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초의 고위급 정상회담은 최근 파리에서 열렸는데, 현재 아프리카의 10억 인구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깨끗한 요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IEA와 우리의 파트너들이 주최한 이 행사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적이고 깊은 불평등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한 획기적인 재정적 약속을 제공했습니다.
사미아 술루후 하산 탄자니아 대통령, 요나스 가흐르 슈퇴레 노르웨이 총리, 파티 비롤 IEA 집행이사, 아킨우미 A 아프리카개발은행그룹 회장이 공동대표를 맡았습니다. 아프리카 청정 요리 정상회의인 아데시나는 정부와 민간 부문으로부터 22억 달러의 재정 공약을 동원했습니다. 거의 60개국이 정상회담에 참가했고, 1,000명 이상의 대표단이 참석했습니다.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또한 엘리제궁에서 율리우스 마에다 비오 시에라리온 대통령, 파우레 그나싱베 토고 대통령, 마로쉬 셰프초비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부위원장 등 각국 정상들을 위한 특별 세션을 주최했습니다. 그리고 세계보건기구의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
정상회의는 이렇게 많은 양이 한 번의 모임에서 깨끗한 요리 접근에 할애된 것은 처음이며, 2024년을 너무 오랫동안 간과되어 온 문제에 대한 전환점으로 만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정상회의에서의 공약은 두바이 COP28에서의 아프리카개발은행의 공약을 포함한 최근의 다른 공약들에 더해 나온 것입니다.
깨끗한 요리에 대한 접근성 부족은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 중 많은 수가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 있는데, 숯, 나무, 농업 폐기물, 유독 가스를 생성하는 동물 배설물로 요리하는 것이 조기 사망의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잃어버린 삶의 대부분을 여성과 아이들이 차지합니다. 여성들이 대신 매일 몇 시간씩 연료를 모으기 때문에 교육, 취업, 독립의 기회도 제한적입니다.
저희 에이전시는 앞으로도 깨끗한 요리를 최우선으로 할 것입니다. 정상회담에서 우리의 집행이사는 IEA가 공약의 진전을 추적하고 추가적인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뉴스 기사에서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새로운 비디오에서 주요 순간을 살펴보세요. 각 세션의 하이라이트는 의장 요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회담에서 100개 이상의 국가, 국제 기관, 기업 및 시민 사회 단체들도 클린 쿠킹 선언을 지지하며 이 문제를 우선순위로 삼고 모두를 위한 보편적 접근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요리 접근성이 부족하다는 것이 아프리카 전역의 여성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비디오 시리즈를 다시 방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