP10중 일본 국내선이 4개(하네다~치토세, 후쿠오카, 나하, 이타미)나 있고, 치토세+후쿠오카만 해도 우리나라 국내선 전체 이용객보다 많습니다.
    하네다~치토세간 항공기 이용객이 같은 기간 광주지하철 이용객보다 60%이상 많다는 소린 차마...

  • 11.06.23 11:29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시내에서의 접근성이 우수한
    하네다공항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 작성자 11.06.23 11:58

    오-Brad님. 성수님께 기발난 방책을 알려주신 것을 보면 님을 연구회의 '제갈공명'으로 모시고 싶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하네다 공항 이용의 특성을 짚어 주셔서 많이 배우게 됩니다.

  • 11.06.23 20:51

    더욱이 나리타는 지형적인 이유로 기상이 조금만 악화되도 항공기의 이착륙에 치명적인 측풍이 쉽게 발생해 조종사들이 꽤 싫어합니다.
    (인천도 안개 하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탓에 싫어하는 조종사들이 적진 않지만...)

  • 작성자 11.06.23 23:38

    1년전인가-측풍으로 미국 화물기 1기가 착륙 도중 뒤집힌 큰 사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11.06.24 17:30

    2009년 8월에 패덱스 화물기가 나리타에 착륙 도중 20m/s에 달하는 강풍에 뒤집히는 사고가 있었습니다.(아직까지 원인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아닙니다.)
    사고 기종인 MD-11은 수직미익(흔히 꼬리날개라고도 함)이 작아 조종하기가 까다롭고 과대 조작시 잘 뒤집히는(?) 걸로 유명합니다.

  • 11.06.24 10:04

    2년전에 있었던 미국 MD-11 화물기 추락사고가 생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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