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호선이 언제 계획하고 시공되었나?
광주1호선과 비슷한 시기에 계획하고 시공한 것을 들고 와서..
광주2호선과 비교하네..
대구2호선과 광주2호선간 20년의 역사속에서 얼마나 수요와 경제성
평가에 대한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는 아무말 없이..
장형C 지금의 세계적 자동차 환경에서 100만대 생산이 실현가능하다고 보는가?? 말도않되는 헛꿈에서 깨고..
광주역 없에고 송정역에 역량집중해..
한전과 한전유관기관이 나주에 다 못들어오면 그거 유치하고 외국기업유치하는 것이 정답인데..
2호선과 1호선 송정역 ktx를 묶어서 미래의 광주의 도시교통의 근간으로 삼아야 됨을 어린애도 아는 것인데..
맨날 적자타령.. 그럼 아무것도 하지마쇼
수영선수권대회 유니버시아드 때문에 돈없다..
그럼 수영선수권대회를 포기하는 것이 정답이지 50년 100년 뒤를 생각하는 2호선 포기가 정답은 아닐진데..
주위에 온통 반대하는 시민단체에 둘러싸여.. 이미 않하려고 정답을 내놓은뒤.. 계속해서 핑계를 찾고 있는 장현C..
이번에 10여년에 걸처 결론넨 2호선을 스스로 포기하면..
중앙정부에서는 앞으로 광주에 도시철도 승인 않해줄것은 불을 보듯 뻔한것..
10년후 고령화 사회에.. 광주에 도심지와 구도심 핵심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을 모두거치는 2호선이 없다면..
노인들의 이동권은 누가보장하나? 2호선 만큼 광주시민전체를 위한 복지가 어디에있나? 장현C?
스스로 피해의식이 있는 광주시민여러분.. 줘도 않한다는 장현C 잘 뽑으셨어요..
나중에 정작 대전2호선 3호선, 대구 4호선 완공된 뒤에도.. 광주는 1호선 타고 다니겠죠?
1호선 적자 얘기하면서 살릴방안은 마련못하는 장현C..
1호선 노선이 어디 사람이 이용하게 만들어 놓은 노선이요?
한번더 말합니다. 광주송정역에 KTX일원화하고 KTX완전 개통되면 1호선 수요 늘어나고 적자줄고..
더불어 2호선 개통하면 광주의 앞으로 50년,100년후 대중교통근간이 마련되는 것이요..
제발 바라건데 시기를 놓치지 마시요..
첫댓글 2004년 대구3호선과 광주2호선에 대한 기재부의 예타결과 대구3호선이 경제성 1.0, 광주2호선은 1.4 월등했는데도 불구하고..
대구3호선은 내년에 운행하는데.. 광주는 아직 할지 말지 말하고있는 현실.. 스스로 자기밥그릇을 차는 현실..
대전2호선은 건설하겠다고 결정났고 고가로 갈것이 기정사실화되는 현실.. 광주는 아직도 할까말까 하는 현실..
세계자동차 시장을 볼때 광주 100만대는 뜬구름 잡는 일인것을 누가봐도 아는데.. 자꾸만 떼스는 현실..
호남고속철도 경제성 0.4인데 10조 들이면 6조가 손해인 사업인데.. 광주에 역2개 놓자고 떼쓰는 현실..
결론은.. 챙길것은 챙겨야되는데.. 못챙길것에 역량을 집중하는 현실..
아.. 그리고 정회원이 아니라 여기에 글을 올리는 나의 현실...ㅡ.ㅡ;
시민이 시장이라는 장현C..
아닙니다.. 시장은 당신이에요...
당신이 시장이니..
결정하고.. 책임지는 시장이 되세요..
아침 뉴스에 나오더군요...시장이 부정적이라고...
대구2호선은 대심도 중형전철에 동서횡단선
광주2호선은 저심도 경전철에 순환선 그리고20년의 간격.. 이걸비교하는것은 결국 않하고싶으니 억지로끼워맞추는 모양이죠~
전시장은 추진력이라도있지 이번시장은 지금까지 뭐한것이 있나요
대구2호선 수요예측은 1996년 10월에 한것으로 2014년 현재에 비해 약50프로 부풀려져 있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수요예측시 활용되는 각종 기초데이터를 국가가 직접 조사하여 관리하고 공공투자 사업예측시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국가 교통DB센터를 만들었고, 2009년부터는 이 자료의 활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은 국가 교통DB자료를 활용한 결과 2014년 지금 약 97프로 예측이 맞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제 토론에서 반대론자는 광주1호선과 대구2호선의 부풀려진 수요만을 이야기 합니다..적용하는 시점과 기준이 다르다는데도 과거의 잘못된 자료만 인용하면서 반대만 합니다..좀 더 합리적인 이유는 없나요..
어두워지는 광주.... 이대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