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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완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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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문화수도 광주소식 광주 2호선 관한 윤장현 시장의 대구2호선에 대한 의견에 관한 소고
simyung 추천 1 조회 261 14.11.05 09:4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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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4.11.05 11:13

    첫댓글 2004년 대구3호선과 광주2호선에 대한 기재부의 예타결과 대구3호선이 경제성 1.0, 광주2호선은 1.4 월등했는데도 불구하고..
    대구3호선은 내년에 운행하는데.. 광주는 아직 할지 말지 말하고있는 현실.. 스스로 자기밥그릇을 차는 현실..
    대전2호선은 건설하겠다고 결정났고 고가로 갈것이 기정사실화되는 현실.. 광주는 아직도 할까말까 하는 현실..
    세계자동차 시장을 볼때 광주 100만대는 뜬구름 잡는 일인것을 누가봐도 아는데.. 자꾸만 떼스는 현실..
    호남고속철도 경제성 0.4인데 10조 들이면 6조가 손해인 사업인데.. 광주에 역2개 놓자고 떼쓰는 현실..

    결론은.. 챙길것은 챙겨야되는데.. 못챙길것에 역량을 집중하는 현실..

  • 작성자 14.11.05 10:03

    아.. 그리고 정회원이 아니라 여기에 글을 올리는 나의 현실...ㅡ.ㅡ;

  • 작성자 14.11.05 10:20

    시민이 시장이라는 장현C..
    아닙니다.. 시장은 당신이에요...
    당신이 시장이니..
    결정하고.. 책임지는 시장이 되세요..

  • 14.11.05 10:56

    아침 뉴스에 나오더군요...시장이 부정적이라고...

  • 작성자 14.11.05 11:05

    대구2호선은 대심도 중형전철에 동서횡단선
    광주2호선은 저심도 경전철에 순환선 그리고20년의 간격.. 이걸비교하는것은 결국 않하고싶으니 억지로끼워맞추는 모양이죠~

  • 14.11.06 07:30

    전시장은 추진력이라도있지 이번시장은 지금까지 뭐한것이 있나요

  • 14.11.06 17:56

    대구2호선 수요예측은 1996년 10월에 한것으로 2014년 현재에 비해 약50프로 부풀려져 있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수요예측시 활용되는 각종 기초데이터를 국가가 직접 조사하여 관리하고 공공투자 사업예측시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국가 교통DB센터를 만들었고, 2009년부터는 이 자료의 활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은 국가 교통DB자료를 활용한 결과 2014년 지금 약 97프로 예측이 맞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제 토론에서 반대론자는 광주1호선과 대구2호선의 부풀려진 수요만을 이야기 합니다..적용하는 시점과 기준이 다르다는데도 과거의 잘못된 자료만 인용하면서 반대만 합니다..좀 더 합리적인 이유는 없나요..

  • 14.11.12 20:14

    어두워지는 광주.... 이대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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