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화장품/섬유의복 박현진]
화장품; 씨앤씨인터내셔널, 에이피알 Corp. day
▶️ 코스맥스, 아모레퍼시픽, 에이피알 + 씨앤씨인터내셔널
- 전일 신한 Premier Corporate Day 3일차 씨앤씨인터내셔널과 에이피알의 C레벨 간담회 진행. 기관투자자 참석율도 2024년 화장품 섹터 초기 고성장 때와 유사하게 높았음
- 작년 말, 올해 연초부터 수출 모멘텀 견조한데 주가 많이 빠져 바텀 매수 가능한 구간이라 꾸준히 강조한 바 있음
- 2024년 대비 2025년, 상반기보다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턴어라운드 컨셉으로 볼 수 있는 기업에 대해서 매수 필요
▶️ 에이피알 이익 개선 Point: 화장품 수출 고성장(B2B)
- 화장품 B2B 매출 증가가 11월부터 강화되어 유통채널 믹스 개선에 따른 마진율 개선은 2025년부터 효과 낼 전망
- 최근 메디큐브 브랜드 수출 매출 급증 추세 감안 시 가이던스로 제시했던 영업이익률 17~18% 초과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할 만큼 연초 외형 성장 강세
- 메디큐브 브랜드의 다수 아이템이 유통채널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초기부터 브랜드 로열티를 다지고 올라오는 듯해 긍정적
▶️ 씨앤씨인터내셔널 이익 개선 Point: 해외 바이어 수주 증가
- 국내 주요 고객사 이탈하면서 2H24부터 매출 공백 발생했는데, 상당수 해외 바이어 오더로 채워지는 기조
- 2025년 해외 바이어 오더:국내바이어 오더 비중이 50:50 혹은 60:40으로 해외 바이어 오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사측이 전망.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 급증
- 해외 바이어 오더 규모가 평균 1.5배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생산캐파 확보 필요하다는 언급. OEM사에게 캐파 확대는 곧 매출 성장 여력으로 연결. 현 시점 주가 바닥일 수 있음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sec.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33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