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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Performance 관련 질문 좀..^^
Spiral 추천 0 조회 770 06.04.17 05:32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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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17 08:58

    첫댓글 간단히 설명하자면, 휘발유의 옥탄가나 기후등의 여러조건에 따라 엔진의 포텐셜을 모두 쓸수 없기 때문에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사용을 염두해서 전체적인 밸런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또한 안전상의 이유로 리밋또한 걸려있습니다. 포텐셜을 좀더 끌어낼수 있도록 ECU를 세팅하여 좀더 스파르탄하게 만들어

  • 06.04.17 09:02

    주는 것입니다. 다만 고급휘발유를 쓰고(보시면 on 93 octane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파워트레인이나 하체의 보강이 당연히 선행되어야 합니다.역시 좀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GTI의 경우 순정의 포텐셜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stage1정도는 무난할 겁니다.

  • 작성자 06.04.17 19:42

    옥탄 레인지가 91-93 이면 일반유의 범위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만약 둘 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91 or 93 ) 울 나라에서 어느 쪽이 합당할까요.. j.dean님?

  • 06.04.17 14:36

    j.dean 님은 상당한 전문가임에 틀림없읍니다...저도 얼마전 디스커버리 td5 를 구입하여, ecu튜닝으로 40 마력정도 올렸는데,,,스파이럴 님 처럼, 왜 출고할때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까?,,,하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 06.04.17 14:39

    그런 대답은 항상 위의 답글처럼,,내구성의 문제이거나, 환경규제에 관련한 사항들입니다...소음포함,,,특히, 고성능으로 가면, 갈수록,,출력에 상응하는 하체의 강성과 제동력,,,심지어, 타이어까지 균형을 맞추어야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 06.04.17 14:43

    일부 매니아들이 오직 출력에만 국한시켜 차의 성능을 평가하고, 튜닝하고,,,,,하는 바람직하지 못한 튜닝문화도 한몫한다고 봐야겠죠,,,,실제로는, 제동,,하체,,,등등,,,,마지막이 출력의 증강이 되야한다는 개인적인 생각,,,해 봅니다..

  • 작성자 06.04.17 19:36

    저도 절대 동감입니다..날 나가는 것보다 잘 서고 잘 버텨주는 것이 목숨 유지에도 이롭겠지요..ㅎㅎ 근데 제가 궁금했던 것은 위의 j.dean 말씀대로 순정 포텐셜이 stage1 정도를 소화시킬 수 있는 넘을 왜 굳이 저 출력으로 출고시킬까 하는 점입니다..전 세계에 팔릴 수 있는 조건을 충족시키고자 그러나?

  • 06.04.17 16:04

    너 거기 가서 그거 하니? ^ ^*

  • 06.04.17 16:47

    저 말입니까?? - - ;;;;;;;;;;

  • 06.04.18 17:11

    아따, 추소장님도....그런 살벌한 농담을 - ,, -;;;

  • 작성자 06.04.17 19:46

    궁금한 것도 못 물어봐요?ㅋㅋ 누렁이는 말 잘 듣고 있습니까? 들어가면 함 쓰다듬어 준다고 전해 주이소..옛 정도 있고 한데..ㅋㅋ 핼멧은 제가 색깔 똑같이 해서 도색 함 해볼까요..근데 결과는 보장 못 합니다..ㅋㅋ

  • 06.04.17 22:29

    아니 인제 스쿠프에서 폭스바겐으로 가는겨 GTI면~레이싱용아닌가?얼마나 째고 다닐려고 그러나?

  • 06.04.17 21:03

    폭스바겐아우디에들어가는 TFSI(직분사터보엔진)은 환경규제와 경제성을 고려했기 때문에 그런것 같은데요..튠ECU업글하면 아무래도 기름도 많이먹고 환경기준에도 미흡하기때문이 아닐까요? 자세한건 소닉에 문의해보심 아실듯..

  • 06.04.17 21:21

    뭔말씀인지 도통.... ^^그냥 만세로 갑시다..^^

  • 06.04.18 02:14

    ECU튠만으로 토크와 마력향상을 얻을수 있는것은 쉽게말해 골프GTI가 터보차이기 때문입니다.예를들어 벤즈 SL55 AMG같은경우도 리미트헤제만으로 스탁476마력짜리가 500마력으로 올라갑니다.SL55역시 슈퍼챠져이기 때문이구요,,제말은 N/A차량보다 터보,슈퍼챠져같은 과급기장착차량이 쉽게말해 튜닝빨?이 훨씬 잘받습니다

  • 06.04.18 02:16

    ECU튠을통해 공기흡입량,연료분사량을 높여주며 리미트도 풀어줍니다.터보나 슈퍼챠져의경우 공기흡입량을 조금만 높여줘도 토크와 마력의 차이가 엄청납니다.물론 엔진에 무리가 가겠지만 말입니다..N/A차량에 ECU튠만 했을경우 마력변화는 5마력?정도라 생각하심됩니다.

