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다이나믹한 드라이빙과
오픈카의 로망을 실현시킬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카브리올레"가
입고되었습니다.
나만의 포르쉐로 커스텀 할 수 있는 경우
보스 오디오나 부메스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번 차량에는 170만원의 보스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었습니다.
보스보다 좋은 순정의 사운드를 원한다면
부메스터 오디오 옵션을 선택하면 되는데
570만원을 추가해야하죠.
하지만 부메스터 옵션을 선택하더라도
사운드 성향이 맞지 않아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매장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중으로 지출하는 것 보다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직접 청음해보고 본인과 성향이 맞는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이 이중 지출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렌지커스텀은 가장 많이 선택하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기에 직접 청음해보고
예산에 맞춰 최상의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포르쉐 718 박스터 gts
포칼 TKM 트위터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2도어 이중 방음
* 소요시간 약 3~4시간
(주)오렌지커스텀
그럼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 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를 예방하고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순정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해있습니다.
순정 트위터의 경우 170만원이 추가된
보스 오디오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콘덴서가 적용된
원가절감형 트위터입니다.
만일 동일한 차량을 탑승했을때
소리가 거칠고 답답하여 볼륨을 높여도
고음이 확실하게 잘 들리지 않는다면
트위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순정형으로 매립하기 용이하며
화사한 노란 색상의 아라미드 콘지가
적용되어있는 유닛입니다.
방탄 조끼에도 적용될만큼 탄성이 좋기 때문에
높은 해상력과 정확한 음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도어 프레임에 위치한
순정 미드우퍼는 다른 브랜드의 순정 미드우퍼와는
다르게 내구성은 괜찮지만 크기에 비해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밀도감이
아쉬운 베이스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좀더 탄탄한 베이스를 위해
순정 미드우퍼는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를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시그니처 무늬인 대리석 마블이
매력적인 스피커입니다.
또한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돼
부밍음을 없애고 순정 보다 밀도감 있는
베이스 타격감을 출력합니다.
포칼 3W0251 센터스피커
센터 스피커는 사운드 밸런스를 맞추는 것 이외에도
전체적인 음향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고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부여하는 역할을합니다.
즉, 훨씬 실감나는 사운드가
듣고싶다면 센터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정 센터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w0251 유닛을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포칼의 센터 스피커 라인업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넓은 영역의 음역대를 무리 없이
재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부여해
차 내부를 꽉 차게 만들어줍니다.
마치 눈앞에 콘서트가 열린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도어의 트림을 탈거한 후 프레임을 보면
넓은 철판과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종 부품과 배선이
흔들리며 부딪치는 소음과 철판 자체가
떨리면서 발생하는 잡소리가 차량 내부로
유입되어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도어에 위치한 미드우퍼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미드우퍼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자체를 떨리게 하여 잡음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어의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했다면
도어 방진은 물론이고 방음까지
시공하는 것 까지 추천합니다.
3M 정품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시공했습니다.
높은 알루미늄 함량과 고성능 고무뷰틸이 적용되어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의 경우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있기에
쉽게 떨릴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사 진동과 떨림을 차폐할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에 전체적인 사이즈로
재단하여 알루미늄 방진 매트 위에 시공합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트림과 부품을 재조립합니다.
재조립시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시공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포르쉐 718 박스터 GTS"에 포칼 스피커와
도어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해주세요!
실제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수요가 가장 높은 포칼과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실제 사운드를 청음해본 후
성향에 맞는 스피커를 찾아보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아래 배너의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