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럭키 선생님입니다.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를 맞이하여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월 1회 우리 아이들에게 스페셜 체육데이를 정하여 활동 계획을 수립,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9월의 스페셜 체육데이로는 양궁을 선정하였습니다.
양궁은 세계 스포츠 대회에서 특히 우리나라가 강점을 보이는 스포츠로서
신중하게 활을 쏘아 과녁을 맞추는데 있어 집중력과 자기조절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교구입니다.
저연령은
화살을 바닥에 붙이고 떼기, 화살로 코끼리 코/도깨비 뿔로 변신하여 걸어가기, 화살을 아이짐 세트에
던져서 넣어보기, 화살을 과녁에 붙이고 떼기, 과녁에 화살 쏘아보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연령은
화살을 활에 끼워보기, 과녁 없이 화살을 아이짐 세트 안에 쏘아보기, 양궁 용어를 알려주고
과녁에 화살 쏘아보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활동을 하였는지 한번 볼까요?
0.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 체육 활동을 하트 하트 앙/반짝 반짝 빛나라 율동으로 대체하였습니다.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화살을 탐색하는 시간으로써 코끼리 코/도깨비 뿔로 변신하여 걸어가보는 활동을 합니다.
활동시, 아이들간의 간격을 잘 살피면서 활동을 진행합니다.
위험 요소가 있을 경우엔 코끼리 코 대신 도깨비 뿔로 변신하여 걸어가보는 활동으로 전환합니다.
또 다른 화살 탐색 활동에는 바닥에 화살을 붙었다 떼었다 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과녁판을 보여준 후, 화살을 과녁판에 붙혀보는 활동을 합니다.
이전 활동으로는 아이짐 세트 안에 화살을 던져서 넣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양궁이 어떤 스포츠인지 알아보고 교구 및 용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탠스(다리를 벌리고 활을 잡고 서는 자세)-노킹(화살 걸기)-후킹(손가락을 화살에 걸기)
-드로잉(시위를 당기기)-샷(활 쏘기) 5단계 순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활에 화살을 끼우는 연습을 한 후,
팀을 나눠서 한 쪽은 아이짐 세트 안에 다른 한 쪽은 과녁판에 화살을 쏘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로테이션으로 아이짐 세트와 과녁판에 화살을 쏘아보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양궁 자세를 순서에 따라 해보고 화살을 쏘아보는 활동과
노래가 끝날 때까지 화살 통에서 화살을 가지고 와서 화살을 쏘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6.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과녁판을 높게 설정하여 화살을 쏘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저연령은 한 명씩 양궁 자세를 잡아주고 화살을 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개인의 위생과 모두의 안전에 힘쓰고 특히!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을 만나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며 앞으로 성장해가는데
전인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곳!
바로 부산유아체육&이벤트 ★튼튼체육★입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 클릭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 클릭
첫댓글 과녁의 높이가 다른 활동사진이 있는데 과녁의 높이를 다르게 한 이유와 활동을 하였을 때 과녁 높이에 대한 선호도차이, 활동 난이도의 차이가 있었나요? 과녁 선택은 어떤 기준으로 진행하였나요?
A. 특별히 다르게 한 이유는 없습니다. 다르게 한 이유는 없었지만, 과녁 높이에 대해서 높으면 높을수록 아이들의 양궁 자세가 올라가고 더 높은 곳을 맞춰보려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활동의 난이도는 없었으며 과녁 선택 또한 없이 양궁 자세를 취해보고 화살을 쏘아서 맞춰보는 활동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였습니다.
Q. 화살을 이용한 탐색활동이 많이 보입니다! 혹시 활을 이용한 탐색활동도 있었을까요?
A. 저연령의 활 탐색으로 한 명씩 화살을 쏘아보기 전에 활 시위를 집게 손가락으로 만들어서 당겨보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