  • 06.04.18 02:22

    그리고 ECU튠을 해주면 권장 옥탄가가 올라갑니다.보통 우리나가 고급휘발류의 옥탄가를 필요로 합니다.물론 보통을 넣어도 상관은 없지만요..출고시 셋팅을 저렇게 잡는이유는 환경기준에 의해서도있고 엔진 내구성문제도 있어 그렇다고 하더군요.....

  • 작성자 06.04.18 03:16

    답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06.04.18 09:18

    일단은 당연히 octane레인지가 낮을수록 일상에서 편해집니다. 관리도 조금더 편하구요. 측정기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93octane 이라면 고급을 넣는 것이 더 맞겠습니다. 우리나라의 RON값이 같은 휘발유에서 더 높은 수치가 나옵니다. 결국 80 중후반의 octane 레인지를 마크합니다.

  • 06.04.18 09:22

    왜 처음부터 포텐셜을 다 내게 하지 않느냐? 역시 짧은 글로 설명하기란 매우 힘듭니다만, 어쨌든 어디까지나 일상의 영역에서 실용적인 용도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서킷을 달리고 최고의 부품을 쓰며 매일 오버홀을 하는 머신이 아닌 공도를 다니는 운송수단이라는 것이지요. 셀수없는 변수가 난무하는 일상에서

  • 06.04.18 09:27

    스탁의 상태는 다르게 보면 왠만한 상황을 모두 커버해야 하는 매우 어려운 세팅입니다. 또 갈수록 높아지는 환경문제에의 관심과 강화되는 규제 수치들, 또 소비자의 요구와 일상에서의 내구성과 연비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과급장치가 붙어있어서 ECU튠이가능 하다는 말씀은 사실과 조금 다릅니다.

  • 06.04.18 09:32

    차에따라 잘 받을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유지보수와 세심한 관리가 더욱 높은 수준으로 요구될 듯 합니다. 모두 밸런스가 맞아야 하기 때문에 흡기량만 늘린다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연료혼합비와 배기 또한 걸맞는 고옥탄가의 연료가 필요합니다. 그냥 부스트가 높이 뜰정도로 다니지 않는다면

  • 06.04.18 09:34

    일시적으로 일반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그정도 커스텀해서 다니는 분들은 그렇지도 않고 보통 옥탄부스터를 가지고 다닙니다. 전혀 상관없지는 않고 부조화가 발생하고, 조기점화가 되고 하면...하드웨어들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겠죠.

  • 06.04.18 09:37

    쓸대없는 말이 많았습니다만,,, 차를 좋아하시고 빡세게 관리하고 늘 세심하게 신경을 쓸 수 있으시다면 상관이 없겠고 반대라면 차라리 순정 혹은 낮은 옥탄 레인지가 더 편하겠죠. 근데 순정으로도 꾀 재미있습니다.

  • 06.04.18 17:11

    떵~~~~~~~~~~~~~~~~~~~개 ^ ^*

  • 06.04.18 23:53

    외국처럼...RON값에 따른 휘발류를 따로 취급하면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엔진 개발에는 사용되는 휘발류의 최저 RON값에 기준하여 개발합니다. 보통 Knock이 일어나지않는 100% 옥탄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할 경우의 토크를 100으로 보면 우리가 사용하는 90%근처의 옥탄연료를 사용할 경우...

  • 06.04.18 23:55

    Knock을 피하기위한 최고 Spark Advance는 100%보다...거의 15~20% Torque Loss를 이루는 지점까지만 진각합니다. 즉, APR Tuned 제품의 SW 를 사용해서 고급 휘발류만 사용하고 Knock 보정을 비록한 각종 Ignition Retard 량을 줄이면 엔진이 낼 수 있는 최대 토크지점까지 Ignition을 가할 수 있습니다.

  • 06.04.19 00:02

    VW그룹에서 FSI는 우리가 알고있는 가솔린엔진의 GDI 엔진 기술을 뜻하며...TDI가 Turbo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입니다.

  • 06.04.19 00:05

    FSI엔진은 Load가 낮을때...late injection을 통한 lean burn연소를하며 fuel economy를 높이며...load가 높을때 직분사의 latent heat을 통한 volumetric efficiency향상으로 같은 MPI엔진에 비해 높은 torque를 얻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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